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오랜 곤혹의 원인을 찾아내다

글 / 난다이허 대법제자

【명혜망 2005년 9월29일】여러해 동안 나는 가정에서 나타난 일부 문제로 인한 고통에서 헤어나오지 못하였다. 어느날 《명혜주간》의 한 편의 문장을 보았는데 한 수련생은 낡은 세력에게 어떻게 박해당하고 낡은 세력은 어떻게 병업을 이용해 그를 박해하였는가를 말했다. 그가 신체에서 나온 병업현상이 완전히 낡은 세력의 교란과 박해임을 인식하였을 때 그의 신체상의 병업 현상은 단번에 없어졌다. 그러나 이 전에 그는 여전히 이를 소업 현상으로 여기고 자신이 감당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이는 마침 낡은 세력의 배치와 박해를 인정한 것이다.

내가 계속 이 문장을 보니 이 수련생은 또 이런 예를 들었다. 한 수련생이 자신과 가족의 사랑과 원한관계를 보고 그와 그녀한테서 나타난 일부 일이 모두 자신이 감당해야 할 것이며 자신이 빚진 업이라고 생각하였다. 결국 헤어나오지 못하게 되어 고통스럽기 그지없었다. 그럼 그녀의 이러한 인정은 이 일체가 모두 마땅한 것이라고 승인한 것이다. 마침 낡은 세력이 틈을 타게 되었으며 낡은 세력은 아무런 제약이 없이 고비와 마난을 설치할 것이고 이후부터 당신으로 하여금 헤어나오지 못하게 한다. 그럼 우리 한번 생각해보자, 당신의 인정, 당신의 승인은 일종의 집착이 아닌가. 그럼 이 마난은 당신 자신이 추구해 온 것이 아닌가?

이 부분을 보았을 때 자신의 이 몇년간 머리에 떠올랐다. 법공부를 잘하지 못하고 속인마음이 무거워 낡은 세력에 의해 격리된 듯한 현상이 나타났다. 창춘에서 베이징까지 2년간 생활한 후 현지 대법제자들과 연락하지 못하여 나중에 난다이허에 돌아왔다. 이 길고 긴 4년이 넘는 시간동안 낡은 세력은 나와 대법제자를 사이를 가로 막아 놓았다. 하여 정법노정에 따라가지 못하였고 매일마다 《전법륜》만 배웠다. 사부님의 정법시기의 설법은 근본 배우지 못하였고 사부님께서 정법시기 대법제자에게 요구하신 마땅히 해야할 일은 더욱 못하였다.

이 몇년동안 더욱이 나와 남편 사이에서 일부 아주 골치 아픈 일들이 나타났다. 나는 그가 남녀관계 문제에서의 수치스러운 일을 발견하였고 이는 나를 아주 골치 아프게 하였다. 또 생각해보니 나는 수련인이고 마땅히 참아야 하는데 나는 근본 참지 못하였다. 그는 구실을 대면서 내가 근본 진짜 수련을 하지 않고 가짜 수련을 하며 어떠어떠하다 고 말했다. 그의 이런 말을 듣고 나는 마음 속으로 아주 괴로웠다. 그의 그 수치스러운 일을 생각하기만 하면 가끔 또 참지 못하고 나중에는 또 자신이 참지 못한 것을 후회하여 자신이 마땅히 이 일체를 감당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남편의 이런 수치스러운 행동은 더욱 심해졌고 나는 참고 감당하려고 노력하였다. 마음 속으로 언제 이 것이 끝날까고 생각하였다! 또한 ‘자신이 참은 것이 아직 부족한가?’하고 반성하였다.

2004년 말, 나는 현지의 대법제자를 접촉할 수 있었고 나는 사부님의 일부 정법시기의 설법을 다그쳐 배웠으며 일부 법리를 명백히 알게 되었다. 낡은 세력이 대법을 파괴하고 대법제자를 박해하고 있음을 알게 되었지만 아주 명석하게 알지는 못했다. 최근에 《명혜주간》에서 이 문장을 본 후 낡은 세력이 수련생의 법리가 똑똑하지 못하고 자신이 당한 마난을 모두 자신의 업력에 의해 조성된 것이기에 자신이 마땅히 감당해야 한다고 여기며, 무형 중에 낡은 세력의 배치를 승인하였고 동시에 또 이런 박해를 인정하여 알게 모르게 스스로 낡은 세력이 배치한 길을 걸었음을 폭로하였다. 그럼 낡은 세력은 이 한 점을 잡고 끊임없이 번거로움을 만들고 그 속에서 당신의 법 실증과 중생구도를 교란한다. 이는 얼마나 사악한 교란과 박해인가. 정법시기의 대법제자로서 어찌 이렇게도 청성하지 않을 수 있는가?

여기까지 생각하고 나는 그의 수치스러운 행위를 반드시 폭로하여, 남이 그의 이 일을 알면 내가 면목이 없다는 속인 마음을 내려놓아야 했다. 이것 또한 그를 구도하는 것이고 동시에 낡은 세력에 대한 전반적인 부정이었다. 낡은 세력은 그가 한 이 일체를 이용하는데 절대 승인하지 말아야 하고 또한 이 일체를 승인하지 말아야 하는바, 이것은 낡은 세력이 나에게 강제로 가한 교란과 박해이다. 대법제자를 놓고 말할 때 사악한 낡은 세력은 시시각각 당신의 틈을 타려고 하는데 당신이 무슨 일로 인해 집착할 때 그것은 그것을 강화시키고 그 다음 각종 가상을 만들어 당신으로 하여금 헤어나오지 못하게 한다. 최종 목적은 당신을 훼멸하는 것이다. 대법제자는 마땅히 이 한 점을 청성하게 인식해야 한다.

대법제자는 우선 먼저 우리는 정법시기 대법제자이며 역사가 우리에게 부여한 중임을 맡고 있으며 우리의 사전의 서약을 실현해야 함을 알아야 한다. 사부님을 도와 정법하고 중생을 구도하는 것이 우리의 진정한 목적이다. 우리는 이선생님의 제자이고 사부님이 계시며 법이 우리를 바로 잡고 있는 바, 기타 일체 배치는 모두 얻지도 승인하지 않는다.

자신이 이 몇년동안 낡은 세력에게 교란당하고 박해당한 것을 생각해보면 바로 열심히 법공부를 하지 않아 법리를 명백히 알지 못하여 정법 노정에 절실하게 따라가지 못하였다. 하여 자신으로 하여금 무형 중에 낡은 세력의 그 한 세트에 맞춰졌고 낡은 세력에게 틈을 타게 되었다.교훈은 정말로 침통하였다! 이후 수련에서 반드시 법공부를 잘하고 법으로 자신을 바로 잡아 자신의 길을 바로 걸을 것이며 이것 역시 낡은 세력에 대한 전반 부정이다.

문장완성:2005년 09월 28일
문장발표:2005년 09월 29일
문장갱신:2005년 09월 29일 01:44:57
문장분류: 수련마당
원문위치:http://www.minghui.org/mh/articles/2005/9/29/111437p.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