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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년 캐나다법회 설법>>을 공부하고 난 후에 온 약간의 깨달음

글 / 중국대륙 대법수련생, 중 웨

[명혜망] 사부님께서는 《2005년 캐나다법회 설법》에서 낡은 우주에 있는 고층생명이 어떻게 정법을 취급하는가 하는 정황을 말씀하셨다.

“각계 중생 역시 단지 정법이 그의 눈앞에 곧 다가올 때라야만 그는 비로소 볼 수 있고, 정법이 다가오지 않았을 때는 그도 볼 수 없다. 때문에 우주의 중생들로 하여금 이번 정법 중에서 부동한 표현이 있게 되었다. 바른[正] 인식, 반면[反]적인 인식, 소극적인 인식 바로 이러한 일종 상태이다. 우리는 오늘날 인류사회의 사람들이 표현해낸 모든 상태를 보았는데, 내가 여러분에게 알려주겠다. 상계(上界)의 정황과 기본상 비슷하다.”

지난 수년 동안 나의 형의 대법을 대하는 태도에서 점차 일어나고 있는 변화가 사부님께서 정법 과정에서 일어나는 고층 생명의 태도에 대해 하신 말씀과 아주 잘 비교되기 때문에, 이 말씀은 내게 깊이 되새겨졌다.

우리 가족 중 아무도 수련이라는 개념을 가졌던 것은 아니지만, 기공이 사회에 나타나자마자 부모님, 형과 나는 이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우리 모두가 기공사의 강의를 들으러 다녔다. 형과 나는 기공사를 찾아 우당산과 우타이산까지 찾아갔다 (우당과 우타이산은 유명한 도교와 불교의 산이다). 그러나 물론, 이것은 사부님께서 말씀하셨던 것과 똑같았다, “곳곳에서 법을 구하려고 돈도 적지 않게 썼으며 아득히 먼 곳까지 방방곡곡을 다니며(山南海北) 한 바퀴 돌아 유명한 사부를 찾았지만 찾지 못했다. 《전법륜》

1996년에, 나의 부모님의 친구들이 그들에게 대법을 소개했고, 부모님께서는 당장 이것을 형과 나에게 추천하셨다. 나는 책을 읽은 후 매우 행복했고 삶의 진정한 뜻이 무엇인가를 배웠기 때문에 흥분되었다. 부모님과 나는 물론 형도 즉시 대법을 받아들일 것이라는데 아주 확신했다, 왜냐하면 우리가 수련하기 전, 그의 心性(씬씽)이 우리 중 제일 좋았기 때문이다. 그는 모순이 있을 때 인내할 줄 알았고 또 강한 정의감이 있었다. 책을 읽은 후, 그는 책에 나오는 원리가 아주 좋으며, 그 역시 사부님께서 책에서 말씀하신 것을 믿는다고 말했다. 하지만, 그는 한 사람이 꼭 수련의 길을 택할 필요가 있는 것은 아니라고 말하며, 이것은 집착일 수 있다고 생각했다.

물론, 그 후에도 우리는 그가 수련하도록 격려해주었지만, 그는 항상 이상한 상태의 마음을 갖고 있었다. 나는 수련을 시작한 후 지나치게 열심이었고 많은 일에 흥미를 잃었다. 내가 부모님과 이야기하는 것들은 전부 법에 관한 것이었다. 그렇기 때문에, 형은 내가 극단으로 가고 있다고 생각했다. 만약 내가 무엇인가를 잘못하면, 그가 즉시 이것을 지적하면서 우리의 수련과 법공부가 다만 보여주기 위한 것일 뿐, 근본적으로는 변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시작에는 이것을 개인수련의 문제로 취급하고 안을 향해 찾으려고 노력했다. 그런 다음 나는 내가 너무 열심히 열중되어 있다는 것 그리고 나의 心性(씬씽)에 누락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동시에 그가 대법제가가 된다면 우리가 모두 잘 행동할 것이라고 희망했다. 그러나 뜻밖에도, 대법에 대한 그의 오해는 점점 더 심해졌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수련하기 시작하는 것을 보고, 그는 종종 진정한 고층차의 법은 그렇게 많은 사람들에게 가르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어떤 이상한 의견을 내놓았으며, 그는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수련에서 성공하리라고 믿지 않았다. 그는 또 우리의 단체 법공부와 법-증진 활동에 대해 이상한 생각을 했다. 그에게는 수련이란 개인의 일인데, 왜 우리가 항상 그처럼 많은 단체 활동을 갖느냐고 물었다.

지금, 뒤돌아보면, 이것은 그와 대응되는 고층 생명이, 낡은 우주에 있는 생명들이 그러한 변이된 관념을 가졌기 때문이었다는 것을 깨닫는다. 이기적인 마음 때문에, 그들은 개인 수련을 가장 중요하게 보았고 대법제자를 질투했기 때문이다.

바로 사부님께서 《2005년 캐나다법회 설법》에서 말씀하신 것처럼,

“99년 7.20 이전에, 대법이 널리 전해지는 중에서 각계 중생과 뭇 신들은 모두 어떠한 상태였는가? 그들은 모두 “아이고, 대법은 정말로 좋구나. 이렇게 좋은 법을 사람들에게 전하다니 너무나 애석하구나. 게다가 사람들이 가장 좋지 않은 시기에 전하다니.”

형은 “4월25일” 사건을 오히려 불쾌하게 생각하며, 우리가 정치적으로 되어가고 있고 우리의 행동이 수련자들답지 않다고 말했다. 하지만, 7월20일 이후의 박해는 그에게 놀라움으로 왔다. 그는 신들과 수련을 믿었기 때문에, 우리가 수련하는 것을 반대하는 것은 아니었고, 다만 공공연하게 하는 대신 집에서 수련할 것을 요청했었다. 나중에, 부모님과 내가 법을 실증하다가 박해를 받았다. 나는 불법적으로 노동수용소에 감금되었다. 그러자 그는 우리가 수련하는 것을 반대하기 시작했고 우리에게 파룬궁에 관련된 것은 아무것도 언급하지 못하게 금지했으며, 또한 우리에게 부모님이 집에 남겨두었던 사부님의 강의 테이프를 전부 없애버렸다고 말했다.

그때 나는 끊임없이 그와 말다툼을 하며, 그를 위해 울기까지 했다. 나는 그가 그런 일을 한 것으로 그가 소멸되는 것이 두려웠지만, 그를 바꿀 수는 없었다.

바로 사부님께서 《2005년 캐나다법회 설법》에서 말씀하셨던 것과 같았다,

“그러나 99년 7.20 박해가 시작되자, 그들의 생각은 또 변하였고 많고 많은 각계 생명들은 모두 소극적으로 관망하는 태도를 품고 썩은 귀신들이 악을 행하고 박해하는 것을 보고도 상관하지 않았다. 마치 당신이 되는지 안 되는지 보려는 것 같았다. 당신이 만약 된다면 “와! 그럼 너무나 대단하고 나 역시 당신을 찬동하겠다.” 그러나 낡은 세력, 낡은 생명들이 건드려진 후 조성된 저애력과 세간에 충만한 사악한 기세를 보고 중생들은 각자 사념(邪念)을 품었다. 다수는 아마 이 일은 성공하기가 몹시 어려울 것이라고 여겼으며, 만약 안 된다면 그럼 나도 연루될 수 있다고 여겨, 이 때문에 태도를 표시하지 않았다.”

나중에, 사부님께서는 속인들을 통제하던 더욱더 많은 사악한 요소들이 제거되었고, 더욱더 많은 사람들이 깨어나기 시작했다고 말씀하셨다. 나는 형에게 다시금 진상하려고 결심했다. 기대했던 대로, 내가 이 화제를 꺼내자, 그가 더 이상 전과 같지 않았고 피하려고 하지 않았다. 아직도 나와 논쟁하려 했지만, 우리는 이야기할 수 있었다. 우리가 더 많이 이야기하면 할수록, 일들이 더욱더 분명해져 갔다. 그가 전에 했던 생각들이 잘못되었었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했다. 더구나, 그는 그처럼 많은 해를 수련 후에, 나의 心性(씬씽)이 그의 것보다 훨씬 높다는 것을 보았다. 뭐라고 이야기를 하지는 않았지만, 그는 마음속으로, 내가 일상생활에서 모순과 문제들을 다루는 것을 보면서, 나의 心性(씬씽)의 층차가 높다는 것을 알았다.

사부님께서는 《미국서부국제법회》에서 말씀하셨다,

“이는 많은 수련생들이 가족들에게 진상을 잘 알리지 못하였고, 알린 것이 충분하지 않거나 혹은 하지 못했음을 반영한다. 당신들은 가장 큰 원인이 무엇인지 아는가? 바로 당신이 그는 내 가족이라고 여기기 때문이다. 당신은 그를 중생의 일원으로 여기지 않았고, 당신은 그를 모든 독립적인 생명과 마찬가지로 여기지 않았다. 당신은 마치 세인에게 진상을 알리는 것처럼 가족에게 아주 진지하고도 진지하게 자세하게 말해야 한다.”

나는 내가 형을 보통 속인처럼 대하지 않았다는 것을 깨달았다. 나는 나의 감정적인 집착을 내려놓아야 하고, 그를 속인처럼 대하며, 그에게 더욱 이성적으로 현명하게 진상해야했다. 이를 깨달은 후, 나는 그에게 내 말을 듣도록 강요하는 것을 그만 두었다. 형을 다시 보았을 때 나는 그가 삶과 일에서 갖는 어려움을 이야기하는 것을 들으려고 애썼다. 그런 다음 그에게 그러한 문제들을 우리 수련자들이 어떻게 다루어야 하는가를 이야기해 주었다. 그에게는 강한 확신과 일을 해나가는 방법이 있었기 때문에, 그는 무엇이 옳고 무엇이 그른가로 자신의 마음을 결정했다.

어느 날 그는 그의 상관이 그에게 중공 당원이 되기를 원하고 있으며 그는 신청서를 써야한다고 내게 말했다. 신청서의 한 조목에, “당신 가족 중에 파룬궁을 수련하는 사람이 있는가?”가 있었다. 나는 그에게 어떻게 할 것인가를 물었다. 그는 말했다, “나는 용지를 돌려보내고 당원이 되고 싶지 않다고 말하겠다.” 중공 탈당 운동이 아직 시작되지 않았었지만, 나는 그를 위해 아주 기뻤다. 이것은 그가 아직도 좋은 것과 나쁜 것을 구별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었다.

며칠 전 그가 큰 어려움을 당했기 때문에, 나는 그에게 매일 진지하게 “파룬따파는 좋습니다”와 “眞善忍(쩐싼런)은 좋습니다”를 말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해주었다. 그가 아무 말도 하지 않기에, 내가 물었다, “형은 이것을 믿어요?” 그는 고개를 끄덕였다. 최근에, 나는 그의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들었다.

우리가 그에게 중공탈당에 대해 말을 하면, 그는 더 이상 내가 정치적으로 되어간다고 비난하지 않았고 내게 그가 모든 중공과 관련된 조직에서 퇴출하는 성명서를 발표하는 것을 도와줄 것을 부탁했다. 그러나 그는 내게 아무에게도 말하지 말라고 말했다. 내가 말했다, “만약 형이 신들이 중공을 제거할 것이고 중공을 퇴출하는 것만이 한 사람의 생명을 구도하는 것이라는 것을 믿는다면, 어떻게 형의 친구들과 친척들을 여기서 빼놓을 수 있겠어? 나는 형에게 기회가 주어진다면 다른 사람들이 탈당하는 것을 도와주라고 제안하려고 하는데. 너무 이기주의자가 되지 말아요.” 그는 한동안 침묵한 뒤에 고개를 끄덕였다.

다시금, 바로 사부님께서 《2005년 캐나다법회 설법》에서 말씀하셨던 것과 같았다,

“물론, 전반 정법의 형세가 끊임없이 앞을 향해 추진됨에 따라, 세상과 전반 삼계 내의 형세 역시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여러분이 본 오늘날 세인의 그 표현은 천상(天上)과 아주 비슷하다. 다른 한 방면에서 말한다면, 만약 아주 많은 세인들의 생명이 천체에 대응되고 그의 내원(內源)이 있다면 그럼 여러분 한번 생각해보라. 그것은 이 시각 상계(上界)의 상태와 직접 연결된 것이 아니겠는가? 물론 사람 표면은 똑똑하지 못하다. 현재 많은 사람들이 지금 모두 나서려고 한다. 왜냐하면, 수많은 각계 중생, 각계의 왕들이 모두 대법(大法) 정법(正法)이 반드시 성사되는, 막을 수 없는 추세를 보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앞을 다투어 태도를 표시하고 앞을 다투어 어느 정도 표현하고자 한다.”

나는 형의 변화에 대해 아주 행복하다. 희망이 없다고 생각했던 한 생명이 드디어 그처럼 많은 해가 지난 후 지반이 굳혀져 있던 나쁜 생각들이 변해갔다 . 나는 사부님의 무한한 자비에 진정으로 경외심을 가진다. 나 자신이 받는 고통 때문에, 박해를 받았을 때, 나는 수도 없이 박해가 곧 끝나게 될 것을 소망했다. 그러나 이를 생각해보라, 만약 이것이 당시에 끝났더라면, 얼마나 많은 생명들이 그들의 미래를 잃었을 것인가? 더구나, 그들은 모두가 천체와 수도 없이 많은 중생들과 대응되어 있기 때문에 그들은 보통 생명들이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법제자로서, 우리는 진정으로 시간에 대한 집착을 갖지 말아야 한다. 우리는 중생을 구도하는 문제에서 이완해서는 안 된다. 여러 가지 이유로 그리고 방해를 받아 진실을 알지 못하는 많은 사람들이 우리가 그들에게 사실을 말해줄 것을 기다리고 있다.

마지막으로, 《2005년 캐나다 법회 설법》에서의 사부님의 말씀을 재음미해 봅시다,

“당신들은 기억하라, 당신들이야말로 오늘날 인류사회의 풍류 인물들이고 당신들이야말로 중생들이 가장 주목하는 생명들이며 당신들은 또 인간세상의 매 한 사람 미래의 생명을 결정하고 있다! (박수) 때문에 중생을 구도하며 당신들 자신을 잘 수련하는 이 일은 여러분으로 말한다면, 대법제자로 말한다면, 지극히 중요한 것이다. 단지 당신 자신, 이 생명의 원만뿐만 아니라 또한 중생을 위한 것이며 당신들에 대한 더욱 많은 생명의 기대를 위한 것이다!”

발표일자: 2005년 7월 24일
원문일자: 2005년 7월 23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중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05/6/7/103490.html
영문위치: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5/7/24/63176.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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