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중생구도에 박차를 가하다 – 지혜로 학생들을 삼퇴(三退)로 이끌다

[명혜망] 나는 중등학교 교사이며 그곳에서 체육 프로그램을 맡고 있다. 여러 학습반을 지도하지만 학생들과 지내는 시간이 아주 제한되어 있다. 매주 두번의 수업이 있고 그들을 대부분 밖에서 가르치므로 학생들과 이야기할 시간이 많지 않다. 나는 종종 당에 가입한 학생들을 어떻게 이끌어 탈당하게 할 것인가를 생각한다. 한사람 한사람씩 이야기하려고 하지만 효과는 좋지 않았다. 계속 법공부를 통해 나는 점차 사부님께서 가르치신 섬세하고 묘한 법리를 이해하게 되었다.

‘만사에 집착이 없으면
발아래 길은 스스로 열리노라.’ ≪홍음 2, ‘가로막지 못하리’ ≫

‘자비는 (좋지 않은 일체를) 용해시켜
천지에 봄이 오게 하고
정념은 세상 사람을 구할수 있도다.’ ≪홍음 2, ‘법정건곤’ ≫

중공은 중국에서 교육을 상업화시키고 그에 따르는 부정적인 영향이 상당히 나쁘다. 학교에서는 학생들에게 아무런 규정이 없이 각종 요금을 물게 해서 학생들과 교사들 간의 관계가 상당히 긴장되어 있다. 몇명의 교사들은 수업하는 중에 처음부터 끝까지 욕을 하고 종종 학생들에게 육체적인 벌을 준다. 중공의 교육 체제에서 학생들이 자살하는 예는 보통 있는 일이다. 학교와 사회가 관심을 두는 단 한가지는 입학율과 좋은 학교에 들어가는 입시에 통과한 학생들 숫자이다. 중공의 소위 ‘도덕-지혜-신체의 건강에 관한 포괄적인 발전’은 완전히 속임수이다. 중공이 주장하는 ‘도덕’은 다만 정치적인 세뇌를 통해 학생들을 속여서 당에 충성하게 하는 것이다.

나는 그들에게 왜 학교생활이 그처럼 고통스러운지와 교육계의 상업화에 대해 폭로하기 위해 학생들과 이야기를 시작함으로써, 점차 그들을 바른 방향으로 지도할 수 있었다. 나는 중국과 다른 나라들을 비교하고, 현대와 고대를 비교했다. 체육 시간 쉬는 시간에 나는 그들과 이야기하는 기회를 가졌다. 나는 또 비오는 날 실내에서 수업이 있을 때 학생들과 이야기했다.

나는 그들과 체육의 특정한 가르침, 기공과 고대 중국의 신비와 전설에 대해 이야기해주었다. 학생들은 이러한 주제에 큰 관심을 보였다. 그들의 지식이 교과서에 제한되어 있었기 때문에 중국 학생들은 학과 이외에는 다른 책을 읽을 기회가 없었다. 중공 문화에 통제되고 제한을 받은 학생들은 수업 시간 이외에는 지식을 얻을 기회가 없었다. 매일 수업시간에 나는 항상 언행에서 평화롭고 차분한 마음을 유지했다. 나는 모든 모순과 문제들을 자비와 정념으로 해결했다. 나는 욕을 하거나 육체적인 벌을 주지 않았고 학생들은 나의 수업을 매우 즐겼다.

결과적으로 진상할 기회가 점점 더 무르익었다. 한 번 내가 학생들을 공청단과 소선대에서 탈퇴하도록 이끌려 했을 때, 사악한 중공은 마침 모든 학생들에게 방역 주사를 놓기 위한 서류를 건네주며 동시에 그들에게 사람당 30위안을 지불하라고 요구했다. 이것은 그들이 삼퇴하도록 이끌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나는 사부님께서 비오는 날을 배치해주셔서 내가 실내에서 수업할 수 있게 해달라고 부탁드렸다. 예견한 대로 이렇게 할 기회를 가졌다. 나는 면역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하고 서양 나라와 비교하면서 중공의 의료계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했다. 나는 의료비용에 대해 그리고 이 면역은 단 몇원 밖에 들지 않는데 30원을 물게 할 뿐만 아니라 더구나 정부는 비용을 받지 않아야 한다고 말해주었다. 나는 나아가 정부 관리들의 부패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예를 들면 지역 당서기가 비싼 차로 여행을 하고 교육에는 단 한 푼도 투자하지 않는다. 결과적으로 학교 상태는 아주 낙후하다. 나는 그들에게 그들이 내는 당비가 사기당하고 있다고 말해주었다. 학생들은 종종 떠들썩했고 모두가 이런 것들에 대해 몰랐고 알고 나자 충격을 받았다고 말했다. 효과는 아주 강렬했다.

마지막으로 내가 말했다. “우리 의미 있는 선택을 해보자. 너희들이 소선대원이건 아니건, 너희들은 다른 선택을 할 기회를 갖고 있다. 너희들 중 진심으로 소선대에 가입하고 싶지 않은 사람은 앉아봐라!” 갑자기 모든 학생들이 얼굴에 미소를 지으며 앉았다. 그들 모두 큰 기쁨의 웃음꽃을 피웠다. 즉시, 중공의 사령이 해체된 것이다!

나는 사부님께서 내게 중생이 진상을 알도록 돕는 지혜와 힘을 주신데 감사한다. 나는 내가 가르친 모든 학생들에게 이 방법을 사용했고 그렇게 함으로 사악을 폭로하고 그들을 삼퇴하도록 이끌었다. 때로는 한 두 학생이 탈퇴하려고 하지 않았기 때문에 나는 그들과 개별적으로 이야기했다. 일부는 이해하고 일부는 여전히 더 시간이 필요했다. 나는 또 나의 수업을 듣지 않는 학생들을 어떻게 구할 수 있을까 하는 것도 생각한다. 내가 마음에 이것을 간직하고 있는 한, 사부님께서 기회를 마련해주실 것이라 생각한다. 진상을 안 학생들은 그들의 학우들에게 이것을 전할 것이다. 우리에게 남아 있는 시간이 아주 제한되어 있다. 우리는 서둘러 더욱 많은 사람들을 구해야 한다!

발표일자: 2006년 3월 30일
원문일자: 2006년 3월 30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중문위치: http://minghui.org/mh/articles/2006/3/15/122915.html
영문위치: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6/3/30/71362.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