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 캐나다 수련생, 진쥐
[명혜망] 우리 지역에 사는 노년 수련생들은 진상 활동에 크게 이바지해 왔다. 여기 일부 감동적인 이야기들이 있다.
한 노년 수련생은 지금 4년째 관광지에서 진상을 하고 있다. 많은 관광 단체, 특히 중국인 단체들이 그곳에서 파룬따파(法輪大法)의 진상을 이해하게 되었다. 이는 다른 많은 수련생들처럼 이 수련생 또한 영어를 잘하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진상을 하고 있는 것이다. 그들의 자비심과 진지함이 수없이 많은 선량한 사람들을 감동시켰다.
다른 이야기는 후진타오가 캐나다를 방문했던 때의 일이다. 우리는 캐나다 수상의 사무실 앞에서 고문장면을 시연할 계획을 세웠을 때 아주 적은 숫자의 수련생들만 참여할 수 있었고, 그들 중 대부분은 노년 수련생들이었다. 그래서 그들을 대체할 사람들이 없었기 때문에 잠시도 쉬지 못한채 그들은 여러 종류의 고문 시연을 서로 번갈아 가면서 했다. 60대 혹은 70대인 그들 중에는 아무도 불평하는 사람이 없었다. 행인들은 박해의 진상을 알게 되어 양심이 깨어났는데, 많은 사람들은 줄을 서서 캐나다 정부에 보내는 정의의 청원서에 서명하기 위해 차례를 기다렸다.
이 수련생들은 그들이 마땅히 해야 할 일을 견정하게 했으며, 자비로 중생을 구도하면서, 대법제자의 상화(祥和)와 내심의 아름다움을 보여주었다.
그런데 최근에는 대부분의 수련생들의 가족들이 노년 수련생들에게 과외로 도움을 청해왔다. 그들의 자식들이 도움을 청하거나 그들의 손자들이 보살펴 달라고 청해오거나, 자식들이 그들에게 그냥 집에 머물러 있기를 청했다. 이것은 그들의 대법 활동의 바쁜 일정을 방해했다.
우리는 이 점에 초점을 모아서 상황을 교류하게 되었다. 우리는 할 수 있는 만큼 속인 사회상태에 부합하는 한편, 또한 우리에게는 많은 정법 활동을 완성해야 하는 것이 중요했다. 그런데 우리는 그것을 어떻게 돌파해야 할지를 몰라 혼동되는 것이었다.
사부님의 최근 경문, “최후일수록 더욱 정진해야 한다”가 나를 깨어나게 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다,
“당신들은 이미 대법제자가 수련하는 방식은 세간의 속인 중에서 수련하는 것이며 수련 중에서 또 직지인심(直指人心)인 것을 알고 있다. 사람의 집착, 법을 실증하고 중생을 구도하는 것을 교란하는 관념은 모두 반드시 제거해야 하는 것이다. 신(神)의 길에서 걷고 있는 수련자에 대하여 말하면 이러한 사람 마음의 집착을 제거하는 것과 관념을 개변하는 것이 그처럼 어렵단 말인가? 만일 한 수련하는 사람이 이러한 것마저도 제거하려고 하지 않는다면, 그럼 수련인의 체현은 무엇이란 말인가? 물론 이런 정황에 처한 다수의 제자로 말하면 기실은 애초에 자신의 경미(輕微)한 집착과 혹은 관념의 교란을 의식하지 못하여 사악에 빈틈을 타게 했고 이러한 요소를 크게 한 데서 조성한 것이다. 나는 당신들이 명백해진 후에 재빨리 따라오리라는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당신들이 능히 이 가장 위대한 신의 길에서 굽은 길[彎路]을 적게 걷고, 자신의 장래에 유감을 남기지 않으며, 층차의 거리를 벌어지게 하지 않을 수 있다면, 이것이야말로 나와 당신들 내지 당신들을 기대하는 중생들의 바람[願望]이다.”
나는 그렇게 많은 수련생들에게 비슷한 상황이 일어난 이유는 우리가 속인 중의 상태에 부합하는 데서 발목이 잡혔다는 사실에 인식이 왔다. 만약 가족들의 상태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우리가 아무 것도 상관하지 않는다는 비평을 받을 것이다. 그리고 우리는 가족들이 이해하지 못할 것을 두려워 했다. 사악은 우리의 이 집착과 관념을 이용했던 것이다. 그렇게 때문에 진상 활동에서 교란을 경험했던 것이다.
지금 나는 우리가 속인 사회 상태에 부합하려고 노력하는 한편, 우리가 ‘해야’할 것처럼 보이는 일들에 발목을 잡히지 않기 위해서는 우리에게 숨겨져 있는 관념을 제거해버려야 한다는 인식이 왔다. 만약 중생구도를 첫 자리에 놓을 수 있다면, 우리는 환경과 조화를 이룰 수 있고, 교란도 나타나지 않게 될 것이다. 다른 한편, 만약 우리가 다른 사람들이 이해하지 못할 것에 그리고 그들이 무슨 말을 하지 않을까에 두려움을 갖는다면, 교란을 이끌어오는 것이 될 것이다.
사부님께서 《홍음 II, “사도은(師徒恩)”》에서 말씀하셨다,
“제자들의 정념이 족하거니
사부는 회천력(回天力)이 있노라”
우리의 예로 돌아가서, 정법 활동을 하는 중요한 시기에 교란을 받아서는 안 된다. 만약 우리가 그러한 집착심을 붙잡고 있지 않다면, 이러한 문제들은 나타나지 않았을 것이다.
일부 노년 수련생들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있고, 법을 실증하기 위해 해야 할 것을 부지런히 하고 있다. 다른 수련생들은 아직도 그들의 관념에 붙잡혀, 아직도 돌파하지 못하고 있다. 나는 동수들과 내 생각을 교류하고자 이 글을 썼다. 부디 부적합한 것이 있다면 친절하게 지적해주기 바랍니다.
발표일자: 2005년 11월 10일
원문일자: 2005년 11월 10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중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05/10/15/112451.html
영문위치: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5/11/10/6673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