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한 수련생이 또 다시 체포됨에서 정법 수련의 엄숙성을 보다

글 / 대륙대법제자

【명혜망 2005년 9월 21일】 믿을만한 소식에 의하면 다칭의 어느 한 수련생이 요즘 헤이룽장 모 지역의 법회에 참석하였을 때 또 다시 사악한테 불법으로 체포되고 법회에 참석한 50명 전후의 동수들이 동시에 악인들에게 잡혔다고 한다. 후에 연속 더 많은 사람들이 연루되었다. 이 손실은 가늠하기 어려울 정도로 크고 손실이 조성되었으니 우리는 서로 책임을 찾지 말고 각자가 자신의 교훈을 총결하여 심성을 제고해야 한다. 특히 이번 활동을 조직하려고 애를 쓴 수련생은 더욱이 자신이 냉정하게 교훈을 총결하여 금후에 더욱 잘하여야 한다.

이 수련생은 금년 3월경에 하얼빈시 완자노교소에서 석방되었다. 감옥에서 박해를 제지하고 정념정행한 것에 대해 아주 대표성이 있어 동수들에 의해 끊임없이 요청되어 동북 각 지역,주요하게 하얼빈 지역에서 그녀의 이야기를 주로 말하는 법회를 자주 열었으며 영향이 아주 컸다. 그러나 법회에 참석한 동수들 중에서 이 동수에 대한 일부 반영이 연속 나왔는 바, 특수한 표현 중의 한 가지가 바로 그녀가 이미 저도 모르게 자신을 수련생들 위에 놓는 자세가 있음이다. 그리고 자신의 이해에 근거하여 사부님의 설법을 “총결”하는데 사실상 이미 법을 해석하는 이런 엄중한 착오를 저지르고 있었다.

내가 유사한 법회에 참석하여 본 것에 따르면, 그녀는 전반 7시간 전후 발언에서 자신이 감옥에서 박해를 반대한 정황을 이야기한 것 외에 모든 사람들의 부족함을 말하는데, 법리에 대해 이해가 깊지 못하며, 법리에 대해 제대로 깨닫지 못하였으며, 중생을 구도하는 일에 대해 잘 못하였다고 말하였다… … 그리고 자신이 감옥에서 나온 후 이 단락 시간에 어떻게 법공부하여 제고하고 발정념으로 사악을 제거하여 진상을 알려 중생을 구도하였는가에 대해 아주 적게 말하였다. 이는 사실 이미 법회의 형식과 취지에서 이탈하였다.

일부 동수들이 반영한 정황에 따르면, 일부 지역은 이미 이 동수에 대해 아주 숭배하여 그녀의 부족한 점을 지적하는 것을 용납하지 못하고 있다고 한다. 이런 대면적의 맹목적인 숭배는 사악이 그녀를 박해하는 가장 큰 구실이 되었다. 남을 숭배하는 수련생은 자신의 수련을 지체하였는데 법을 스승으로 모시고 수련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또한 많은 사람들의 숭배는 숭배당하는 수련생을 지극히 위험한 경지에 처하게 하였는 바, 낡은 세력이 파괴성적인 검증을 하는 기점이 바로 악한 것이다. 당신들이 누구를 숭배하면 그 사람이 체포되고 심지어 일찍 세상을 뜨게 만들어 당신들이 그래도 숭배하고 바르게 깨닫는가를 보겠다 이다. 현재 많은 수련생들이 붙잡혀 박해로 사망하거나 혹은 병업형식으로 사망하였다. 그 중 각종 정황이 있지만 상당한 일부분이 자신이 오랫동안 수련인의 기본 표준에 근본적으로 도달하지 못하였기 때문이다. 또 일부는 낡은 세력에게 박해 당해 사망하여 여러분들에게 보여준 것이다.

사부님께서는 우리에게 이렇게 알려주셨다. “이전에 수련생들이 늘 말하기를, 우리 연공장에서 이 사람의 표현이 너무 좋기에 그가 어떻게 하면 우리도 그렇게 하자고 했다. 내가 여러분에게 알려 주겠다. 절대 이렇게 하면 안 되고 또 절대 이렇게 생각하면 안 된다. 수련하는 사람은 사람을 배울 수 없으며 법을 스승으로 모셔야(以法爲師) 한다! (박수) 당신들이 일단 이렇게 하려고 하고 이렇게 생각할 때, 두 가지 문제가 나타난다. 하나는 아마 당신이 그 수련생을 막다른 골목으로 밀어갈 수 있는데, 낡은 세력이 아마 그로 하여금 문제가 생기게 하거나 심지어 먼저 가게 할 수 있다. 그리하여 기타 수련생을 고험한다. 당신들이 모두 그를 보는데, 이런 정황 하에서 당신들이 여전히 배우겠는가 배우지 않겠는가? 수련하겠는가 하지 않겠는가? 이런 정황 하에서 정말로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생각한다. 그 사람까지 안 되는데 내가 될 수 있겠는가? 그러면서 동요한다. 그럼 이것은 낡은 세력이 빈틈을 탄 것이 아닌가? 나, 이 사부까지도 할 말이 없다! “(《2004년 뉴욕 국제법회에서의 설법》)

이 동수. 그리고 이 동수와 관련된 몇 십 명이 체포됨에서 정법 수련의 엄숙성을 보아냈다. 그 동수의 문제에 대해 이미 동수들이 전문적으로 그녀와 교류하였고 명혜편집부의 의견을 그녀에게 전해주었다. 그녀가 즉시 멈추고 법공부를 착실하게 하여 마음을 세 가지 일을 잘하는데 기울일 것을 바랬다. 만약 그녀가 그 당시 즉시 청성하게 자신의 부족한 점을 인식하였다면 이런 손실은 발생하지 않았을 것이다. 다른 한 방면에서 만약 동수들이 사람마음으로 문제를 보지 않았다면, “법공부”를 착실하게 하고 “사람을 배우지” 않았다면 대면적으로 이런 인심 파동을 형성하지 않았을 것이다. 그리고 그 동수의 자아집착과 그녀의 법 속에서의 부족한 점을 크게 강화시키지 않았을 것인 즉 사람 마음을 아프게 하는 이런 일 또한 면할 수 있었다.

정법수련 단계에서 우리는 이렇게도 많은 모진 비바람을 겪었는데 마땅히 이지적이어야 하고 성숙되어야 한다. 잘 하지 못하였으면 마땅히 근본적으로 법을 잘 배우지 못하며 사람마음이 너무 많아 조성된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나는 명혜망에 실린 《주의할만한 위험한 현상》 문장이 아주 잘 써졌다고 생각한다. 문장에서 제기한 일도 내가 이 문장에서 말한 일과 아주 유사하다. 여러분들이 이 문장을 잘 보기 바라며 또한 사부님의 평주 《사람의 마음을 제거하자》를 잘 보기 바란다. 마침 이 동수의 일이 생기기 전 일주일 전에 발표되었는데 사실 사부님의 자비하신 점화이시며 우리는 중시하지 못하였다! 하여 결국에는 만회할 수 없는 손실을 만들었다. 대법수련은 엄숙한 것이고 어떠한 사람마음도 위험한 것이다. 동수들이여, 유사한 손실을 면하고 낡은 세력의 박해를 전반적으로 부정하자. 마땅히 우리 매 사람의 일사일념에서 시작하여야 하며 이것 또한 정법시기 대법제자의 책임과 역사적 사명이다.

이상의 개인인식의 부족한 점을 동수들이 자비하게 시정해주기 바란다.

마지막으로 사부님의 《사람 마음을 제거하자》 평주 중의 한 단락 설법을 동수들과 함께 나누고자 한다.

“일부 수련생은 법공부를 중시하지 않고, 대법(大法)수련생 속에서 나타난 무슨 정황이든 항상 모두 속인의 마음으로 인식하는데, 맹목적인 숭배에서만 표현되는 것이 아니며, 사실 이런 사람마음의 표현은 수련인과 속인의 진실한 체현이다. 또한 자신에게 허다한 수련 중에서의 시끄러움을 가져 올 수 있어, 법을 실증하는 것과 수련생지간의 법에서의 상호 협조(協調)를 교란한다. 가장 뚜렷한 것은 허다한 수련생들이 박해를 엄중하게 받는 것 역시 자신의 사람마음이 너무 중하며, 정념이 부족하여 조성된 것이다. 해결하는 방법은 반드시 법공부를 중시하고, 착실하게 법공부를 하는 것이다. 이 대법은 능히 대궁을 바로잡을 수 있고, 사람으로 하여금 수련하여 원만하게 할 수 있는데, 그럼 무엇 때문에 이 만고의 기연(機緣)을 소중히 하지 않는가? 게다가 이 기연은 순간에 바로 지나가버리는 것이다!”

문장완성:2005년 09월 19일
문장발표:2005년 09월 21일
문장갱신:2005년 09월 22일 00:20:56
문장분류 : 수련마당
원문위치 :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05/9/21/110774p.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