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혜망 2007년 10월 23일】 나는 늘 3가지 일을 할 시간이 너무 적다고 느낀다. 특히 법공부와 연공시간은 종종 1시간을 짜내 대강 해치웠다. 어느 날 방을 정리하다가 갑자기 처음으로 이런 생각이 떠올랐다. ‘무엇 때문에 규정한 시간 내에 모든 임무를 다 완성하지 못하는가?’ 그리하여 나는 자신에게 반드시 20분 안에 모든 가사 일을 완성해야 겠다고 결심했다. 결과 정말 규정된 시간 내에 모든 일을 완성할 수 있게 되었다.
이로써 나는 시간은 짜내 합리적으로 배치할 수 있고 역시 지시할 수 있음을 깨닫게 되었다. 만약 짧은 시간 내에 일을 끝내려는 주관적인 희망을 다 하지 못하면 아마 그 일에 시간을 지체당해 1시간, 심지어 2시간에도 해낼 수 없을 것이다. 그렇다면 손해 보는 것은 사실 당연히 해야 할 일에 사용할 시간이다. 매일 얼마나 많은 이런 시간을 중시하지 않고 낭비해 버렸으며 또 보다 많은 시간을 절약해 3가지 일을 잘할 수 있는 기회를 잃게 되는 결과를 초래했다.
이전에 늘 착오적인 문제에 빠져 들어갔는데 일부 자질구레한 생활속의 일은 진지하게 할 필요가 없다고 여겼다. 마치 이렇게 해야만 상대적으로 자신이 바른 일에서 진지하게 하고 있다는 것을 드러낸다고 여겼다. 이렇게 진지하지 않았기 때문에 일을 함에 꾸물거리는 현상이 나타났고 일을 하는 효율이 아주 낮아 직접 법공부와 연공에 영향을 끼치게 되었던 것이다.
지금부터 시작하여 매번 일을 할 때면 정력을 집중해 높은 효율로 일을 완수하며 조용히 마음을 내려놓고 시간을 합리적으로 조정해 같은 시간에 보다 많은 일을 감당하게 했다. 이렇게 하면 더 많은 시간을 절약해 마땅히 해야 할 바른 일을 잘할 수 있다.
뿌리를 캐보니 결국 아직도 호기심, 일하려는 마음, 안일한 마음 등 사람의 마음이 장난치고 있었다. 오직 이런 좋지 않은 마음을 제거해야만 비로소 사악이 발붙일 곳이 없게 되고 비로소 사악이 호흡할 공기를 잃게 해 결국 사악을 질식시켜 자멸하게 할 수 있다.
이상은 개인의 수련 심득으로 동수들과 교류하고자 한 것이니 자비롭게 지적해 주기 바란다.
문장발표 : 2007년 10월 23일
문장분류 : 수련마당
원문위치 :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07/10/23/164987p.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