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 지린대법제자
【명혜망 2006년 2월8일】 최근 명혜문장에서 자료점에 관해 말한 일부 이야기와 동수들이 언급한 인식을 보고서 아주 큰 깨우침을 받았다. 그리고 최근 자료점과 가정자료점에 있는 몇몇 동수들과 접촉하면서 교류 중에서 그녀들이 현재 자료점에 나타난 일부 문제들을 이야기하였고 그녀들의 일부 체험을 들었다. 그녀들의 체험을 들은 후 존재하는 이 문제를 마땅히 써내어 동수들과 교류해야 한다고 생각되었는 바 아마도 이런 문제가 보편적으로 존재하고 있거나 일부 지역에 존재하고 있을 것이다. 이 글을 써낸 목적은 자료점이 정상적으로 운행되게 하기 위함이며 또한 우리 다함께 자료점의 동수들, 그녀들의 법공부와 연공, 사업, 생활 등 여러방면의 문제를 관심하기 바란다. 그녀들의 실제적인 곤란을 해결하여 정법수련의 마지막 단계에 유력한 한개의 정체를 형성하여 대법을 실증하고, 사악을 폭로하고 진상을 알리어 중생을 구도하는 중에 자료점을 정상적으로 운행시키고 양성적으로 순환시켜 더욱 큰 작용을 발휘하자.
1. 대법사업의 압력이 크면서 법공부가 적거나 혹은 법을 배우지 못하다
최근 동수들과 교류할 때 동수들은 현지 한 자료점은 매일 사업량이 아주 커서 24시간 일을 하지만 밖의 동수들이 수요하는 자료 공급을 마치지 못한다고 이야기했다. 매일 2시간 잠을 잘수 있고 법공부가 적어 가끔 법을 배우지 못하고 법을 배울 때도 졸려 청성하지 못한 상태에서 법공부한다. 근본 법이 배워 들어가지 않고 공도 연마하지 않으며 매일 사업은 의력과 인내력으로 유지하고 장악, 감당하고 있었다. 법을 배우지 못하기에 심성제고가 느리고 함께 자료를 만드는 동수들과의 모순이 발생하여 결국 일을 하지 못하고 자료점을 떠났다. 어느 방면이든지간에 모두 손실이다. 9평과 대법자료가 가장 필요한 시기에 2명이 운영하는 자료점에서 한 사람이 가버렸으니 그 압력은 더욱 큰 것이 아닌가? 더욱 주요한 것은 법을 배우지 못하여 정념이 강하지 못하고 심성이 제고되지 않아 낡은 세력의 사악한 요소에 틈을 탄 것이다. 사람의 피로로 동수의 수련의지와 신심을 와해했다. 이런 방식으로 자료점을 파괴한 것이다. 우리의 진상알림을 교란하였고 세인구도를 교란했다. 이는 사업압력이 커서 조성된 법을 배우지 못한 원인이고 우리의 사부님을 도와 정법함에 엄중한 교란을 가져다 주었다.
또 일부 자료점의 동수들은 자신의 게으름과 안일함을 구하는 마음때문에 자신이 법공부를 못하게 교란했다. 일부 동수들이 박해로 집을 잃고 떠돌어다니는 주요한 원인은 바로 법공부가 차하거나 혹은 법공부를 하지 않아 조성된 것이며 자료점에 와서도 여전했다. 오로지 일만 하고 법공부를 하지 않고 또 연공하지 않으며 오랫동안 지속되자 심성은 제고되지 않았다. 하여 속인의 각종 집착심에 이끌려 일부는 사악에게 박해당하고 일부는 병업상태가 나타나 생명위험이 엄중하게 나타났다. 또 일부는 사오한 후 반면으로 나아갔다. 법공부를 하지 않고 법을 이탈하여 우리에게 준 침통한 교훈들은 우리가 깊이 심사숙고하고 중시해야 한다.
7.20 이후 사부님의 모든 후기 설법에서 제자들에게 법공부를 잘해야 비로소 대법의 일을 잘할 수 있다고 가르치셨다. 우리더러 세가지 일을 잘하는 첫번째가 바로 법을 잘 배우는 것이다. 수련의 길을 바르게 걸을 수 있는가, 정념정행할 수 있는가의 관건적인 원인은 바로 반드시 법공부를 하고 법을 잘 배우는 것이다. 자료점의 일부 동수들만 법공부 의식이 차한 것이 아니라 허다한 동수들이 모두 부동한 정도의 법공부를 중시하지 않는 현상이 존재하고 있다.
며칠전 한 가정자료점의 수련생을 길에서 만났는데 그는 컴퓨터와 타자기에 문제가 생겨 기술을 아는 동수들에게 한번 수리를 부탁하려 한다고 했다. 나는 그에게 기계와 컴퓨터에 문제가 생기면 보편적으로 우리의 법공부와 관계 있고 우리의 심성과 관계 있지 컴퓨터 본신에 문제가 있을 때가 아주 적다고 했다. 그는 그때 몇년동안 법공부를 그렇게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자료를 만들기 시작하여 바쁘기에 법공부를 더 못하고 있다고 했다. 매일 컴퓨터를 연구하고 자료를 만들기에 법공부 할 시간이 없었다. 그 당시 길에서 말하기 불편하여 우리는 헤어졌다. 집에 돌아온 후 나는 이 문제가 아주 엄중함을 인식했다. 냉정하게 사고한 후 나는 곧바로 그의 집에 가서 그와 교류했다.그는 나와 법공부를 하지 않은 원인을 이야기했는데 바로 진선인(眞善忍)은 대법의 전부로 알고 있기 때문이라고 했다. 대법 책 속의 내용이 바로 진선인라고 했다.
나는 듣고서 아주 놀랐고 또 조급했다. 당신은 어떻게 배워도 모두 이 세글자라니, 그가 어찌 이렇게 극단적으로 대법을 이해할 수 있는가, 이는 ‘사오’가 아닌가? 나는 마음 속으로 그가 무슨 사상의 지배 하에 가정자료점을 만들었는지 생각했다. 이렇게 하는 것이 얼마나 위험한가, 그는 자료점을 만들기 시작할 때 다른 동수의 집에 가서 자료를 가져오고 싶지 않았으며 나중에 기술적 원인으로 동수들과 교류하다가 현지의 자료점 일을 맡게 되었으며 하게 되었다고 했다. 자료점을 운영하는 중에 늘 교란이 있었고 어떻게 원인을 찾아도 찾지 못했다.
나는 법공부의 문제에 대해 그와 나의 인식을 교류했다. 무엇 때문에 날마다 법공부하는가의 중요성을 말했다. 그의 그 정확하지 못한 법공부 인식을 바로 잡았고 이 문제에 대해 법공부를 하지 않으려는 뿌리를 찾았다. 두려운 마음이 있어 감히 법을 보려고 하지 않고, 법공부 의식이 단정치 못하며 원만에 집착하고 결속에 집착하는 마음으로 수련하고 있었다. 개인의 호기심이 강하여 늘 기술적으로 돌파가 있으려고 했던 것이다. 이 문제를 찾은 후 그는 자신이 오랫동안 법공부 하지 않아 자신의 심성이 줄곧 제고되지 않아 시종 그 상태이고 심지어 후퇴했다고 말했다.
그날부터 그는 진지하게 법공부를 열심히 했다. 이 과정에서 나는 사부님의 무량한 자비와 제자를 보호하려는 빈틈없는 그 홍대한 자비의 마음을 깨달았다. 사부님께서는 매개 대법제자를 위해 대법에 동화하고 원만하여 돌아갈 수 있는 길을 배치하고 계셨다. 대법제자로서 어찌 사부님의 말씀을 듣지 않고 법공부를 하지 않을 수 있는가.
2. 정체적으로 배합하고 서로 원용하여 대법자료점과 자료를 만드는 수련생을 관심하고 애호하자
자료점 동수의 일 압력을 크게 만들고, 법을 배우지 못하게 한 다른 한 원인은 바로 우리가 정체적으로 협조하지 않아 서로 원용을 이루지 못했기 때문이다. 무엇을 하든 지간에 모두 상대방을 위해 생각하지 못하고 오로지 자신만 고려한다. 일부는 사부님 후기설법을 합성본으로 만들라고 요구하고, 일부는 글자를 고치지 않으려고 새롭게 편성된 《전법륜》 을 요구하고, 일부는 ‘9평’을 얼마만큼 요구하며 일부는 소책자 얼마를 요구한다. 이런 허다한 요구들은 협조일을 하는 수련생이 자료점에 전달해야 하며 자료점의 수련생은 마치 명령을 받은 것처럼 가서 완성해야 한다.
여기서 나는 협조일을 담당하는 동수에 대해 자신의 한가지 인식을 이야기하고자 한다. 우리는 동수들의 수요량을 전달받았을 때 마땅히 자료점 동수의 사업량과 감당능력을 고려해야 한다. 실제정황에 근거하여 적당하고 양이 적절하게 일을 배치해야 한다. 이렇게 해야 자료점의 수련생은 일의 과중으로 법을 배우지 못하는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 또 내가 든 예와 같은 현상이 나타나지 않는다. 동시에 수요량이 많은 지역 동수의 수련상태에 근거하여 적당하게 그 곳의 수련생을 도와 가정자료점을 건립하면 수련생이 걸어나오도록 도와줄 수 있다. 기다리고 의지하며 요구하던 상태에서 승화 제고되어 자신이 자료 만들기에 참여할 수 있는 즉 자신의 대법을 실증하는 정확한 길을 걸어나올 수 있으며 또 자료점의 압력을 감소시켜 현지 대법제자가 진상을 알리어 세인을 구도하는 중요한 작용을 크게 발휘시킬 수 있다.
물론 협조일도 아주 쉽지 않고 고생을 할줄 알아야 하고 또한 아주 위험하다. 한치의 착각도 자료점과 현지의 정법수련의 정체에 손실을 가져다줄 수 있다. 그러나 매개 대법제자들은 모두 마땅히 자료점을 보호하고 자료점 동수의 법공부, 연공, 일, 생활 등 문제를 관심해야 한다.
나부터 시작하여 자료점 동수의 일의 양을 되도록 감소시켜주고 명혜주간은 서로 돌려서 볼 수 있으면 되도록 돌려서 보며 이런 문제를 얕잡아 보지 말아야 한다. 여러분들이 모두 잘 협조한다면 이 방면에서 시간을 짜낼수 있고 자료점의 동수들로 하여금 법공부를 많이 하게 하고 또 종이를 절약하여 더 많은 ‘9평’과 진상자료를 찍어 세인을 구도할 수 있다. 이 속의 모든 것은 수련과정 중의 심성이 제고 승화하는 표현이다.
일을 함에 있어서 먼저 남을 생각해야 하며 이는 우리가 반드시 해야할 일이다. 모두들 작은 일에서 시작하여 자각적으로 자료점의 정상적인 운행을 수호해야 하며 그래야 만이 비로소 진정한 정체를 형성할 수 있다. 자신이 능히 할수 있는 것은 손을 움직여 자신이 하고 다른 수련생이 해주기를 의지하지 말아야 한다. 대법의 일은 너와 나를 가리지 않고 모두 우리 자신이 마땅히 해야 하며 남이 할 수 있는 것은 나도 해야 한다. 모두다 이렇게 생각하고 이렇게 한다면 근본상에서 자료점 동수의 압력을 감소시킬 수 있고 그녀들이 일의 양 때문에 법을 배우지 못하거나 법공부를 적게 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만약 우리 매개 동수들이 모두 자료점을 자신의 일로 여기고 동수의 곤란을 자신의 곤란으로 여긴다면 우리는 진정한 정체적 제고에 도달할 수 있고 정체가 승화하면 자료점은 양성순환으로 나아갈 수 있으며 사악의 자료점에 대한 교란과 파괴를 타파할 수 있다. 자료점이 더욱 큰 작용을 일으키게 해야 한다.
3. 낡은 세력이 대법제자에 대해 경제적으로 무너뜨리는 박해를 부정
자료점에서 일하는 동수들은 대부분 사악한 박해에서 집을 떠나 떠돌아 다니거나 혹은 집이 있어도 돌아갈 수 없는 동수들이다. 근본 어떠한 경제적 내원이 없다. 일부는 친척의 도움에 의지하고 일부는 집과 옷을 팔았고 일부 동수들은 몸에 돈 한푼 없다. 이 몇년동안의 정법 수련에서 계속 기아에 허덕이며 지내왔는바 자신의 수련에 교란을 조성했다. 일부는 집수색을 당해 재산을 모두 몰수당했다. 더욱 엄중한 것은 우리 주위의 사람들과 친구들은 우리의 수련이 어찌하여 이러하다고 이해하지 못했다. 이로 인해 부정적 영향을 끼쳤고 직접적으로 우리의 대법실증, 진상알림, 세인구도에 영향을 주었다. 이것 또한 사악이 이런 방식을 이용해 정법을 파괴하고 중생을 박해하는 것이다. 그리하여 우리는 이런 박해방식의 위해성과 엄중성을 청성하게 인식해야 한다.
나는 자료점의 몇몇 수련생을 알고 있는데 사악한 박해로 집을 떠나 떠돌아다니고 있었다. 그들은 몇년동안 계속 자료점에서 일하였고 생활은 아주 어려웠다. 일부는 아들딸이 곧 결혼하게 되었고, 일부는 자녀가 학교에 다녀야 했고, 또 어떤 이의 부모는 병이 있지만 돌볼 사람이 없었다. 이 동수들은 시종 묵묵히 대법의 일을 하였고 마음 속의 그 고통과 압력은 누구와도 말하지 않았다. 나는 그들에게서 대법에 대한 사부님에 대한 그 단호한 마음을 보아낼 수 있었다. 압력 앞에서 오로지 대법을 수련하는 사람만이 이러한 견강한 의지가 있을 수 있다. 그들은 자신의 고락을 밖에 두었는데 무사한 헌신과 진솔함은 정말로 사람을 감동시켰다. 여기서 나는 자신의 한가지 생각을 자료점에서 수고스럽게 일하고 있는 동수들과 교류하고자 한다.
정법의 홍세가 급속하게 앞으로 추진됨에 따라 우리가 대법을 실증하고 수련하는 환경과 형식도 끊임없이 갱신되고 변하고 있다. 가정 자료점도 잇달아 일어나 온 천지에 솟아나 전문적인 대형 자료점을 대신하고 있다. 이는 정법의 수요이고 역시 대법제자가 끊임없이 걸어나와 대법을 실증하여 성숙으로 나아가는 과정 중의 표현이다. 사람마다 대법의 일에 참여하고 있음이다. 이는 대법제자가 정체적으로 제고하고 정체적으로 승화함에 아주 중요한 촉진작용을 일으켰다. 이 방면에 대해 명혜주간은 이미 여러차례 유사한 문장과 경험을 소개하고 추진하는 교류문장을 발표했었고 나는 자세히 말하지 않겠다.
나는 현재 아직까지 큰 자료점에서 일하는 동수들은 능력있고 조건있는 정황 하에서 큰 자료점을 몇개의 소형 가정자료점으로 나누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이렇게 하면 대자료점의 재료와 잉크, 종이의 공급을 분산시킬 수 있어 더욱 안전하다. 또 더 많은 사람들이 자료만들기에 참여할 수 있다. 동시에 자료를 만드는 동수들은 자신의 조건과 기술에 근거하여 적합한 일을 찾아야 한다. 이렇게 하면 사람이 한 일이 이치에 부합되고 또 수입도 증가되어 생활상의 실제적인 곤란을 해결할 수 있다. 순정한 대법을 실증하는 순정한 길을 걸어나올 수 있으며 낡은 세력의 경제상의 대법제자에 대한 박해를 부정할 수 있다. 사업에서도 우리는 인연있는 사람들에게 진상을 알릴 수 있고 가족과 친구의 대법에 대한 오해와 우리에 대한 불이해를 개변할 수 있다. 우리가 법을 실증하는 자신의 길을 바르게 걸을 때 더 많은 세인들이 우리의 개변에 따라 대법을 지지하는 좋은 사람으로 변할 것이다.
이 일체는 우리가 다함께 노력해야 비로소 도달할 수 있으며 정법은 이미 최후이며 최후로 하고 있다. 우리의 허다한 후천관념들은 모두 수련 중에서 개변되어야 하고 항상 한갈래 길만 걸을 수 없다. 무엇을 해야 하면 무엇을 해야 하는데 대법실증에 유리하다면 우리는 가서 해야 한다. 그것이야말로 대법이 우리에게 창조해준 수련환경이다.
가능하게 일부 동수들은 낡은 세력의 경제상의 박해와 그것의 엄중한 후과를 인식하지 못하였을 것인 즉 수련은 바로 이렇다고 여기며 낡은 세력의 배치를 타파하지 않고 심지어 고생을 하는 것을 좋은 일로 여긴다. 또 일부는 자료점에 의지하는 집착심이 생겨 몇년동안 줄곧 이런 상태이다. 일부는 일자리를 찾을 능력이 있지만 찾지 않는데 항상 동수의 도움에 의지하여 생활한다. 또 일부는 결속(結束)에 집착하고 시간에 집착하는 마음 때문에 일자리를 찾으려고 하지 않는다. 일자리를 찾으면 자신의 수련에 시간상의 번거로움을 조성하여 법공부와 연공할 시간이 없으며 이 고달픔을 감당하지 못한다고 생각한다. 바로 이런 마음이 있어 비로소 낡은 세력은 우리를 박해할 구실이 있게 된다. 경제상으로 박해를 가중시킨다. 동시에 또 우리가 대법을 실증하고 세인을 구도함에 엄중한 교란을 형성하였다. 수련 중의 매 하나의 마음 모두 우리의 정진을 가로막는 장애이며 반드시 제거해야 한다.
이상은 개인의 수련중의 한 점의 인식이고 적절치 못한 곳이 있으면 동수들이 자비하게 시정해주시기 바란다.
문장완성 : 2006년 02월07일
원문위치 :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06/2/8/120355p.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