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대륙 북방대법제자
【명혜망】 사부님의 정법노정에 따라 가면서 더욱 많은 중생들을 구도하기 위해 현지에 기술이 보급되지 않고 자료점들이 곳곳에서 피어나지 않은 실제 상황에 근거하여 우리는 현지에서 기술을 장악하고 있는 일부 동수들과 한차례 교류를 진행했다. 교류과정에서 여러 사람들은 기술작업을 하는 과정에서 체험한 일부 수련 과정의 실질적인 문제들을 나누었으며 심성제고만이 첫째라는 인식을 가지게 되었다. 기술은 단지 우리가 중생을 구도하는 하나의 방식이며 오직 기술과 수련의 관계를 바로잡아야 만이 우리는 비로소 기술로서 법을 실증하는 길을 잘 걸어갈 수 있다.
기술작업을 하면서 자신의 수련을 홀시해서는 안된다
교류과정에서 공동으로 느낀점은 바로 이전에 기술작업을 수련으로 보지 않았다는 점이다. 한 수련생은 감개무량하면서 말했다. 이제서야 인식하게 되었는데 이전에 동수에게 기술을 가르쳐줄때 자신을 수련하지 않았다고 했다. 빨리 배우는 동수에게는 잘 해주었으며 느리게 배우는 동수에게는 가르쳐주기 싫어했다. 때로는 외지에 가서 가르쳐주기도 했는데 빨리 집으로 가고싶은 조급한 마음이 생겨나서 기술을 제대로 다 가르쳐주지 못할 때도 있었다. 심지어 컴퓨터 기초가 전혀 없는 동수들에 대해서는 어느 학원에 가서 기초지식을 배운 다음에 다시 시작하자고까지 했으며 자신의 시간을 많이 투자해주지 않았다.
또 한 수련생은 말하기를, 다른 수련생이 반년이 넘도록 왜 한 사람도 가르쳐주지 못했는가고 물었을때에야 비로소 자신을 향해 찾게 되었다고 했다. 처음에는 동수들이 못배우는 것은 모두가 그 자신들의 문제라고 여겼으며 자기와는 큰 관계가 없다고 생각했다. 지금에 와서야 비로소 인식하게 되었는데 나 자신의 마음이 수련생이 기술을 장악하는데 장애를 조성해 주었다. 동수들이 못배우는 것은 나와 관계가 있었다. 만약 우리들이 자기가 하고 있는 항목들을 수련으로 여긴다면 상대도 꼭 우리들이 개변됨으로하여 빨리 기술을 장악할 수 있다.
기술을 익힌지 얼마 안되는 한 수련생이 자신의 체험을 말했다. 기술을 배우기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했으며 심지어는 단체 법공부에 참여할 시간도 없었다. 그렇지만 컴퓨터 시스템을 설치하는 것을 배울때 많은 문제가 생겼다. 그는 반복적으로 생각하면서 동수와 교류를 하는 과정에도 컴퓨터를 가지고 신경을 썼다. 수련생은 그 자리에서 그의 문제를 지적했다. “법공부를 많이 하세요” 라고 말했다. 그는 금방 깨달았다. 원래 그는 기술을 파고 들다보니 많은 시끄러운 일에 부딛치게 되었다. 그가 이런 마음을 찾고 나자 기술 문제들이 금방 풀어졌다. 그러고 나서야 법공부를 잘하지 않으면 기술을 잘 배우지 못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왜냐하면 우리는 일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수련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오직 대법만이 수련인의 지혜를 열어줄 수 있으며 수련인은 부단히 심성을 제고해야 만이 기술이 제고되며 성숙되며 비로소 대법을 더욱 잘 실증할 수 있다.
자신을 내려놓고 오로지 상대방를 위해 생각하다
우리가 기술을 가르쳐줄 때 꼭 상대방의 수요와 접수 능력을 고려해야 하며 자기가 기술을 배울때의 상태로 남을 요구해서는 안된다. 특히 금방 참가하여 아무런 기술 개념이 없는 초보자일 때에는 더구나 조심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의구심이 생겨나서 기술을 장악하는데 장애로 되며 남에게 기술을 전수하는 과정은 바로 자신의 수련과정이기도 하다. 우리는 한 수련인의 심태로 해야만이 비로소 더욱 잘할 수 있다.
기술작업을 하는 동수들이 쉽게 기술에 집착하는데 빠지기 쉽다. 법을 얻은 시간이 비교적 오래된 수련생이 말하기를 동수와 배합하는 과정에 자신을 내려놓기가 매우 어렵다고 했다. 그 돌출한 사례는 어느 한 기술면에서 새로운 방법을 개발했거나 하면 다른 사람들이 인정해 주기를 바라며 또한 잠재의식 속에는 자기가 장악하고 있는 방법만이 좋다고 여기며 다른 사람들의 좋은 면을 보지 못한다. 법을 실증하는 중에서 자신을 내려놓지 못하며 동수와 배합하거나 공동으로 제고하지 못한다.
바라건대 기술을 장악하고 있는 동수들이 자신을 더 내려놓고 경상적으로 경험들을 교류하면서 서로 보완하며 진정으로 수련생을 위해 생각하고 그들의 안전과, 간편하게 쉽게할 수 있도록 고려하여야 한다. 이렇게 되면 우리도 이 과정에서 끊임없이 자신을 향해 찾고 자신을 닦으면서 자신을 제고할 수 있으며, 동시에 더욱 많은 동수들이 와서 참여하도록 하고 더욱 많은 기술들을 장악하게 할 수 있다.
자신의 수련 상태가 상대에게 영향을 주게된다
한 수련생은 말했다. 우리가 동수들을 도와서 집에서 자료점을 건립할 때 자료를 제작하는 방면의 기술이나 안전 등의 문제들이 그들에 대해 말하면 생소한 것이기 때문에 우리가 그들과 접촉하게 될 때 우리 자신들의 수련상태라든가 언어 그리고 일부 법에 대한 인식들이 모두 그들에게 영향을 줄 수 있다. 만약 우리들이 단편적으로 안전과 기술문제들을 강조한다면 상대에게 어떤 심리적인 부담을 가져다줄 수 있으며 만약 단편적으로 정념에 대해 강조하고 안전이나 기술문제에 대해 홀시한다면 가능하게 이 방면에 누락이 있을 수 있다.
우리 기술 작업을 하는 동수들이 세가지 일을 잘하면서 정법시기 대법제자의 수련 상태로서 기술면에서 법을 실증하는 사업을 진정으로 수련으로 삼는다면 이 과정에서 다른 동수들도 점차 우리들을 신임하게 될 것이다. 이러한 신임이 있게 된 다음에 우리들이 안전, 기술 및 자료점의 경험과 교훈들을 말한다면 그들도 능히 법으로 가늠하여 잘 받아들일수 있으며 이렇게 된다면 가정 자료점의 장기적인 운행에 유리하게될 것이다.
우리 자신부터 자료 제작은 일이 아니라 수련이라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 때문에 가정 자료점을 건립할때 그들에게 자료점이 법을 실증하는 중에서 일으키는 작용에 대해서 교류를 해야 하고, 우리들이 배우고 있는 기술이라든가 이런 기계설비들이 모두가 중생을 구도하는 쓰이고 있으며 자료제작 과정에 수련인의 정념으로 나타난 문제들을 해결하고 동시에 우리 자신들의 수련도 역시 그속에 있는 것이라는 사실을 교류해야 한다.
기술작업을 하는 동수들은 특수성이 없으며 하나의 대법 입자이다
우리 일부 기술을 책임진 동수들이 흔히 사람들에게 주는 느낌은 다른 동수들과 같지 않다. 또 어떤 사람들은 저도 모르게 자기가 이미 장악한 기술을 속인들이 장악하고 있는 재능으로 여기고 있다. 이렇게 되어 기술이 제고됨에 따라 자아를 실증하는 마음도 많아지고 있다. 금방 기술작업을 배우기 시작해온 수련생은 해온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벌써 자기가 다른 사람보다 같지 않다는 마음이 생겨났다고 말했다.
사실 우리의 모든 지혜는 모두가 대법이 준 것이며 우리는 자기가 맡은 책임을 잘해야 한다. 법을 실증하는 중에서 구체적인 일이 서로 다를 뿐이지 어느것이 가볍다거나 중하다는 것이 없으며 우리가 무엇을 하던지간에 자신을 수련생 지간에 놓아야 한다. 대법은 매 수련생에 대해 구별이 없으며 특수하다는 느낌도 역시 사람의 마음이며 정법수련중에서 제거해야할 것들이다.
더욱 많은 사람들이 들어와서 자료점이 곳곳에서 피어나게 해야 한다
이번의 심득교류를 통해 우리 기술을 책임진 동수들은 정법수련에 대해 진일보로 인식이 있게 되었다. 또한 더욱 많은 동수들이 기술을 장악하여 자료점이 곳곳에서 피어나게 해야 할 책임이 있다는 것을 인식하게 되었다. 또한 기술로 법을 실증하는 이 정법 노정에서 어떻게 자신을 수련하고 인식을 제고하며 우리들의 재능을 더욱 잘 발휘하여 더욱 많은 동수들이 기술을 장악할 수 있게 해야 한다는 것을 인식하게 되었다. 사실 우리들이 그저 이런 인식과 염원이 있으면 꼭 잘할 수 있다. 왜냐하면 정법중에서 일체는 모두가 대법 위력의 체현이기 때문이다.
이상은 우리 기술을 책임진 동수들이 정법수련에서 얻은 자그마한 체험이며 여러 동수들이 참고 하시기 바란다. 합당치 않은 곳이 있으면 자비한 지적이 있기를 바란다.
문장완성 : 2005년 12월 13일
문장발표 : 2005년 12월 14일
문장갱신 : 2005년 12월 23일
문장분류 : [수련마당] 03:53:34
원문위치 : http://minghui.ca/mh/articles/2005/12/14/11650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