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 대륙 대법제자
[명혜망 2007년 12월 31일] 나는 농촌의 한 대법수련제자로서 늘 주위의 농촌 동수들과 접촉하고 교류할 수 있었다. 그리하여 농촌에서 수련하는 정법시기 대법제자의 일, 생활과 수련상태도 좀 이해하고 있다. 아래에서 자신이 본 일부 문제와 약간의 인식을 명혜망을 통해 농촌에 있는 대법 동수들과 교류하고자 한다. 이는 교류를 통해 안에서 자신에게 존재하는 거리와 부족함을 찾기 위한 것이고, 정법수련 최후의 단계에서 정법노정을 따르며 자신의 본직 일을 잘하고 난 후, 온 힘을 다해 현재 가장 긴박한 중생구도 하는 이 큰 일에 전력으로 투입하기 위해서이다. 우리는 법공부, 발정념 ,연공을 잘하는 정황하에서 정법시기 대법제자가 사부님을 도와 정법을 하고 중생을 구도하는 중요한 역사적 사명을 완성하면서 합격한 정법시기 대법제자가 되어야 한다.
농촌 대법제자들에게 보편적으로 존재하는 가장 큰 문제 시기는 바로 농망기이며 이때 문화수준이 낮고 법공부가 적거나 혹은 법리가 뚜렷하지 못하다. 농촌 대법제자들은 농촌의 바쁜 계절이 되면 일반적으로 수련의 일을 한 쪽으로 밀어 놓고, 모든 일을 다 끝내고 난 후에 법공부, 연공, 발정념, 진상을 한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 그러나 봄에 씨앗을 뿌리고 나면 모를 심고 야채 재배를 해야 하며, 여름이면 호미나 삽으로 풀을 메주고 야채를 팔아야 하며, 가을에 추수때가 되면 한 가지 일이 끝나면 또 한 가지 일이 생기는데, 거의 끝도 없이 바쁘다. 해가 짧아 일을 많이 하지 못하며, 이때가 되면 법공부를 하는 사람이 아주 적고 발정념은 더욱 말할 나위도 없다. 연공도 할 수 없어서 몇 개월 동안 법을 이탈하게 되어 수련을 포기하기도 한다. 1년 중, 단지 겨울만 한가한데, 어떤 동수들은 아이들을 학교에 보내고 아들, 딸들의 혼수 준비를 하거나 혹은 집을 고치기 위해 겨울에 겸직된 일을 하면서 돈을 번다. 그렇다면 1년 4계절은 한가할 때가 없다. 이런 동수들은 농촌에서 적지 않았다. 매 번 그(그들)과 접촉하고 교류할 때면 그들은 모두 수련을 포기하지 못한다고 말하는데 그렇지만 또 더욱 좋은 방법을 찾지 못하면서 이 교란을 돌파하지 못했다. 그들의 이야기하는 표정에서 그들이 아주 고통스럽고 또 모순된 심리와 급히 이런 교란을 해탈하고자 해도 어쩔 수 없어 하는 표현을 볼 수 있었다. 이 부분 동수들은 7.20 이전 개인수련 시기에는 비교적 정진했고 어떤 수련생은 핵심인원이거나 혹은 보도원이었다. 거의 모두 7.20 대법이 박해당한 이후부터 정법시기 자신이 대법을 실증하는데 걸어 나오지 못했거나 혹은 집착심의 교란하에 이런 저런 교란이 나타나게 되었다. 비록 이 동수들은 사악에게 박해당해 세뇌반이나 노동교양소를 가지는 않았지만 그들의 환경과 수련상태는 감금당한 것과 비슷했다. 사악은 이러한 다른 종류의 박해 방식으로 이 동수들로 하여금 끝이 없는 농사일로 점점 대법을 이탈하게끔 하였고 우리 이 수련의 정체를 이탈하게 하였다. 사악은 이런 수단으로 농촌의 정진하지 못하는 대법제자들을 아래로 잡아 당기고 있다. 이것은 한 지역의 문제만이 아니고 보편적으로 모두 존재한다. 이런 현상의 존재는 또 극소수로 정진하고 있는 농촌동수들에게 영향을 주고 있고 교란을 주고 있다.
며칠전, 나는 현지의 한 남자 동수와 교류했다. 직접 그에게, 일하는 것과 겸직된 일이 세 가지 일을 하는데 영향을 주게된 문제를 지적했는데, 이 동수의 답변은 나를 더욱 놀라게 했다. 그는 농촌 사람이라면 일을 해야 하고 일을 잘 해야 하며 집안 생활이 좋아야 대법을 실증하는 작용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나는 그에게 당신은 하루에 얼마나 긴 시간을 법공부에 사용하고 얼마나 긴 시간에 발정념하고 얼마나 긴 시간을 진상을 알리고 얼마나 긴 시간을 연공을 하느냐고 물었다. 그는 며칠 동안 한 강의를 읽지 못했고 발정념(전세계 4개 정각)은 한 번도 발하지 못했고, 연공은 언제 시간이 있으면 언제 연공하고 진상은 시간이 없어서 못한다고 말했다. 게다가 나에게 시간을 내어 수련하거나 혹은 이후에 보충한다고 알려주었다. 듣고 나서 나는 그에게 수련인으로서, “진짜로 대법을 수련함은 가장 큰 일이로세”(《홍음》)라는 사부님의 말씀을 잘 들어야 한다고 알려주었다. 그는 아직은 그렇게 못하며 우선 일을 하고 돈을 벌고 나중에 수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우리는 약 1시간 동안 이야기를 나누었다. 갈때 그는 나에게 집으로 돌아가 누구의 말이 맞는지 잘 생각해 보아야겠다고 알려주었다. 이런 동수들이 농촌에서 차지한 비율은 아주 크다. 그와 교류하는 동안 대다수는 어떻게 일을 잘하고 잘 지내고 돈을 많이 버는 것에 대하여 이야기 하였고 수련 중의 일은 아주 적게 말했다. 문제를 제출 하기만 하면 바로 언제 박해가 결속되고 어느 곳에서 또 수련생이 박해당했다고 하면서 안전을 주의하라고 하거나 혹은 누가 그를 교란했고 그의 제고에 영향을 주었다고 했다. 들어보아도 장기적으로 법공부를 하지 않은 상태이며 명혜문장을 보지 않았으며 동수들과 교류하지 않은 상태임을 볼 수 있었다.
아래에서 나는 자신과 가족의 수련체험을 써서 농촌 동수들과 교류하고자 한다. 목적은 대법의 초상적과 아름다움을 실증하고, 교류를 통해 동수들이 이성적으로 대법을 인식하고 법에서 제고하고 승화하길 바라는 것이다.
우리집 부부와 아들은 모두 95년에 법을 얻은 노제자이다. 근 4년의 개인수련 시기에 사부님은 우리 가족을 위해 몸의 병업(엄중할 때 아내는 허리를 펼 수 없었고 몸을 뒤척이려면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야 했으며 심장병, 담낭염, 게다가 허리도 다쳤다. 아이는 완고성피염과 내가 걸렸던 류머티즘, 협심증, 독성장염, 또 과일을 먹지 못하는 두드러기병 등이 있었다.)들을 치료해주셨다. 우리 온 가족은 수련 한 후, 대법 쩐,싼,런의 표준에 따라 좋은 사람이 되고 사회와 인민에 이익을 주는 좋은 사람이 되려고 했다. 그 단계의 가장 진귀했던 개인수련 과정은 우리로 하여금 7.20 사악이 대법을 박해 할 때, 걸어 나와 법을 실증하고 대법을 수호하는데 있어서 견실한 기초를 닦아 주었다. 수련을 시작해서부터 우리 온 가족은 엄숙하고 진지하게 수련을 대했다. 12년 동안의 수련중에서 자기 집의 농사일이 바쁘거나 혹은 힘들어도 법공부, 연공, 발정념, 진상을 알리는데 전혀 영향을 주지 않았다. 매일 법공부하고 법을 2시간 이상 외었다. 발정념은 9-12번(전세계 4차례 발정념 포함)을 하고 연공은 매일 반드시 했다. 이 일체는 농사일에 영향을 주지 않았고 지장을 주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도리어 법을 가장 큰 일로 여기고 수련을 중히 여기는 동시에, 일의 효율은 제고되었다. 진정하게 적은 노력으로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추수 가장 바쁜 시기에 밭에서나 길을 걸어 가면서 사부님은 모두 연분이 있는 사람을 모두 우리 앞으로 밀어 놓으셔서 우리는 인연을 맺어 진상을 알리고 매일 모두 진상을 알릴 수 있었으며 게다가 이야기만 하면 바로 순리롭게 삼퇴했다. 사부님은 진지하게 제자를 제도하도록 하기 위해, 농촌 제자들이 농망시기 세 가지 일을 하는데 뒤떨어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 마음을 다 쓰셨다. 때로는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사부님의 가없이 넓은 은혜에 감동되어 눈물을 그칠 수 없었다.
매일의 연공, 발정념은 우리로 하여금 자신 공간 마당의 사악한 생명을 제거해 주었다. 게다가 사부님께서는 제자를 가지하셔서 몸은 가볍고 피로감이 없었으며 졸음도 없었는데, 정말 마치 다른 공간의 선경처럼 편안했고 미묘하여 말로 표현할 수 없었다. 매년 우리 집 농사는 모두 왕성하게 자랐고 다수확 풍작을 이루었다. 마을 사람들은 모두 보고 대법은 좋다고 했으며 초상적이라고 했다. 파룬궁을 연마하는 사람은 마음이 좋고 몸이 건강하고 사람이 좋고 농사도 좋다고 했다. 사람들은 이 일체를 통해 대법과 연공인에 대해 존경하고 부러워하는 바른 표현을 나타냈다. 이곳은 우리가 현지 민중들을 위해 진상을 알리고 삼퇴를 하는 사람이 많았으며 대법제자의 고상한 정조가 일으킨 중요한 작용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었다. 우리가 수련, 일의 관계를 바로 잡은 후, 사부님은 우리를 위해 수련과 일중의 일체를 안배해 주시고 교란을 제거해 주시며 우리로 하여금 양성순환의 기제에서 수련하고 제고하게끔 하신다. 바로 법이 사람을 연마하는 것이다. 만약 우리가 자신의 후천적인 관념과 집착심, 위사위아의 마음에 이끌리고 지배당한다면 이것은 바로 구세력(舊势力)의 안배하에서 수련하고 일을 하고 있는 것으로 각 방면의 교란이 올 수 있다. 또 부동한 형식의 표현으로 우리의 수련과 일의 방면에서 끝없이 나타나고, 또한 우리 몸을 피곤하게 만들고 바쁘게 만들므로 낭패한 지경에 빠지게 한다.
매년 여름이 오면 우리 집에서 심은 야채는 다 먹지 못하고 또 버릴 수도 없어서 시내로 나가 팔아서 몇 푼 되는 돈을 벌어야 했다. 그러나 이 계절이 오면 야채는 팔기 힘들거나 혹은 팔지 못할 때도 있었다. 다른 사람들은 모두 아침 일찍 일어나서 가는데, 나는 매번 모두 연공, 발정념을 마치고 간다. 많은 생각도 하지 않는데, 시장에 가면 많은 사람들이 아주 빨리 몰려와, 아주 빨리 팔 수 있었으며 게다가 와서 야채를 사는 매 한 사람은 모두 연분이 있는 사람들이 대법 진상을 들으러 왔던 것이었다. 매번 모두 기회를 놓치지 않았고 한 사람도 빠뜨리지 않았다. 사람들은 진상도 알게 되었고 야채도 다 팔게 되었다. 돈을 세어 보니 더 많이 벌었으며 시간도 아주 적게 걸렸다. 이런 초상적인 일은 아주 많고 많았는데, 오직 우리가 바르게 하고 맞게 했다면 사부님은 바로 우리를 도와 일체 곤란과 모순을 해결해주셨다.
우리 주위의 동수들은 모두 50세가 넘는 노년 동수들이라 문화가 낮았으며 어떤 동수들은 학교를 몇 년만 다녔기 때문에 법공부를 하기가 어려웠다. 7.20 전에 단체 법공부 할때는 매일 듣거나 혹은 약간의 글을 알았지만 7.20 박해가 발생한 후, 이런 동수들은 대부분 모두 걸어 나오지 못했고 정법시기의 법리에 대해 아예 모르고 있었다. 나와 집사람은 이런 동수들을 찾아 법공부팀을 만들었다. 모두는 단체 법공부, 단체 연공을 하며 아주 빨리 제고되었고 삼퇴를 촉진시키고 진상을 알리는 중에서 우리는 정체적으로 협력하여 매 한 대법 입자의 작용을 발휘했다. 농촌 사람들은 가족 관념과 친척 관념이 강하기 때문에 누가 누구와 말을 할 수 있고 관계가 좋다면 누가 가서 이야기를 하면서 모두는 또한 통일적으로 발정념을 해 주었다. 1년도 되지 않아서 내가 거주하고 있는 작은 마을은 근 90% 이상 되는 사람들이 대법 진상을 알게 되었고 또 삼퇴를 하게 되었다. 정체가 형성된 후, 매 동수들은 모두 그중에서 많은 이익을 얻게 되었고 얻은 효과도 아주 컸다. 왜냐하면 우리가 사악의 박해의 압력에서 걸어 나와 대법을 실증하고 대법을 수호했기 때문이다. 이 일체의 성과는 바로 사부님과 대법이 준 것이다.
동수간에는 늘 약간의 논쟁과 모순이 발생하기도 했다. 올해 봄에 모내기가 막 시작할 때, 우리 법공부 팀의 한 수련생은 일이 바쁘기 때문에 모두 각자 집으로 돌아가 학습하자고 했다. 그때 나와 부인도 모순이 생겼고 결국은 3년 넘게 유지해왔던 단체 법공부 환경이 파괴되었다. 해산하는 그날부터 매 한 수련생은 모두 부동한 정도로 교란을 당하게 되었다. 우선 나와 부인, 아들과 며느리도 모순이 생겨 원래 같이 장사를 하다가 나중에는 각자하기로 했다. 부인은 아들의 일을 도와 주러 갔었고 나는 집에 남게 되었다. 나의 노부친은 뇌경색이 있어서 그 며칠은 매일 바지에 대변을 보아서 장판은 모두 대변이었다. 내가 이것을 치우면 그것에 문제가 생겼고 바빠서 어찌 할 수 없었으며 씬씽(心性)도 급하강했다. 순리롭지 못한 일이 생기기만 하면 급하게 화를 내게 되어 아들은 내가 갱년기의 교란이 아니냐고 말했다. 나중에는 좋았던 이가 갑자지 아파서 울 지경이였다. 이때 동수 갑(甲) 아줌마도 병업 상태가 나타나 너무 힘들었고, 동수 을(乙)은 손자와 딸을 보살피느라 어찌할 바를 몰랐으며, 동수 병(丙)은 현장에서 일을 하게 되어 사람은 돌아오지 않았고, 동수 정(丁) 두 부부는 돈을 벌기 위해 도시로 갔다. 또 한 노년수련생은 갑자기 혼미상태여서 법공부를 할 수 없고 연공도 할 수 없었는데 아주 위험했다. 이 교란들이 나타난 것은 모두 우리의 집착심, 사람마음을 제거하지 못해 조성된 결과이다. 법을 이탈하고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창설해 주신 수련환경을 이탈하여 사악은 바로 틈을 타게 되어 조금의 공간도 주지 않았다. 수련은 얼마나 엄숙한 일인가. 우리 이 작은 정체가 이 두려운 경력을 겪은 후, 우리는 안을 찾아 씬씽을 제고한 후 또 법공부팀을 조직하였다. 모두는 사부님께서 매 한 제자를 도와 사악이 조성한 대법제자의 간격을 돌파하게끔 도와주시는 것을 깊이 느꼈고, 또한 우리는 다시 정법수련의 바른 길로 걸어가게 되었다.
수련중에서 좌절, 부족함, 잘못을 면하기는 어렵다. 우리가 사부님을 믿고 법을 믿는다면 수련의 이 길에서 바르게 걷고 행동을 바르게 하고 앉아도 안정되고 서 있어도 곧게 서 있을 수 있다. 우리가 변함없이 계속 지속하여 어떠한 교란과 저애력도 우리의 정념앞에서 해체되고 제거되었다. 한 대법을 수련하는 사람으로서 당신이 법을 이탈한다면 당신은 또 무엇을 수련하겠는가? 또 무엇을 닦아낼 수 있겠는가? 다만 대법과 어깨만 스쳐 지나가게 되고 대법과의 인연을 놓치게 될 것이며 회귀 정토하는 좋은 기회를 놓치게 될 것이다. 한 수련인은 모두 자신의 수련환경이 있고 게다가 매 한 수련자는 모두 반드시 내려놓아야 할 집착심, 생사의 고험이 있다. 농촌 동수이든 아니면 도시 동수이든 수련 자체는 그렇게 어렵지 않다. 관건은 사람의 집착을 내려놓지 못하는 것이다. 만약 우리가 정말로 내려놓을 수 있다면 대법의 신기함과 초상적인 힘은 바로 우리의 몸에서 체현될 것이다.
2007년 봄 명혜망에서 대법제자 통일 아침연공 시간을 발표하였다. 그날부터 우리 부부는 매일 아침 3시 50분에 연공을 시작하고 아침 6시 10분에 발정념을 마치고 다시 일을 시작한다. 매일 이렇게 견지하였으며 하루도 빠지지 않았다. 올해 우리 집은 대풍작을 이루게 되었고 게다가 여러 가지 농사일은 모두 아주 잘 되었다. 수련중에서 일종 사부님을 믿고 대법을 믿는 고험이 존재했고, 확고하게 수련할 수 있는가 없는가 변함없이 계속할 수 있는가 없는가 하는 고험이 존재하기도 했다.
사부님께서는 《호주수련생에 대한 설법》에서 대법제자는 지금 사람을 빼앗고 있다고 있다고 말씀하셨다. 시간은 이미 상당히 긴박하고 일단 정법이 결속되면 그 일체도 정지된다. 농촌의 동수들이여, 시간을 다그쳐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잘 하라고 하신 세 가지 일을 잘해야 한다. 정말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가르쳐 주신 법처럼 이 마을을 지나가면 더이상 이 주막이 없는 것이다. 사람 중의 가상과 우리의 집착심을 제거하지 못해 대법을 수련하는 기연을 저버리지 말아야 하며 반드시 이 만고의 수련 기연과 중생을 구도하는 기연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 또한 사부님께서 우리를 위해 정법중에서 창조해 주신 것들과 우리를 위해 감당하신 일체를 소중히 여기고 아껴야 한다.
이상은 개인의 약간의 체험이며 잘못된 부분도 있을 수도 있으니 동수들이 자비로 지적해주기 바란다.
문장완성 : 2007년 12월 30일
문장분류 : [수련마당]
원문위치 : http://www.minghui.ca/mh/articles/2007/12/31/169327.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