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쯔융(智勇)
[명혜망2008년9월15일] 낡은 세력이 안배한 이번 사악하고 파괴성적인 검험은 이미 9년 남짓 계속되고 있고 박해도 이미 9년이나 된다 .
사부님의 정법은 낡은 세력의 안배를 승인하지 않으며 박해의 존재를 인가하지 않는다. 우리는 조사정법하는 제자이다 . 그 무엇이 감히 우리를 움직일 수 있단 말인가 ? 사부님께서는 말씀 하셨다. “ 누가 당신을 움직일 수 있다면 곧 나를 움직일 수 있는 것이다 .간단히 말한다면 ,그는 곧 이 우주를 움직일 수 있는 것이다 .” (<<전법륜>> <제1강> )그런데 무엇때문에 박해가 아직도 지속 되고 있는가 ? 사실 우리들에게 아직까지 집착심이 있기 때문이다. 우리들이 정념이 충족하다면 사부님께서는 필히 우리를 대신하여 주체 하셨을 것이다.
사부님께서는 우리들에게 수련의 길을 안배하시어 우리들로 하여금 세가지 일을 잘 하게끔 하셨다. 법공부 발정념, 진상을 알리는 것이다. 내가 생각하건데 법공부는 제 일위이다. 문제에 부딪쳤을 때 자신이 이해할 수 없고 힘들 때 법공부를 많이 해야하며 법을 스승으로 모시고 안을 향해 찾으며 자신의 집착을 찾아내여 제거해 버리면 우리는 곧 층차가 제고 된다. 그러면 경계도 제고되며 우리의 정념도 위력이 있게 되고 진상을 알리는 것도 곧 힘이 있게 되어 직접 사람의 마음을 궤뚫게 된다.
우리 모두 법을 스승으로 모실수 있어 다른 사람이 어떠한가를 보지 말고 다른 사람을 표준으로 하지 않거나 혹은 자신을 표준으로 하는 것이아니라 법으로 가늠해야 하는데, 법이야 말로 좋고 나쁨을 가늠하는 유일한 표준이다. 그 중에서 자신의 부족한 점을 찾아내고 우리들의 집착심을 모두 제거해 버린다면 또 그 무엇이 감히 우리를 고험할 수 있으며 감히 우리를 박해할 수 있겠는가 ?관건은 우리 자신을 보는 것이다 .
개인의 체험과 깨달음이니 동수들의 시정을 희망 한다 .
문장완성:2008년9월14일
문장발표:2008년9월15일
문장갱신 :2008년9월17일 :07:03 :19
문장위치: http://www.minghui.ca/mh/articles/2008/9/15/185920.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