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진상을 알릴때 높게 말하지 않는 것에 대한 체험

글 / 산동 대법제자

[명혜망 2008년 7월 30일] 하루는 정법(政法)부문에서 근무하는 친구가 우리집에 놀러 왔는데, 이런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 집 근처에 파룬궁 수련생이 있는데, 사람을 대하는데 있어서 자상하고 선하며 열정적이다. 친구는 수련생의 인품에 감탄을 했다. 두 사람은 서로 익숙하게 되었고 마음도 통하게 되었다.

99년 7.20 탄압 당시에 수련생은 본 지역 보도원이었고, 리스트에 등록되어 있었기 때문에 아주 빨리 불법으로 체포되었다. 그리하여 더욱 큰 박해에 직면하게 되었다. 친구가 이 사실을 알고 자신의 유력한 조건을 이용하여 짧은 시간내에 지혜롭게 이 수련생으로 하여금 집에 갈 수 있게 해주었다 – 그후 수련생은 법을 실증하는 과정에서 사악의 박해하에 몇 번 더 잡혀 감금되었는데, 그때마다 매번 친구의 인맥과 도움으로 풀려 나왔다.

친구는 계속 이야기를 했다 – “그 사람이 나에게 진상을 할때 꾸이쩌우에서 발견된, 억 년이 넘은 돌에 새겨진 공산당이 망한다는 돌과 천멸중공(天滅中共), 빨리 탈당하여 보명(保命)하라는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나는 이런 것을 모두 접수할 수 있다. 세간의 어떤 사물이든지 일체는 모두 자연스러운 안배가 있으며, 자연히 끝이 있는 것이다. 옛날부터 이러했다. 이것은 결코 사람이 믿지 않는다 하여 존재하지 않는 것이 아니고 발생하지 않는 것이 아니다. 또 누가 믿지 않는다고 하여 재난이 그를 피해가지는 않는다. 따라서 만물이 영원히 유유자적(优哉游哉)하지는 않을 것이다. 재난도 있을 것이고 재난을 모면하는 방법도 있을 것이다. 현재를 말하면 사악한 당을 탈퇴하는 것이 자신의 목에 걸린 올가미를 벗어던지는 것이다. 이것은 이해하지 못할 것이 없다. 살길을 알려주는데, 당신이 따르지 않고 사악한 당을 꼭 따라가려 한다면 누구를 원망하겠는가? 오직 자신이 현명하지 못한 것이고, 생명을 지킬 수 있는 지혜가 없는 것이다.”

그가 여기까지 말한 다음, 나는 그가 탈당했는가 물어보았다.

친구는 말하기를, “자신의 생명과 관계되는 일이기에 일찍이 식구들과 함께 사이트에 성명발표를 했다. 우리는 중공 사당의(邪党) 순장품은 되지 말아야 한다. 사당(邪党)이 덮어 감추는 일, 사이트를 봉쇄하는 사실, 또한 “9평”의 영향으로 4천만 명이 탈퇴한 사실 등 이런 것들을 본인이 신중히 고려해야 한다! 우리는 중공의 감언이설에 넘어가지 말아야 한다.”라고 했다.

친구는 의아한 표정으로 한 가지를 더 말했다 – “몇일 전에 그가 나에게 말하기를, ‘생명은 육도 윤회를 한다.’라고 했다. 나는 잘 이해가 안 된다. 또 하나는 무슨 여래 부처가 최고 높은 부처가 아니라고 했다. 이런 것을 듣고 나는 이해도 되지 않았고 무슨 말인지 영문을 모르겠다.”

나는 수련생이 진상을 높게 말하였다는 것을 알았다. 친구의 마음속 접수능력을 초월하였다. 그리하여 당시 나의 이해관계로 보충설명을 해주었다 – “말하자면 그 사람이 느끼기에 당신을 잘 아는 사이이기 때문에 친구로 여기고, 당신을 신임하고 또 당신이 오성(悟性)이 있다고 여겼기 때문에 이런 말을 했을 것이다. 사실 종교중에 있는 불교의 육도윤회 서술에 대하여, 많은 학식이 넓고 사상이 국한되어 있지 않은 사람들은 모두 한 두가지는 알고 있으며, 믿어 의심하지 않는다. 당신이 현재 이해하지 못해도 무방하다. 옛말 삼아 들어도 된다. 탈당하여 자신을 구하는 것이 제일 중요한 큰일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 친구가 뭐라고 말하는 것을 원망할 것도 없다. 간단한 예를 들면, 내가 알기로 당신은 촬영 지식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것 같은데,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고 본다. 그런데 당신이 아무 촬영기술을 모르는 사람에게 세밀한 것을 들려주면 역시 그 사람은 어리둥절해할 것이다. 그렇지 않다면, 왜 아직도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사용이 단순한 바보카메라를 사용하고 있겠는가? 당신이 보기에 이런 도리가 아닌가?”

친구는 내 말을 듣고 알아들었다고 머리를 끄덕이며 소탕한 웃음을 지었다. 나는 더이상 말을 잇지 않았다.

사실 그 동수분이 한 말은 우리 수련인으로서는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이것은 생명의 진상이고 우주의 진리이다. 우리는 연(缘)에 의해 대법을 수련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중국 대륙의 속인들, 특히 사악한 중공의 몇십 년 간 무신론의 반복적 주입하에 있는 사람들, 그들의 부처를 모시고 신(神)을 밑는 선은 최하이고 당문화의 충격과 영향을 받아 적지 않은 사람들의 신에 대한 믿음은 너무도 낮아 가련할 정도이다. 어떤 사람은 자기 생명과 관련된 “탈당보명(退党保命)”에 대해서도 믿지 않고 있으며 의심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떻게 사람들 두뇌속에 있는 악당사령의 요소를 빨리 청리하고 세인들에게 진상을 알려, 공산악당을 탈퇴하게 하며 더욱 많은 사람들이 구도되게 하는 것이야말로 우리가 최우선으로 해야할 일이다. 그것만이 실제 생명의 의의이다. 시간은 사람을 기다리지 않기 때문이다. 필경 생명은 가장 고귀한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진상을 알릴때 우리는 효과적으로 해야 한다. 진정으로 법에 입각하여 원용하며 누락없이 가늠해야 한다. 법에 대해 책임지고 중생들에 책임지며 절대로 높게 말하지 말아야 한다. 우리는 더욱 높게 말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

개인적인 인식과 체험이므로, 잘못된 부분에 대해서는 동수들의 지적을 바란다.

문장발표 : 2008년 7월 30일
문장분류 : [수련마당]
원문위치 : http://search.minghui.org/mh/articles/2008/7/30/183055.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