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혜망 2008년 12월 3일】
1. 서론이 너무 길다
속인들이 한담할 때면 한 가지 일을 말하기 위해 많은 서론이 필요없다. 진상을 아는 사람일지라도 다른 속인과 진상을 말할 때, 모두 지나치게 서론을 이야기하지 않는다. 내 생각에, 일부 사람들은 서론이 너무 긴데 여기에는 두 가지 원인이 있다. 하나는 진상을 알리는 기회를 소중히 여겨 조금이라도 잘 말해 보려는데 있고, 다른 한 원인은 두려운 마음이다. 내 생각에 적당히 서론을 이야기하는 것은 좋으나 너무 많으면 가식적으로 여기게 된다. 더욱이 어떤 속인은 당신이 서론을 이야기하는 목적을 알고 있으며, 당신이 나중에 진상을 말하려 한다는 것을 알고 있기에 듣기 힘들어 하며 가장 좋은 효과에 도달할 수 없다.
2. 갑자기 화제를 바꿔 진상을 말하지 못한다
이 이치는 속인과 말할 때 서론을 짧게 말하는 것과 같다. 속인의 한담은 늘 갑자기 화제를 돌려 다른 일을 말해도 사람들은 흔히 자연스럽게 여긴다. 만약 일단 기회라고 여길 때, 또 화제를 돌려 진상을 말할 방법이 없을 때, 갑자기 화제를 바꾸는 것 역시 일종 좋은 방법일 수도 있다.
3. 예언이나 천재인화를 너무 강조한다
예언이나 천재인화를 너무 강조하면 세 가지 나쁜 점이 있다. 하나는 내가 쓴 첫 조목으로부터 너무 많은 서론을 써 넣게 됨으로 인해 속인을 자유롭지 못하게 만드는데 마치 당신이 무슨 목적이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한다. 다른 한 가지 원인은 만약 천재인화나 예언을 진상 알리기와 한데 연계시켜 놓으면 속인은 당신이 미신 짓을 한다고 여길 것이다. 세번째 원인은 진상을 알리는 것은 주로 속인더러 우리가 결백하다는 것을 알게 하려는 것이므로 예언과는 별로 관계가 없다
4. 진상을 제대로 알리지 않고 조급하게 탈당부터 권한다
내 생각에 우리는 진상을 알리는 것을 시종 첫 자리에 놓아야 한다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 중국에서는 각종 원인 때문에 중공을 미워하고 탈당하려 한다. 하지만 그들 중 다만 일부분만 진상을 알뿐 아직도 많은 사람들은 진상을 모르고 있다.
문장발표 : 2008년 12월 3일
문장분류 : 수련마당
문장위치 :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08/12/3/190940p.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