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 장카이루이
【명혜망 2005년 10월10일】“더 이상 생명을 낭비하지 마세요. 우리와 함께 수련해요.”딸애의 조용한 한 마디, 순진하고 때묻지 않은 동심이 어린 말은 나의 인생을 개변하였다. 비록 개변이 이렇게도 컸지만 지금 돌이켜보면 오히려 구름처럼 옅은 바람처럼 평온하고 자연스럽다.
*자신을 표준적인 남편과 아빠로 여겼다
결혼 후 중학교에서 교사와 훈련교사를 겸임하여 일하였는데 바쁜 와중에도 농구팀을 거느렸다. 퇴근 후에 가정교사를 하였다. 하여 저녁에는 항상 지쳐서 소파에 쓰러져 TV를 보는 것으로 자신을 풀어주었고 항상 새벽까지 보아 두 눈이 새빨갛게 되었으며 아내가 말해서야 마음이 찔려 다급히 잠을 청했다.
아내가 어리기에 마땅히 해야 할 일은 내가 모두 책임있게 가서 한다고 여겼는데 거의 “못할 것이 없다”라고 할 수 있었다. 그러나 아내와 점점 자라나는 아이들은 모두 내가 자신만 돌보고 하루종일 TV를 보고 농구를 하며 그들을 중시하지 않고 그들을 동반해주지 않는다고 생각하였다. 나는 현재 사회의 표준으로 비길 때 나는 이미 아주 표준적인 남편과 아빠라고 여겼다. 일에 열심히 노력하여 돈을 벌어서는 가정을 돌보고 또한 좋지 못한 습관이 없는 것으로써 단지 자신의 “아주 작은 공간”을 보존하였을 뿐이었는데, (TV, 농구 외에 술을 조금 마시고, 담배를 피웠음) 이렇게 나를 말하다니 정말로 좋은 줄 모르고 있었다.
약 5년전 아내는 언니로부터 파룬궁을 접촉하였고 또한 아이 3명을 데리고 함께 배우고 수련하였다. 아내는 이전에 두 세가지 법문을 한 적이 있어 나는 이 것 역시 “또 한 가지”일뿐이라고 여겼다. 아무튼 기공은 심신건강에 좋기에 “그럼 당신들은 가서 연마하라”고 하였다!
이 기간에 그녀들은 끊임없이 나를 수련에 청하고 아내는 계속 나더러 《전법륜》을 보게 하였다. 20페이지를 보았는데 배운 것이 모두 과학이라 고유의 관념이 나를 가로 막았으며 이로 인해 책을 보지 못하였다. 그외 신불(神佛) 영역은 모두 종교에 속하기에 멀리서 존경할뿐 마음 속으로 현재의 생활 형태를 바꾸는 것이 아쉬웠다. 하여 그들에게 나는 여전히 나의 “TV공(功)”과 “농구공(功)”을 하겠다고 하였다.
*어머니도 혜택을 얻기 시작하다
그러나 아내와 아이들이 신체와 심리상에서의 개변은 나로 하여금 이 공법이 좋다는 것을 믿게 하였다.
후에 나의 어머니는 연세가 많아 심장과 기타 부위 모두 문제가 생기기 시작하였고 다른 기공을 몇 해동안 연마했지만 갈수록 나빠졌다. 하여 나는 어머니더러 아내를 따라 파룬궁을 배우라고 하였다. 그후 우리 온 가족은 보험카드를 사용한 적이 없었고 병을 보러 간적이 없었다. 아울러 나의 어머니와 아내도 갈수록 남을 대신하여 생각해주는 데로 변하였다.
후에 중공은 수련인이 많다는 이유로 파룬궁을 탄압하였고 아내는 전에 여러 차례 해외에 가서 전 지구의 성원활동에 참석하였다. 이 기간에 나는 이를 이해하지 못하여 대립면에 섰고 여러 차례 화를 무척 내며 아내를 끊임없이 괴롭혔다. 심지어 이혼을 제기하였다. 집안의 분위기는 저조했고 장벽이 뚜렷하였다. 하여 항상 나타나는 정경이, 나는 고의적으로 객실의 소파에 앉아 TV의 볼륨을 높이 올려 그녀들이 조용히 방안에 들어가 법공부하고 연공하게 하였으며 나는 제나름대로 TV를 마음껏 오랫동안 보았다.
여명 전의 어둠이었다. 이것이 아마 내가 파룬따파의 수련의 길에 들어서게 된 중요한 계기였을 것이다.
사실 이전에 몇 차례 아이를 돌봐야 하기에 파룬궁의 활동에 참석한 적이 있었는데 파룬궁수련생 중에는 학자, 전문가, 사농공상, 남녀노소, 출가인, 외국인 등 각 영역 사람들이 모두 있음을 발견하였다. 그러나 똑같은 것은 매 사람마다 거의 모두 상서롭고 예의가 있었다. 이 사람들과 인터넷에서 본 대륙의 파룬궁수련생들은 진실한 말을 하기 위해 붙잡히고 오히려 또 순선(純善)하고 대인(大忍)의 방식으로 가서 그들을 혹독하게 때리는 공안들을 대처하고 있었다! 나는 아주 호기심이 생겼다. 무슨 힘이 인류의 사(邪)와 악(惡)을 극복하게 하였을까? 더욱이 두 딸애는 매일 숙제가 끝나고, 책을 보고, 장난을 치고 난 후, 그 나머지 시간에 마음잡고 연공하고 법공부하는 것을 정말로 다시 보게 되었다.
*아빠, 더 이상 생명을 낭비하지 마세요
어느날 그 당시 초등학교 1학년에 다니는 둘째 딸애가 방안에서 달려나와, 객실 소파를 점거하고 맥주를 마시며 NBA농구를 보고 있는 나를 향해 아주 성근하게 말했다. “아빠, 더 이상 생명을 낭비하지 마세요. 우리와 함께 수련해요!” 나는 처음에 멍해졌다. 그후 나는 딸애를 방안에 들어가라고 쫓아버렸다. 그러나 마음 속으로 오히려 깜짝 놀랐다. 그애는 나의 딸이고 나는 아빠인데 어찌하여 마치 그애가 나를 이끌어 주는 것 같지? 어찌된 일인가?
나는 시험삼아 한번 해보자고 생각했다. 그들이 추천한 “9일강의”를 가서 보았다. 그후 가족의 격려 하에 끊임없이 법공부하고 연공하였는데 저도 모르게 일부 좋지 못한 습관과 좋지 않은 관념 등이 모두 옅어졌다. (맥주 마시고 담배 피우는 습관을 9일 강의 뒤에 끊게 되었고 지금까지 이미 4년이 지났다) 마음 속은 갈수록 맑아지고 상서로와졌다. 현재 아내와 의견이 생겨도 먼저 참고 다시 자신의 부족점을 찾아보는데 이전처럼 툭하면 다투는 마음이 생겨 다투지 않는다. 그리고 끊임없이 《전법륜》을 통독하면서 점차적으로 전에 따랐던 과학관념과 그것의 범위가 협소하여 많은 일에 대해 이해하지 못하고 있음을 발견하였다. 요해하지 못함이 일부 것들이 잘못되고 존재하지 않는다를 대표를 하지 않는다. 아울러 이전에 졸곧 존재했던 아주 많은 의혹, 예를 들면 생명은 어디에서 왔는가? 생명의 목적 의미는 어디에 있는가? 마땅히 어떻게 해야 하는가? 이 문제들에 대해 《전법륜》에는 모두 한 세트의 완전한 계통적인 해석과 이론이 있었다.
*좋은 물건은 좋은 친구들과 함께 나누다
신체가 건강한 나는 많은 파룬궁수련생들처럼 건강방면에서 거대한 변화는 없었다. 비교적 선명한 느낌은 심경과 관념상의 개변이고 더욱이 일에서의 변화이다.
예전의 나는 자신이 아주 열정적인 교사라고 생각하였지만 항상 자신이 카세트처럼 같지 않은 학생들을 향해 똑같은 “테이프”를 방송한다고 생각했다! 지금의 나는 일에서 어려운 문제에 부딪치면 더욱 적극적이며 더욱 정면적인 태도로 마주한다. 또한 이를 빌어 자신의 심성을 제고시킨다. 예전처럼 하늘을 원망하고 사람을 원망하는 것이 아니라 곳곳에서 비교한다. 학생에 대해, 더욱이 행위가 좀 차한 학생에 대해 일종의 “무슨 인연으로 이 생명이 나의 앞에 나타나게 하였을까? 무슨 하소연이 있을까?””이 아이의 눈 앞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 외에 나는 또 그에게 더욱 심원한 도움을 줄수 없을까?”등 더욱 통찰적이고 더욱 평온한 각도에서 매 한명의 학생을 대하고 있다.
내가 파룬따파를 수련한 후 몸과 심령의 개변을 말로 표현할 길이 없는 바, 이상은 단지 한 두 가지를 이야기했을 따름이다. 유명한 영화배우 순웨의 광고대사 “좋은 물건은 좋은 친구와 함께 나누자”로 이 글을 마치며 인연있는 사람들에게 참고로 제공한다.
문장완성:2005년 10월09일
문장발표:2005년 10월10일
문장갱신:2005년 10월12일 11:24:18
문장분류 : 수련마당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05/10/10/112100p.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