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대륙 대법제자
【명혜망 2008년 4월 2일】 최근 우리 지역 동수들은 서로 교류를 통해, 신운만회가 중생구도 중에 일으키는 홍대하고 신성한 작용에 대해, 대부분 정법의 높이에서부터 신운을 새롭게 인식하고 정념으로 신운을 대하면서 신운을 전하고 세인을 구도하는 중에서 사부님을 도와 정법하려는 자신의 서약과 사명을 사심 없이 실현하고 있다. 여기에서 나도 자신의 몇 가지 체득을 써내어 동수들과 교류하고자 하니 동수들의 지적을 바란다.
1. 시디를 정성껏 제작해 만회의 성대한 내용을 충분히 펼쳐 보이자
신운 시디를 굽기 막 시작했을 때, 나는 VCD 굽는 법만 알았기 때문에 DVD를 굽는 일은 아주 어렵고 높은 기술이 필요해 장악하기 어려운 줄 알았다. 그래서 줄곧 VCD만 구웠다. 당시에 나느 이 분야를 잘 몰랐고 지식과 경험이 부족했기 때문에 최초에 사들였던 일부 공시디들의 품질이 일정하지 않았다.
어느 날 친지를 만났다. 전에 그에게 만회 VCD를 주었기 때문에 나는 그에게 다 보았는지, 느낌은 어떠했는지 물어 보았다. 그런데 그는 깊은 한숨을 쉬더니 유감스러워 하면서 나에게 말했다. “아쉽게도 자네가 준 그 만회 시디를 집에 가져가 틀어 봤더니 내용은 아주 좋고 아주 순수했지만 안에 적지 않은 화면과 음질이 떨어져 감상하려 해도 뜻대로 되지 않아 다 보지 않았어.”
나는 이 말을 듣고는 마음이 몹시 무거워져 곧 설명해주었다. “이건 제가 시디를 제작하는 과정에 문제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 만회를 여러 번 봤는데 내용이 아주 훌륭하고 배경도 매우 홍대합니다. 원래 화면과 음질도 아주 똑똑하고 전반 만회 효과는 몹시 훌륭했습니다. 이렇게 합시다. 제가 다른 것으로 다시 드릴께요.” 이번에 잘하지 못한 교훈이 있었으므로 돌아온 후 나는 품질이 가장 좋은 시디를 산 후 재빨리 신운만회 DVD를 제작하여 그에게 주었다. 그는 기쁜 나머지 보배를 얻은 듯이 소중히 받아갔다.
이로부터 내가 연상한 것은, 우리가 신운 시디를 제작하는 과정 중에 공 시디를 골라 사는 것에서부터 굽고 나중에 포장하여 배포하는데 이르기까지 매 단락마다 전력을 다해 꼼꼼히 점검하며, 완벽하게 고려해야 한다는 것이다. 어떠한 소홀함이나 부주의도 용납될 수 없다. 왜냐하면 우리에게 설사 백분의 일의 실수가 있을지라도 세인의 수중에 배포된다면 그 개인으로 놓고 말하면 아마 유감과 손해를 가져다주었음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이는 우리가 부득불 마음에 올려놓고 생각해 봐야 할 문제이며 또한 전력을 다해 사람을 구하는 책임 문제이기도 하다.
또한 영상과 음질이 좋지 않은 이런 디스크는 내용에서부터 예술형식에 이르기까지 신운이 전해주는 신의 경지와 성대(盛大)한 내용을 충분히 펼쳐 보이지 못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받은 후 어떤 사람은 우리가 시디를 굽는 과정에서 생긴 문제인줄 모르고 신운만회 프로그램이 이상적으로 만들어지지 않았다고 오해 할 것이다. 이렇게 되면 만회 감상 효과에 불리한 영향이 생기고 세인의 정념을 일깨워주는데 장애를 조성해 무의식중에 중생구도에 적지 않은 손해를 가져다 줄 것이다. 동시에 이는 신운예술단이 기울인 노력을 저버리는 것이 된다.
매 동수마다 개인적인 조건과 기술 등의 상황은 다 다를 수 있지만 우리가 만회 시디를 제작하는데 대해 마음을 쓰는 정도는 마땅히 일치해야 한다. 이 가운데는 자신의 끊임없는 제고와 완벽화 과정도 포함하는데, 마치 한 사람이 걸음마를 시작해 길을 걷는 것처럼 한 걸음 한 걸음씩 걸어 결국 걸을수록 확고하고 걸을수록 성숙해질 것이다. 수련의 제고는 법을 실증하는 가운데서 우리가 하고 있는 매 한 발자국, 매 하나의 마디 중에 있다. 지금 이렇듯 주제와 내포가 충만한 신성한 만회를 드러내주었는데 사명을 짊어진 대법제자로서 조사정법 중에 하지 않을 이유가 없으며, 또한 잘하지 못할 이유도 없는 것이다.
2. 순정한 중국 전통문화를 펼쳐 사람들의 관심을 집중시킨 신운
애초 내가 신운 시디를 전달할 때, 여전히 한 가지 걱정이 있었다. 단지 표면 형식상으로 보면 속인의 이른바 ‘재미있는’ 오락프로가 없고, 적지 않은 사람들의 머릿속에는 당문화의 변이관념이 여전히 매우 중한데, 세계 정상급의 만나기 어려운 이런 예술 공연을 본 사람들이 내심으로 진정 인식하고 받아들일 수 있을지 알 수 없었다. 그런데 한 나이 드신 기관 간부가 내가 준 신운 만회를 본 후 감격해 마지않았고 감개무량해 하면서 마음속 진실한 감수를 말해주었다.
“이 만회는 경지가 있고, 운치가 있어 온 집안 사람들을 일어나지 못하게 했고 끝까지 보게 했다. 지금 사당이 꾸린 텔레비전은 많은 프로그램들이 거칠고 저속해서 젊은이들을 망치고 있으니 참으로 앉아서 보기 어렵다. 심지어 어떤 프로는 특히 사람의 눈과 귀를 더럽힌다. 이런 저속한 것들을 볼 때면 별수없이 아이들의 눈을 가리거나 다른 채널로 바꾸던지 아니면 얼른 일어나 가라고 하는데 그야말로 아이들의 순진한 마음이 오염될까 두렵고 심신이 지친다.”
신운 프로그램에 대해 말할 때 그는 말투를 바꿨다. “신운 만회는 사당 문화를 버리고 중국의 신전문화로 회귀하고 복원시켰는데 그 풍부한 내포와 순수한 예술 형식은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도취되게 했고 마음이 편안하고 즐겁게 만들었다. 이런 만회는 사람의 마음을 끌어 당기며 감상할 가치가 있고 볼만한 것이다. 또 신운 만회는 사회자의 풍격으로부터 단원의 기예에 이르기까지, 거대하고 살아 움직이는 스크린에 이르기까지 그야말로 우아하고 청신하며 아름답고 순수하다. 매 한 동작, 매 하나의 춤과 노래에 모두 신운(神韻) 신기원(新紀元)을 이끄는 운치가 있어 내심으로부터 일종의 힘과 자비를 느끼게 한다. 신운만회는 세계적인 만회이고 또한 세기적인 만회이기도 한데 특히 우리 중화민족의 자랑이다. 나는 이 만회가 아주 훌륭하다고 본다. 또한 신운 성회가 경전(經典)과 같은 작품이 된 것에 대해 더 없는 자랑을 느낀다!”
여기까지 듣고 나서 나는 사부님의 말씀이 떠올랐다. “내가 인류는 정통예술의 길로 되돌아가야 한다고 말한 후에 세인들의 태도가 곧 달라졌음을 느꼈으며 신(神)들은 법을 위해 길을 열어주려고 한다.”(『음악창작회 설법』)
현재 중국 대륙에서 신운 만회가 널리 전해짐에 따라 소식이 점점 퍼지고 있으며, 신운에 대한 사람들의 갈망이 갈수록 절박 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만회에 대한 수요는 갈수록 커지고 있고 신운 제작에 대한 품질 요구도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이는 우리에게 마땅히 순수한 심태와 책임지는 심태로 중생구도 중에서 끊임없이 훌륭한 시디를 제작해 최대한도로 세인들의 요구를 만족시킬 것을 요구한다. 갈수록 많은 사람들이 신운 성회의 혜택을 입고 정화되어 악당의 그림자에서 될수록 빨리 걸어나와 생명의 본성을 회복하고 광명한 미래를 즐겁게 맞이할 수 있게 하자.
문장발표 : 2008년 4월 2일
문장분류 : 수련마당
원문위치 : http://minghui.org/mh/articles/2008/4/2/175639p.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