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미국대법제자
【명혜망 2006년 6월 19일】우리 모두 끊임없이 법공부를 하면서 정법수련 중에서 시종일관 자신을 잘 닦아야 함을 모두 인식하였다. 나는 요즘 나자신에게 비교적 무거운 분별심이 있음을 발견했는데, 이 분별심으로 인해 번뇌가 생겨 법 실증을 더 잘 할 수 없었다. 예를 들면 나에겐 자식이 두 명인데 한 아이는 비교적 귀여우면서 말을 잘 들어 보기만 해도 흐뭇하다. 하지만 다른 자식은 그다지 말을 잘 듣지 않아 보기만 해도 정서적으로 불안하고 인내심이 부족해져 쉽게 화를 내게 된다. 이런 속인식의 좋아함은 인정인 것으로 수련인의 마땅한 자비가 전혀 아니다.
수련 전에 나는 질투와 악을 적으로 삼는 협객의 기질을 아주 좋아했다. 수련 후에도 속인 사회의 일에 대해 늘 속인 중에서 형성된 관념으로 분석하고 판단하며 나자신의 관념에 부합되는지를 보았는데 완전히 속인식 사유에 빠져 있었다.
수련생을 대할 때도 똑같이 대할 수 없을만큼 비교적 선명한 분별심이 있었다. 예를 들면 잘 알면서 말이 통하는 동수와는 교류하기 좋아하지만 그외 동수에 대해선 그다지 교류하려고 하지 않았다. 눈에 거슬리지 않는 동수에게는 말하는 어투가 비교적 친절했으나 부족점이 선명한 동수에 대해서는 말하는 어투도 아주 선하지 못했으며 마음 속에 반감이 있었다.
이러한 분별심은 진상을 알리는 과정에서 한동안 아주 돌출되게 표현되었다. 만약 한 사람이 진상을 들으려고 하면 마음 속으로 기뻤지만 만약 이 사람이 진상을 들으려고 하지 않고 진상을 저촉할 때는 기쁘지 않는 동시에 심지어 이 사람이 끝장이고 구도할 수 없다는 생각마져 했다. 후에 법공부를 통해 이 한점을 인식하게 되어 현재는 이미 많이 좋아졌으며 되도록 자비와 선념으로 일체를 대하려고 한다.
법 속에서 우리가 알게 되었듯이, 낡은 세력은 아주 극단적인 방식으로 중생구도를 구별하여 대하고 있다. 사부님께서는 대법을 널리 전하며 무량한 자비로 일체 중생을 구도하고 계신다. 그러나 낡은 세력은 그것들의 눈에 차지 않는 생명과 대법제자에 대해서 방법을 다해 도태시키려 하고 이런 생명들이 새로운 우주에 들어가지 못하게 하고 있으며 이로써 정법에 교란과 파괴를 조성했다. 이것 또한 낡은 세력의 사악함이 드러나는 한 측면이다.
여러분은 우리에게 비교적 보편적인 현상이 있는 것을 알고 있을 것인데, 일부 수련생은 모르는 사람에 대해서는 진상을 알리는 효과가 비교적 좋지만, 가족에 대해서는 진상 효과가 좋지 못하다. 그러한 주요한 원인 중 하나는 바로 다른 생명을 대하듯 똑같이 가족을 대하지 못하고 친인의 정이 개입되었기 때문인데, 자신의 불순함 때문에 좋은 효과가 나타나기 힘들었다. 나 또한 그런 체험이 있었다.
분별심은 기타 일부 동수들에게도 표현되고, 기타 일부 방면에서도 나타난다. 예를 들어 타이완의 일부 수련생들은 남록(蓝绿)문제에서 분별심이 나타나 중생구도에 난이도를 가중시켰다. 사부님께서는 모든 세인들은 전에 모두 사부님의 가족이었다고 하셨는데 우리가 어찌 사부님의 가족에 대해 구별하여 대할 수 있겠는가? 물론 정법은 정법의 표준이 있고 우리로 놓고 말하자면 오로지 사람을 구도할 몫 밖에 없다.
또 예를 들자면, 박해를 반대하고 수련생을 구원하는 중에 일부 수련생은 자신이 살고 있는 현지 주변의 잘 아는 수련생을 구원하는 것과 반박해에 대해서는 비교적 적극적이다. 하지만 잘 알지 못하는 다른 지역의 수련생이 박해를 당하고 있는 것에 대해선 반응이 비교적 마비되어, 박해를 폭로하고 진상을 알리며 사람의 수요가 필요해도 쉽게 게으름을 피우고 힘을 다하지 않는다. 항상 시작은 있어도 끝이 없었다. 해외 일부 동수들은 중공이 중국에서 대법제자에 대한 박해가 자신과 비교적 멀리 떨어졌다고 여기고 자신도 느끼지 못함으로써 반박해와 대륙수련생을 구원하는 인식에 대해 그렇게 명확하고 절박하지 못하다. 반응이 느리고 법리상에서 마땅히 어떻게 해야 하고 어떤 것을 하지 말아야 함을 잘 알지 못하는데 책임자와 문의에 의존하고 있다.
이런 현상도 가끔 발생하는데, 예를 들면 중공이 비밀수용소에서 생체상태에서 파룬궁수련생의 장기를 적출한 폭행이 폭로된 후 적지 않은 동수들의 표현이 비교적 마비됨으로써 진상을 할 기회를 잃었으며 사악이 틈을 타게 했다. 4월경 “진상조사위원회”가 성립된 후 중공비밀수용소와 기타 생체 장기적출의 진상을 중점적으로 폭로하던 것에서, 구치소, 노교소, 감옥 등 사악한 장소에서 대법제자에 대한 사악한 행위의 저지를 목표로 하여 전면적으로 박해를 폭로하는 것으로 바뀌었다. 해외 수련생들은 이에 대해 보편적으로 중시하지 못했다. 그리고 해외 수련생들은 보편적으로 명혜망에서 박해를 폭로하는 문장을 보지 않았던 것 또한 국제사회가 박해진상에 대해 심도있게 요해하는 것을 제지한 것이 아닌가?
해외 수련생들은 정말로 안을 향해 잘 찾아 보아야 하지 않겠는가? 우리는 우리 대법제자가 정체임을 알고 있고, 어떠한 사람에 대한 박해 역시 대법에 대한 박해이며 정체에 대한 박해임을 알고 있다. 아울러 대법제자의 주체는 중국 대륙에 있다. 그렇다면 대륙 대법제자의 수련, 진상 알림, 반박해의 정도, 대륙 대법제자의 안정은 무척 중요하며 교란당하고 파괴당할 수 없는 것이다.
우리 모든 대법제자들은 모두 공동의 목표가 있는데 바로 법을 실증하고 중생을 구도하는 동시에 자신을 잘 닦는 것이다. 국가, 민족, 지역, 가깝고 멀고 친밀 여부를 떠나서 심지어 서로 다른 항목 때문에 나타난 분별심 역시 대법제자 속에서 허다한 간격을 조성하여 정체의 힘을 약화시켰다. 이런 분별심을 제거하면 자연히 우리는 더 잘 협조하여 하나의 정체를 이루게 되어 박해를 반대하고 수련생을 구원하고 중생을 구도하는 중에 더욱 위력이 나타나는 효과가 있을 것이다.
문장완성:2006년 06월 18일
원문위치:http://www.minghui.org/mh/articles/2006/6/19/130803p.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