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대륙대법제자
【명혜망 2008년5월6일】이틀 전에 법공부할 때 득과 실에 대하여 한 가지를 깊이 깨달았다. 우리는 대법수련 중에서 더욱 많이 내려놓을수록 더욱 많이 얻게 된다. 붙잡고 놓지 않은 것이 많을수록 얻는 것은 더욱 적다. 왜 이렇게 말하는가?
사존께선 우리에게 대법을 전해주셨다. 여기에는 “쩐싼런” 법리를 포함하고, 생명, 우주에 대한 인식과 전체 우주의 연화원리에 따라 연화해내는 한 세트의 수련기제를 일부분 포함하는데, 즉 공과 법 두 부분이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능히 이 부분에 도달할 수 있는가? 수련 중에서 심성이 제고되어야만, 경지가 승화될 수 있고 더욱 높은 법리를 깨달을 수 있으며 공의 연화는 더욱 높은 층차를 돌파할 수 있다. 다시 말해서 우리가 오직 집착을 버리고 심성을 제고해야만, 공과 법 이 두 방면에 더욱 많은 수확을 얻게 된다. 그래서 더욱 많이 내려놓을수록 얻는 것은 더욱 많다. 반대로, 붙잡고 놓지 않으면 심성은 제고되지 않으며 더욱 높은 법리를 깨닫지 못하며 공의 연화도 더욱 깊은 공간을 돌파할 수 없기 때문에, 사존께서 우리에게 전해주신 이 한 부의 끝없는 대법 가운데서 단지 제한된 한 점만 얻을 수 있다. 그러므로 더욱 많이 붙잡고 있을수록 얻는 것은 더욱 적다.
사존께선 말씀하였다.
“당신에게 하나의 진리를 알려 주겠다. 사람의 전반 수련과정은 바로 끊임없이 사람의 집착심을 제거하는 과정이다.” (《전법륜》)보기에는 간단한 한 마디 같지만 사실은 매우 깊은 내포가 있다.
한 가지 심득이기에 단지 참고하기 바란다.
문장작성: 2008년05월05일
문장발표:2008년05월06일
문장수정:2008년05월06일 02:33:5
원문위치 :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08/5/6/177878p.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