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타이완 대법제자
[명혜망 2006년 5월25일] 수련을 시작한 후부터 늘 시간이 모자라는 감을 느낀다. 시간을 증가시키는 유일한 방법은 잠자는 시간을 줄이는 수밖에 없다. 그런데 잠을 적게 자니 나는 피곤을 느끼게 되었고, 속인의 사업과 세가지 일을 하는데 지장을 받게 되었다.
동수의 말과 심득 교류를 통해 어떤 동수들은 하루에 2~3시간만 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나의 어머니도 하루에 2~3시간만 잔다고 한다. 나는 그들이 어떻게 되어 그렇게 적게 잘 수 있는지 의혹스러웠다. 그래 그들은 피곤을 모른단 말인가? 현재의 수면시간을 돌파하려고 줄곧 애를 썼지만 끝내 되지 않았다.
오늘 나는 끝내 나 자신의 수면시간을 줄일 수 없는 원인을 알게 되었다. 나는 법을 얻은후 매일 5장 공법을 다 연마한 적이 아주 드물다. 세월은 흘러갔지만 나의 본체 전화가 잘되지 않았기 때문에 피곤이 나타났던 것이다. 그런데 나는 속인의 방법으로 피곤을 풀려고 잠을 잤다. 그러면서 그 시간을 연공하는데 이용하지 않았다. 지금 나는 깨달았는바 이 공간의 나의 신체가 고에너지 물질로 완전히 전화 되기 전에는 이 공간의 시간마당의 제한을 받게 되므로 일정한 시간에 이르면 사람은 피곤을 느끼고 잠을 자려 하는 것이다.
최근, 시간이 충족하기에 날마다 5장공법을 끝까지 다 연마할 수 있었다. 원래 점심에 낮잠 자던 시간에 연공을 하였더니 잠을 자지 않아도 정신 상태가 아주 좋았다. 나는 지금까지 줄곧 수면을 줄이는 방법을 찾았었는데 이렇게 좋은 공법이 눈 앞에 놓여 있는데도 연공은 부지런히 하지 않고 도리어 밖에서 찾았고, 인위적으로 억지로 버티는 방식으로 잠을 줄이려 했던 것이다. 연공을 부지런히 하면 피곤을 풀 수 있으며, 정력이 충족되고 정신상태도 좋아지므로 그렇게 많은 수면시간이 자연적으로 수요되지 않는다. 그러므로 자신이 쉽게 피곤해 지면 연공을 충족히 했는지를 찾아 보아야 하다. 우리 이 공간의 신체 상황은 대응된 다른 공간의 천체의 상태로 체현될 수 있다.
개인이 느낀 부분이므로 동수들의 자비로운 지적이 있기를 바란다.
문장완성 : 2006년 5월 25일
문장발표 : 2006년 5월 25일
문장갱신 : 2006년 5월 24일
원문위치 : http://minghui.ca/mh/articles/2006/5/25/128748p.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