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 중국대륙 수련생
[명혜망]
명혜망(2005년 5월 8일자)에 올라왔던 “자신의 일사 일념을 파악하고 낡은 세력의 배치를 부정” 제목의 기사를 읽고 난 후, 나 자신에게 나는 과연 매 순간 내 생각을 통제하고 있는가? 라고 물었다.
작년, “9평 공산당”을 읽은 후, 나는 여러 날 기침을 했다. 마치 목에 칼이 들어있는 것처럼 느껴지고, 가렵기도 했지만, 계속되는 기침에도 불구하고 통증은 느끼지 못했다. 나는 사부님께서 보살피고 계시다는 것을 알았다. 그러나 나는 사부님께 항상 걱정을 끼쳐드려서는 안 된다! 나는 이것이 흑수들의 박해에 기인한 것이라는 것을 알았고 사악한 흑수들과 썩은 귀신들을 제거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내가 이 생각을 잡고 있으려 할 때는 쉽게 정신이 분산되었고 그 당시, 나는 힘이 없는 무기력함을 느꼈다.
또 한 번은 수련생이기도 하며 나와 같이 살고 있는 어머니가 두 달 동안 기침을 했고 때로는 너무 심해서 잠을 주무시지도 못했다. 나는 우리가 일체이며 그녀를 박해하는 것이 나를 박해하는 것과 똑같다는 것을 알았다. 내가 발정념을 할 때마다, 여러 가지 괴상한 생각들, “너 자신은 잘하지 못했어,” “너는 아직 연공을 하지 않았어, 네가 갖고 있는 또는 내보내는 에너지는 강하지 못하잖아?”와 같은 생각들이 나왔다. 나는 이러한 생각들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았지만 그것들을 내 생각으로 받아들였다. 나는 “내가 어떻게 이런 식으로 생각할 수 있었지, 이것은 정확하지 않잖아?” “정념을 강화시키자.” 하고 생각하는 것으로 그것들을 제거하려고 노력했다. 이런 식의 생각, 이러한 나쁜 생각들이 나 자신이라고 아주 자연스럽게 여겼기 때문에, 발정념의 효과는 좋을 수가 없었다.
작년 말, 꿈을 하나 꾸었다. 나의 두 개의 “자신” (두 개의 “나”)가 서로 싸우고 있는 꿈이었다. 청성한 자신은 다른 자신에게서 오는 공격을 막을 수가 없었다. 사부님께서 내게 이것은 “진정한 자신”과 관념과 업에서 형성된 “가짜 자신”이라는 것을 암시해주신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나는 어떤 생각이 나의 “진정한 자신”에게서 오는 것이며, “진정한 자신”을 강화시키는 것인지를 분명하게 분별해야 했다. 그렇지 않다면, 나는 “가짜 자신”에게서 교란을 받게 될 것이고 그렇게 해서 바보짓을 하게 될 것이다. 이것을 이렇게 이해하는 것으로도 충분치 않다. 내가 깨달은 것을 엄격하게 따랐을 때에만 그리고 나 자신이 원칙에 따라 성공적으로 행동했을 때에만 이것을 수련이라고 부를 수 있다. 물론, 원칙을 엄격하게 따른다는 용어는 말하기는 쉽지만 행동은 어렵다.
사부님께서는 《북미순회설법》에서 말씀하셨다,
“잘할 수 있다고 말하면, 이것도 말만 해서 되는 것이 아니며, 내가 여러분이 반드시 이렇게 하라고 말해서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수련 중에서 단단히 기초를 닦았고 장기간 법공부에서 다진 것이다.”
종종, 나는 사부님께서 《정진요지II, “건의”》에서 말씀하신 것을 생각한다,
“낡은 세력은, 일개 대법수련생이, 집착 때문에, 이 기간에 일단 대법을 수련하지 않겠다고 서면 보증을 하였다면 바로 그가 이미 자신의 미래를 결정한 것으로 인정한다. 만약 내심으로부터 우러나온 것이 아니고, 강박으로 조성된 것이라면, 다시 새롭게 시작하여 정법(正法)속으로 다시 들어온다면 곧 마난(魔難)을 크게 하여 관(關)을 넘어야 할 것이다.”
오랫동안, 나는 낡은 세력이 나에게 내가 넘어야 할 “큰 마난”을 강요할 것이라는 두려움이 있었다. 그래서 나는 두려움에 대한 집착을 가지게 되었고 수련에서 정진할 수 없었다. 이것은 물론 법공부를 하지 못하는 결과를 초래했다. 사부님께서는 어떤 낡은 세력의 배치도 인정하지 않으신다. 강한 정념을 가지고, 우리 대법제자들은 낡은 세력의 배치를 부정할 수 있다. 나는 여러 해 동안 초조한 상태에 있었고 이것을 나, 나 자신이라고 간주했다. 우리에게 있는 “매 생각”을 통제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 만약 우리가 자신에 대해 엄격히 요구하지 않고 “매 생각”을 조사하고 분별해 내지 못해 단순히 이를 빠져나가게 한다면, 우리는 우리의 진정한 자신을 완전히 잃을 때까지 늦춰지고 말게 될 것이다.
낡은 우주에서는, 낡은 세력의 배치가 우리에게 영향을 끼치고 있다. 천목으로 보지 못해, 내가 미로에서 그리고 미혹 속에서 수련하고 있지만, 얼마나 이것이 어렵다 하더라도, 나는 정념을 꽉 잡고 있을 것이다. 나는 나의 진정한 자신을 강화시키며 정법시기 대법제자가 해야 할 일을 더욱더 잘할 것이다.
이것은 나의 제한된 이해입니다. 잘못이 있다면 부디 친절하게 시정해주십시오.
발표일자: 2005년 7월 9일
원문일자: 2005년 7월 9일
중문위치: http://minghui.ca/mh/articles/2005/6/29/105066.html
영문위치: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5/7/9/62712p.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