[명혜망 2009년 1월 21일] 최근 나는 이런 일을 만났다. 전 세계적인 불경기로 국내의 수많은 공장들이 도산 당하거나 앞당겨 쉬는 큰 환경 속에서 내가 주문한 한 공장에서는 도리어 수많은 주문서를 받게 되어 공장은 날마다 밤 1, 2시까지 잔업을 해야 했지만 여전히 어떤 주문은 규정된 날짜에 출하할 수 없었으며 또 국외 손님에게는 항공운송을 요구받았다.
전년도에 나는 한 장의 작은 주문을 이 공장에서 생산하였다. 하지만 공장에서는 다른 회사의 주문을 생산하다 보니 나의 주문을 줄곧 생산라인에 배치해 주지 못하여 나는 늘 공장에 찾아가서 그들의 상사, 경영자, 생산 공장장을 찾아 소통하고 해결해야 했다. 이 공장의 상사, 경영자, 공장장, 업무인원 등은 모두 내가 늘 접촉하는 사람들이어서 나는 그들에게 모두 진상을 알려 주었거나 탈퇴를 권하였기 때문에 속인 사업상의 문제에 부딪치면 나는 다른 방면으로 생각하지 않았다.
며칠 전, 나는 또 그 공장으로 가서 상사 사무실에서 그들과 사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공장 상사가 나에게 한 마디 물었다. “당신은 파룬궁 수련 때문에 공산당에 몇 년 감옥살이를 했는가?” 나는 갑자기 자리를 같이 한 중에 몇 사람은 아직 진상을 들어보지 못했거나 3퇴 하지 않은 사람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다.
이 일이 있은 후 나는 숙소로 돌아와 반성해 보았는데 속으로 몹시 부끄러움을 느꼈다. 나는 정법시기의 한 대법제자이며, 짊어진 사명은 바로 진상을 알리어 중생을 구도하는 것이다. 그런데 나는 어떻게 하였는가? 나는 오히려 속인이 나를 일깨워 주게 하여서야 나는 비로소 진상을 말했던 것이다.
이 일을 통하여 나는 깨달았다. 속인 사회의 현재의 이 일체는 대법제자가 진상을 알려 중생을 구도하는 이 일을 위하여 존재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 대법제자가 속인 사회에서 생활하고 사업하면서 만난 모든 문제를 단순히 속인의 각도에 서서, 속인의 사유방식으로 고려하고 대해서는 안 된다. 무엇 때문에 이 공장에서 갑자기 많은 주문을 받게 되었는가? 무엇 때문에 이 공장에서 나의 주문을 생산라인에 배치할 방법이 없게 되어 내가 반드시 공장으로 찾아가 그들 각개 부문의 책임자와 소통해야만 했는가? 이건 바로 이 공장에 아직도 수많은 사람들이 내가 가서 그들에게 진상을 알려 줄 것을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설명하는 것이 아닌가? 지금 공장의 인원은 유동성이 모두 비교적 커서 각 부문의 업무인원이 늘 바뀌기에 예전에 진상을 들었던 사람들은 아마 이미 떠났을 수도 있을 것이고, 새로 온 직원은 아마 아직 진상이나 3퇴는 못 들어 봤을 것이다. 그러므로 나는 마땅히 공장에 가는 기회를 이용하여 인연 있는 사람에게 진상을 알려주어야 할 것이다.
사부님께서는 수련하는 사람은 문제를 만났을 땐 안을 향해 찾아보라고 하셨다. 이 일을 통하여 나는 또 깨달았다. 안을 향해 찾는 것은 단지 개인수련 방면에만 국한시키지 말아야 한다, 진상을 알려 중생을 구도하는 이 일에서, 일상생활과 사업 가운데서 문제에 봉착했을 때, 표면상으로 보기에는 사업상의 문제인 것 같을 때에 마땅히 안을 향해 찾아보고, 진상을 알리는 이 일에서 내가 잘 하였는지 어느 방면을 제대로 하지 못했는지를 보아야 한다고 여긴다.
이상은 나의 최근의 작은 체득이다. 부족한 곳은 동수께서 자비로 지적해주기 바란다.
문장발표 : 2009년 1월 21일
문장분류 : 수련마당
문장위치 : http://search.minghui.org/mh/articles/2009/1/21/193892.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