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교란을 배제하고 단체 법공부에 합류하다

글 / 중국대륙 대법수련생

[명혜망]

대법이 인간 세상에 널리 퍼지고 있다. 사부님께서는 우리의 수련을 보장해 주시기 위해 단체라는 형식을 우리에게 남겨주셨다

법공부, 단체수련, 그리고 심득교류. 우리가 사부님의 단체법공부에 대한 요구에 미치지 못한다는 것을 깨닫고, 우리는 이 점에서 더욱 분발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여러 번 같이 모인 후에, 다른 문제들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예를 들면, 어떤 수련생들은 말했다, “단체 법공부에 참석한 후에 별로 제고되는 것을 느끼지 못한다.” 그 때문에, 얼마의 시간이 지난 후, 그들은 단체법공부에 참석하지 않았다. 나는 이 문제에 대해 내가 이해하는 것을 교류하고자 한다.

(1) 구하지 않으며 자연적으로 얻다

한 대법 수련생으로서, 추구하는 집착을 갖고 법공부를 할 수 없다. 어떤 수련생들은 단체법공부에 한 번 참석하고 자신들이 즉시 제고되는 것을 보기 원하며 하루하루 이와 같이 계속한다. 나는 그러한 생각 자체가 누락이며 추구라고 생각한다. 우리를 제고시키는 것은 법이다. 만약 한 사람의 제고가 심득교류를 통해서만 달성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이것은 밖에서 찾고 있는 것이 아닌가? 우리가 순수한 마음으로 법공부 할 때, 사부님께서는 여러 방법을 통해서 우리가 이해해야 할 것을 깨우쳐주실 것이다. 우리는 구하지 않으면서 자연스럽게 얻게 될 것이다. 우리가 견지하는 한, 제고는 포착하기 힘들지만 필연적이다.

(2) 조용한 마음으로 법공부하다

단체법공부는 조용한 마음으로 법공부하는 상태를 방해하는 모든 것을 제거해야 한다; 그렇지 않는다면 이것은 다만 형식적이며 시간낭비이다. 시간이 감에 따라, 우리가 집에서 혼자 공부할 때처럼 법이 우리의 마음에 와 닿지 않는다고 느끼게 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극단적으로 집에서 혼자 법공부하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하게 된다. 사실, 이것은 우리가 우리 자신과 단체법공부와의 관계를 잘 균형 잡지 못했기 때문이다.

더구나, 만약 우리가 여러 가지 이유로 멍해 있는 상태에서나 또는 졸린 상태에서 법공부를 한다면 나쁜 영향을 가져오게 될 것이다. 만약 단체법공부라는 귀중한 환경에서 조용한 마음으로 법공부를 할 수 없다면, 우리는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고 물어야 한다, “내가 이 환경을 수련의 환경으로 취급했는가? 나의 어떤 마음이 법공부와 조화를 이루지 못했는가? 어떤 요인이 내가 단체 환경에서 조용한 마음으로 법공부할 수 없게 하는 역할을 하고 있는가? 하지만 우리는 환경을 비난해서는 안 된다. 실제로 우리의 마음이 바르고 모든 교란이 제거된 이상, 우리의 마음은 법공부하는 동안 청성할 것이다.

(3) 수련 형태에서 바르게 걷다

우선 《아태지역 수련생 회의에서의 설법》에서 사부님의 한 단락 말씀을 공부해보기로 합시다:

“질문: 어떤 수련생은 집에서 발정념하고 전화로 진상을 똑똑히 알리기만 하면 정법제자라 할 수 있다고 여기면서 걸어 나올 필요가 없다고 하는데, 됩니까?

사부: 만약 대법일에 특별히 바쁘지 않으면서도 단체로 법을 실증하는 진상활동이나 기타 단체 법공부 등에 모두 나오지 않는다면 여전히 문제가 있다. 단체 법공부는 내가 당신들에게 열어 놓은 일종의 환경이자 남겨 놓은 이러한 형식이다. 내 생각에 여전히 이렇게 해야 한다. 왜냐하면, 이것은 실천 속에서 걸어 온 것으로, 이렇게 수련하면 수련생들이 가장 빨리 제고 할 수 있다. 혼자서 수련하면 제고하는데 촉진하는 요소가 없다. 그럼 대법제자로 말하면 당신들은 사부가 어떻게 하라고 하면 어떻게 하겠다고 이야기하지 않았는가? 대법제자가 걸어가야 할 길을 마땅히 바르게 걸어가야 한다고 이야기하지 않았는가?”

사부님의 법에 대한 이 한 단락을 공부한 뒤, 우리가 아직도 단체 법공부에 참석하지 않을 이유를 찾을 수 있는가?

(4) 다 함께 이러한 환경을 의식적으로 유지하는 것은 모든 수련생들의 책임이다

어떤 수련생들은 어떤 단체들은 개인의 부적합한 요소를 순수화시키는 긍정적인 에너지가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한 편으로, 나는 지역 협조자가 신수련생과 노수련생의 비율을 적당하게 조절해야한다고 생각한다. 매 단체의 협조자들은 주기적으로 모여서 심득교류를 한다. 이러한 것들은 정념정행과 조화되는 행동들이다, 이것은 또한 법속에서의 이해와도 조화되는 것이다. 협조하려는 뜻이 있는 수련생들은 안정된, 장기간의, 그리고 안전한 법공부 단체를 만드는데 중요한 요소가 된다. 이것은 또 모든 수련생이 이런 종류의 긍정적인 요소들을 강화시키기 위해 바른 태도를 가져야 한다. 예를 들면, 우리가 수구하고 다른 사람들에 대한 험담을 하지 않을 것을 분명하게 해야 한다. 그렇게 하는 것은 전체그룹의 복지를 책임지는 것이다. 단체 전체의 제고와 관련되지 않는 것은 무엇이든 이야기하지 않는다. 우리 모두가 서로 강한 정념을 갖도록 우리의 에너지를 쏟아야 한다. 그렇게 함으로써, 우리의 정체는 조화로우며 깨지지 않게 될 것이다. 우리 각자가 법을 실증하는 데 있어 책임 맡은 일이 다르지만, 우리는 정체이다. 단체법공부에 책임지는 것은 자기 자신에게 책임지는 것이다. 다만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요구하신 법공부 상태를 달성한 후에야 만 우리는 법공부하는 동안 법을 얻을 수 있고, 이것이 우리가 법을 잘 실증할 수 있도록 우리를 인도할 것이며 조화롭고, 깨질 수 없고 파괴되지 않는 통합된 대법제자의 입자들을 형성할 것이다

부디 부적합한 점이 있다면 시정해주십시오.

발표일자: 2005년 7월 5일
원문일자: 2005년 7월 5일
중문위치: http://minghui.org/mh/articles/2005/6/1/103076.html
영문위치: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5/7/5/62571p.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