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대륙대법제자
[명혜망2008년8월15일] 오늘 또 한 차례 사존의 [오스트레일리아 수련생에 대한 설법] 비디오를 보면서 더욱 심각하게 사존의 홍대한 자비를 이해하게 되었다. 사존은 우리에게 반드시 안을 향해 찾으라 안을 향해 찾으라고 재삼 타이르셨다. 사존의 절박하고 자비하신 눈길을 마주하고 내심으로부터깊이 사부님께 죄송한 마음이었다!
나는 일찌기 아주 오랫동안 발정념 할 때 손이 바로 서지 못했다. 마음이 매우 조급했으나잘되지 않았고조금만 정신을 집중하지 않으면 손이 기울어 졌다. 후에 동수들의도움으로 나 자신에게 원망하는 마음과 균형잡지 못하는마음이 있어 심성을 제고하지 못하고 사악이 틈을 타고 기어들었다는 것을 찾아냈다. 인식 한 후 나는 즉시 입장하고 이러한 좋지 못한 마음들을 깨끗이 제거해 버렸다. 제거할 때 나는 정신을 다른데 팔지 않으면 염력이 아주 집중되는 것을 느꼈다. 모여있던 동수들은 모두 매우 기뻐하면서 이번엔 손을 아주 잘 세웠고 연화수인도 아주 크게 잘되었다고 했다. 나는 이번에는 사부님의 말씀을 듣고 마음을 들여 안을 향해 찾은 결과임을 알았으며 동시에 나를 도와준 동수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지금 나는 발정념을 하는게 갈수록 청정해지면서 손도 잘 세우고 있다. 여기에서 나는 발정념시 손이 기울어지는 동수들은 속히 안을 향해 찾으며 더는 이 순간에 소실되는 천금 만금되는 보귀한 시간을 지체 하지 말라고 말하고자 한다 !
나는 나와 같은 상황이 나타나는 동수들은 모순 앞에서 늘 “어떻게 안을 향해 찾지 ? 찾을 줄 모르겠는데 “라고 말하는 것을 보곤한다. 사실은 일의 표면에 미혹되어 이때 보는 것은 모두 눈앞의 누가 옳고 누가 그른가 하는 것으로서 곧 바로 일에 의해 움직인 것이며 밖을 향해 찾은 것이다. 만약 밖을 향해 보던 눈길을 거두어 들이고 당시 이 일을 할 때의 출발점은 무슨 목적이었는가, 어떠한 하나의 기점에 서 있었는가, 당시의 심태는 자비 상화 했는가, 타인을 위해 생각했는가를 보면 당신은 곧 안으로 찾는 것이며 자신의 부족점을 찾을 수 있다.만약 당신이 정말 사부님이 가르치신 무사무아에 도달 한다면 다른 사람이 감수하게 되는 것은 당신의 자비 마당이며 얻게 되는 것은 반드시 온통 상화한 기분이므로 모순이 발생되지 않았을 것이다. 만약 당신이 생각하는게 내가 어떠어떠한가 이라면 그것은 곧 위사이다. 사실 곧 바로 자아에 집착하는 마음이 장난을 친 것으로서 진정으로 태연하게 내려 놓았을 때 다시 돌이켜 그 일을 보면 근본 집착할 그 무엇이 없으며 내려 놓으려면 곧 내려 놓는 것으로서 근본 그 무슨 손실도 없는 것이다.
한 수련생은 장기간 병업관을 넘지 못하여 동수들이 그녀에게 안을 향해 찾으라고 권했다. 그러나 그녀는 안을 향해 찾을 줄 모른다고 말했으며 다른 사람들이 그녀에게 정에 집착하고 속인의 생활에 집착한다고 알려 주었으나 그녀는 고치지 않았다. 사실은 그 집착을 내려 놓지 않으려는 그 마음을 다치려 하지 않은 것이다. 이전에는 동수들이 늘 그녀를도와 발정념하여 병업관을 넘었으나 며칠이 지나지 않아 또 병업 가상이 나타났다. 그러면 또 발정념하여 교란을 제거해 주곤 해그로 하여금 의뢰하는 마음이 산생되게끔 했다. 후에 어떤 동수들은 그를 도와 묵묵히 발정념하면서 그녀에게 감히 알리지 못했다. 이 몇 년간 그녀는 이런 상태였다. 어떤 동수들은 그녀의 일에마비되었다. 때로는 그녀도 일을 하는게 법에 있지 않는다는 것을 자신도 알기에 수련생을 등지고 가만히 속인의 일을 하였지만 당신이 사부님을 속여 넘길 수 있는가 ? 다른 공간에서는 시시각각으로 당신을 호시탐탐하는 사악을 속여 넘길 수 있단 말인가 ? 더욱히 연세가 많은 분들은 자신의 생명은 연장된 것임을 아주 명확하게 알기에 사부님께서 연장하여 준 생명은 반드시 완전히 법을 실증하는 데 투입하여 착실하게 자신을 수련해야 한다.
또 어떤 동수들은 법에서 일을 하지 않고는 구실을 달아 말하기를 방법이 없다. 만약 속인에 부합되지 않으면 속인들이 우리를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사부님께서도 최대한 속인에 부합되라고 하지 않았는가 ? 나는 이것은 사부님의 설법을 왜곡하여 해석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당신이 완전히 속인에 부합된다면 당신은 속인이 아닌가? 당신은 그래도 수련인인가 ?관건은 당신은 우선 먼저 반드시 부동한 층차 중의 법이 수련인에 대한 요구에 부합되는 것이다. 이 기초상에서 최대한 속인의 상태에 부합되어야 하며 어느 정도 부합 될 수 있으면 어느 정도에까지 부합되야 한다. 그러나 속인이 이해를 위해 당신이 수련인의 표준에 부합되지 않는 일을 해서는 안된다. 어떤 동수들은 또 구실을 찾아 말하기를 그것은 사부님께서 우리들이 속인 중에서 수련하기 위해 남겨 주신 집착이라고 하며 최후에 사부님께서 폭발하여 없애 버린다고 말 한다. 생각하는 것이 너무도 가볍다. 그렇다면 수련할 필요가 없지 않는가, 사부님께서 직접 하늘에 데려가면 얼마나 좋은가. 동수여 한 사람이 수련하여 부처로 되는 것은 얼마나 위대하고 엄숙한 일인가 ! 당신이 만약 아직도 집착을 고수하면서 내려 놓지 않는다면 마지막에 가서는 오직 다른 사람이 원만하는 것만 보아야 하는것이다. 천만년의 기다림을 어기게 되니 얼마나 가석한가 !
이러한 것을 깨달아서 말한다. 사실 동수도 늘 나의 부족점을 지적하고 타일러 준다. 모두 함께 있으면서 반드시 이처럼상호간에깨우쳐주고 도와서동시에 안을 향해 찾아 공동히 제고 하여야 한다. 이상은 나 개인의 깨달음이다. 만약 편파적인 곳이 있다면 동수들의 자비한 시정이 있기를 희망한다.
문장완성 :2008년8월13일
문장발표 :2008년8월15일
문장갱신:2008년 8월15일 ㅇ3:28:29
문장위치:http://www.minghui.ca/mh/articles/2008/8/15/18404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