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정법(正法) 일에 내가 갖고 있는 정(情)

글 / 텍사스 수련생

[명혜망] 때때로, 내가 10시간 이상 파룬궁 진상 일을 하고 나면, 동수들은 나를 크게 칭찬해준다, “당신의 心性(씬씽)이 새로운 층차로 제고되었다” 또는, “당신의 법에 대한 막대한 헌신은 참으로 존경할 만하다”와 같은 말들이다. 나는 그들에게 내가 많은 시간을 일했다고 해서 나의 心性(씬씽)이 제고되었다고는 느끼지 않는다고 항상 말하지만, 그들이 나를 이해했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최근 내가 법에 대한 다음 단락을 공부했을 때, 나는 비로소 내가 전달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인식했다.

사부님께서는 《전법륜 제4강의, “업력(業力)의 전화(轉化)”》에서 말씀하셨다,

“마음으로 시달림을 받는 것(苦其之心)만이 진정하게 층차를 제고하는 관건이다. 신체적으로 고통을 받아(勞其筋骨) 제고된다고 말한다면, 나는 중국 농민은 가장 고생스러운데 마땅히 전부 대기공사여야 하지 않는가? 라고 나는 말한다. 당신이 아무리 신체적인 고통을 받는다 해도 그보다는 못하다. 날마다 내리쬐는 해를 머리에 이고 일하는데 고생스럽고도 힘든 것이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야기하였다. 진정으로 제고하려면 반드시 진정하게 이 마음으로 하여금 제고를 가져오게 해야만, 비로소 진정하게 제고할 수 있다.”

나는 농민이 아니지만, 사부님께서는 훌륭한 설명으로 나의 문제를 짚어주셨다. 나는 10년 이상 영어로 교육을 받았다. 나의 영어실력이 영어권 국가에서 자라난 사람과는 같지 않겠지만, 나는 쉽게 영어로 문장을 쓰고 중문기사를 영어로 번역한다. 내게 있어 파룬따파 진상 일을 위해서 영어번역 일을 하는 것은 거의 육체노동과 같다. 사실, 농민이 그의 벼를 괭이질하는 것과 비교할 수 있다.

사부님께서는 《전법륜》에서

“마음으로 시달림을 받는 것만이 진정하게 층차를 제고하는 관건이다.”라고 말씀하셨다.

나는 번역일 자체가 나의 수련 층차를 제고하지 않는다는 것만은 완전히 이해한다. 예를 들면, 내게 길고, 기술적인 기사를 10시간에 걸쳐 번역하는 일은 쉽지만, 동수들이 나의 번역을 편집한 것을 겸손하게 받아들인다든가 또는 내가 한 일의 발표를 지연시키는 동수들을 용서하기는 어렵다!

나는 또 최고교육을 받은 많은 동수들이 나와 같은 집착심을 교류하는 것을 주목했다: 우리는 우리의 교육, 전문지식과 경험을 진상하는 일에 아주 열심히 적용하고 있지만, 그것은 단지 육체적인 일일 뿐이다. 종종, 진상 일을 하면서 우리는 의식적으로 마음으로 시달림 받기를 피한다. 우리는 “대법 일을 한다는” 핑계로 우리의 집착심을 수련해내지 못하는 것을 덮어 감춘다. 여기 몇 가지 예가 있다:

우리는 진상 일에 쓸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짜는데 기꺼이 몇 달 동안 밤이면 밤마다 지새우며 일을 할 수 있다. 그러나 우리에게 마음으로 시달림을 주고 心性(씬씽) 고험을 시켜줄 수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몇 시간을 할애하여 동수들에게 기술적인 도움을 주려고 하지 않는다. 우리가 일은 하지만, 실제로는 우리자신을 수련하고 우리의 집착심을 제거하는 것을 피하고 있다.

우리는 각종 불리한 날씨에도 기꺼이 용감하게 밖에 나가 많은 시간을 파룬궁을 홍법하거나 파룬궁 진상하는데 보내지만, 그것은 단지 육체적인 고통을 받는 것뿐이다. 우리가 이런 행사를 주관하는 협조자들과 협조하려 하지 않고, 우리 자신의 길을 가겠다고 주장할 때, 우리는 다시금 우리 자신을 수련하는 데 실패한다.

나는 우리가 진상 일을 더 많이 하는 것이 꼭 우리의 心性(씬씽)을 제고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만약 진상 일을 하면서 마음에 시달림을 받는 것을 피한다면, 그때 우리는 단지 육체적으로 고통을 받을 뿐이다, 마치 농민이 들에서 힘들게 일해도 기공사가 되지 못하는 것처럼 우리의 수련 층차를 제고하지 못할 것이다

나는 많은 동수들이 아래와 같은 정(情)에 대한 교류를 한다고 믿는다: “나는 진상 일에서 속인들과 상호 작용하는데 오는 어려움은 두렵지 않지만, 내가 한 것을 동수들이 비판할 때 이를 받아들이기가 힘들다.”

실제로, 내가 한 발 물러서서 이 일을 자세히 고려해 본다면, 이것은 바로 사부님께서 《전법륜 제4장, “업력의 전화”》에서 말씀하신 것과 같다:

“당신이 연공 하면서 좀 더 연마했고 손이 시큼하도록 들었거나 혹은 다리가 지치도록 서 있었는데 이렇게 한다고 공이 자라는가, 당신이 몇 시간 더 많이 연마한다 하여 공이 자랄 수 있는가? […] 그것은 층차를 제고하는 작용을 일으키지 못한다.”

나는 점점 더 육체적 노동과 마음으로 시달림을 받는 것을 구별하는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다. 이유는 두 면을 가진다:

첫째, 낡은 세력의 흑수들은 우리가 진상 일을 더 많이 한다거나 육체적으로 고통을 받는다고 해서 우리를 괴롭히기를 중단하지 않을 것이다. 그들이 흠을 들추는 것은 우리의 인간의 생각과 집착심이다. 만약 우리가 농민처럼 단지 많은 시간을 진상하는 일에 쓰지만 우리가 집착심 주위에서 맴돌며 心性(씬씽) 고험을 극복하지 못한다면, 그들은 많은 구실을 갖고 우리의 집착심을 착취할 것이다.

중국에 속담이 있다, “집착심이 없다면 마음은 강철이 된다.” 이것은 한 수련자에게 아무런 집착심도 없게 되면, 그의 마음은 강철과 같이 강하고 온갖 종류의 악마적 공격도 막아낼 수 있을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의 수련 층차를 제고하는 것은 계단을 오르는 것과 같다. 진상하는 일에 많은 시간을 보내지만 心性(씬씽) 고험을 피하는 것은 매일 매일 층계의 같은 계단을 밟고 있는 것과 같다. 이런 식으로는 절대 층계를 올라갈 수 없다. 우리가 수련의 층차를 제고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서 또는 우리가 대법을 위해 많은 일을 하면 원만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서, 우리는 작은 세속적인 길로 떨어지게 될 것이다.

내가 이것을 인식한 것처럼, 진실은 만약 우리가 집착심을 제거하지 못하고 마음의 시달림을 극복하려고 시작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다만 낡은 세력의 배치의 미끼에 떨어져 사부님의 정법에 방해가 될 뿐이다.

둘째, 사부님께서는 우리에게 자신을 위하는 마음(私心)이 없고 남을 배려하는 올바른 깨달음(正覺)을 얻어야 한다고 가르치셨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 자신을 위하는 목적에서 우리 자신을 수련하는 것이 아니고, 사부님이 정법 하시는 것을 돕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이 법에 손상을 입히는 모든 사악을 뿌리 뽑는 일일 때, 만약 나의 心性(씬씽) 층차가 더욱 높다면 나는 나의 책임을 완성할 수 있는데, 왜냐하면 나는 더 큰 초상적인 능력이 있게 될 것이고 나의 정념(正念)은 더욱 순수할 것이기 때문이다.

매번 내가 동수들에 대한 박해 진상을 읽을 때마다, 나의 가슴은 후회로 압도된다. 나는 내가 心性(씬씽) 제고할 많은 기회를 피해왔다는 것을 후회한다. 결과적으로, 내가 더 높은 층차로 오르지 못해 동수들을 박해한 사악들을 더 제거하지 못했다. 실제로, 마음으로 시달림을 받는 것을 피함으로써, 나는 나 자신의 집착심에 맴돌며 사악을 키웠다.

우리 모두가 진상 일에 헌신하기를 바란다. 하지만, 이것은 단순히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한다고 해서 되는 것이 아니며 우리의 집착심을 극복하지 못한다면 안 되는 일이다.

발표일자: 2005년 11월 1일
원문일자: 2005년 11월 1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영문위치: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5/11/1/66429.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