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 대륙 대법제자
[명혜망 2005년 9월 30일] 이전에 나는 어느 한 곳에 갔다가 돌아왔는데, 그곳과 우리 이곳의 대법제자들에게 모두 엄중한 문제가 존재한다는 것을 보아냈다.
1. 발정념을 중시하지 않는다
어떤 사람들은 발정념 시간이 된 것을 잘 알면서도 가부좌를 하고는 마지막 1초가 될 때를 기다려서 발정념을 하는 것이다. 발정념은 자기 사상 중 및 기타 다른 공간 마당의 사악, 흑수, 썩은 귀신들을 없애버리는 것으로서 어떤 때는 길을 걸으면서, 출근하면서, 식사를 하면서, 모두 발정념을 한다. 무엇 때문에 시간을 아낄 줄 모르고 가부좌하고 시간을 기다려서 오는 그 시간이 되어서야 하려고 하는가? 발정념할 때 시간이 맞아야 작용을 일으킬 수 있는가? 아니다! 1분 일찍 발정념한다면 사악은 1분 일찍 없어질 것이고 일찍 할수록 손실도 적어질 것이다.
2. 자기의 시간을 아낄 줄 모른다
어떤 동수들은 자기가 응당 해야 할 세 가지 일을 잘 틀어쥐지 못할 뿐더러 바깥에서는 속인들과 잡담하기를 즐긴다. 동수들이여, 사부님께서는 매 차례의 설법에서나 경문에서 모두 대법제자는 세 가지 일을 잘 해야 한다고 말씀하셨다. 무엇 때문에 자신을 진정한 대법제자로 여기지 않고 착실하게 자기를 수련하려 하지 않는가?
3. 수마(睡魔)를 없애는데 주의하지 않는다
나는 전문 대법자료를 만드는 제자로서 남보다 늦게 자므로 매일 아침 일어나 연공하기를 싫어한다. 오늘 명혜망 한 모퉁이에 나 자신의 나쁜 요소를 폭로하는 동시에 동수들께서도 나처럼 잠을 많이 자려 하지 말기 바란다. 우리는 사부님께서 요구하신 세 가지 일을 잘 해야 한다.
틀린 곳은 자비로 지적해주길 바란다.
문장완성 : 2005년 9월 28일
문장발표 : 2005년 9월 30일
문장갱신 : 2005년 10월 01일 02:04:30
원문위치 :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05/9/30/111438p.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