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 중국대륙 대법수련생
[명혜망]
최근 사부님께서는 시, “뜻을 굽히지 말거라”를 발표하셨다. 정법의 마지막 단계에서, 사부님께서 이 시를 쓰시고 자비롭게 우리에게 지적해주셨다. 수련생들에게 의지가 소침해지는 문제가 나타나고 정진하려는 그들의 결심이 느슨해진 것은 반드시 대표성이 있다. 굽혀서는 안 될 뜻이란 무엇인가? 다음은 나의 인식이다.
사전(史前)에 우리가 한 큰 소망을 완성하려는 뜻을 굽혀서는 안 된다. 모든 중생을 구도하려는 뜻을 굽혀서는 안 된다. 법공부에 오는 모든 교란을 이겨내려는 뜻을 굽혀서는 안 된다. 마지막 단계에서, 사악이 이 무모한 마지막 싸움에서 필사적일 때, 이것을 제거하려는 우리의 뜻을 굽혀서는 안 된다. 정법 중에서, 항상 자신의 내면을 향해 찾고, 우리의 근본적인 집착들을 제거하고, 무조건 법에 동화하고, 그리고 새로운 우주의 표준에 도달하려는 뜻을 굽혀서는 안 된다. 한마디로 하면, 세 가지 일을 잘하려는 뜻을 굽혀서는 안 된다.
“뜻을 굽히지 말거라”는 법을 실증하는 전체 과정에서의 체현일 뿐만 아니라, 또한 현 단계에서 법을 실증하기 위한 일의 체현이기도 하다. 예를 들면, 우리는 정념으로 중공의 비방표어를 제거해야 하고, 우리를 박해하기 위한 사악의 음모를 완전히 파괴하고, 동수들의 박해 뒤에 있는 사악, 그리고 우리의 집착심을 버려야 한다. “결심한 마음은 1만 근 다리의 발을 든다.” 매 생각이 중요하다, 그리고 이 세상의 일체 모든 것은 대법수련생들의 마음에서 촉성된 것이다. 만약 우리의 정념이 부족하다면, 우리의 마음은 안정되지 않으면, 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 반대로, 만약 우리가 법을 사부로 모시고, 하나의 금강부동한 마음으로 법을 실증할 수 있다면, 일체 사악은 소스라쳐 놀라게 될 것이고 법의 위력이 출현되어 나올 것이다. 그러면 효과는 더욱 좋아질 것이다.
우리의 뜻을 굽혀서는 안 되며, 부지런히 수련해야 한다. 사부님의 새 경문, “최후일수록 더욱 정진해야 한다.”는 우리의 기풍을 잡아주시고, 마지막 정법의 단계에서 우리를 더욱 격려해 주신다. 경문에는 대법수련의 또 한 층의 법리가 내포되어 있다. 나는 사부님께서 요구하시는 세 가지 일을 더 잘해야 하고 더욱 많은 중생들을 구도해야 한다.
이것은 나 자신의 층차의 인식에 제한된 것입니다. 잘못된 것이 있다면 부디 친절하게 지적해주십시오.
발표일자: 2005년 11월 1일
원문일자: 2005년 11월 1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중문위치: http://minghui.ca/mh/articles/2005/10/17/112536.html
영문위치: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5/11/1/6640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