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 대륙 대법제자
[명혜망 2008년 9월 24일] 나는 단체법공부 때 문제 하나를 발견하였는데, 동수들께 제기하고자 한다. 바로 일부 법공부 팀에서는 법공부를 조직할 때 <<전법륜>>을 학습하는 외에는 다만 반복적으로 비교적 새로운 경문만 학습하고 사부님의 기타 경문을 학습하는데는 주의를 돌리지 않는다. 특히 조기의 경문인데, 나는 이렇게 하는 것은 누락이라고 여긴다. 우리는 법공부할 때 중점적으로 <<전법륜>>을 학습하는 외, 사부님의 기타 경문도 학습해야 한다. 막 수련을 시작한 수련생에 대해서는 <<전법륜>> 학습 외, 사부님의 기타 경문을 더욱 마땅히 결합하여 학습하게 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법리상 더욱 똑똑할 수 있고, 수련의 발걸음도 더욱 온당할 수 있다.
일부 동수들이, <<정진요지>를 포함한 사부님의 기타 경문을 공부하기를 주의하지 않았기 때문에, 사부님께서 제출한 일부 반드시 주의해야 할 문제에 대해 어떤 수련생은 주의하지만, 적지 않은 다른 동수들은 아직도 깨닫지 못하고 있다. 이를테면, 법에 정의를 내리는 등의 엄중한 문제는 다른 동수에 대해 아주 나쁜 영향을 조성하였다.
문장발표 : 2008년 9월 24일
문장분류 : [수련마당]
문장위치 : http://minghui.ca/mh/articles/2008/9/24/186400.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