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 쓰촨 대법제자
[명혜망 2005년 6월 3일] 《명혜주간》176기에서 수련생이 쓴 “매사에 대법의 이미지를 지키자”를 보고 나는 감촉이 매우 컸다. 나도 자료점에서 일하고 있다. 평소에 한가할 때는 자료의 질적인 면을 중시하고 바쁠 때는 이 점을 소홀히 하여 양적으로만 강조하였다. 대충대충 때웠고 효과를 고려하지 않았다. 그 수련생이 아주 잘 제기하였는데, 이 방면에서 마땅히 중시해야 한다.
자료의 질적 문제를 말한다면 개별 지방과 개별 자료점에서도 질적 문제가 있다고 본다. 며칠 전 다른 지방 수련생이 9평 책을 몇 권 가지고 왔는데 나는 글씨가 흐린 곳을 많이 발견하였다. 그 중 (복사기 문제도 있다.) 수련생이 절약하기 위해 글씨를 작게 비좁게 썼다. 그 속에 일부 삽화 및 9평에 관련된 문장이 있었는데, 예언을 선택하여 넣은 부분이 일정한 비율을 차지 했다. 보는 사람이 쥐고 펼치면 반감이 생기는데, 이러면 장애를 받을 가능성이 있다.
나는 몇 가지 건의를 제기하겠다.
1, 우리 자료점에 있는 동수분 들은 시간이 긴박하고 하는 일이 바쁘고 많더라도 우선 질적 문제를 보증하여야 하겠다. 되도록 가지런하게 장정해야 하고, 배열이 맞게 해야 하며, 글자도 뚜렷하게 하여, 매 한 부의 자료가 아주 좋은 효과를 일으키게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가 잘하지 못하여 수량만 추구하고 질적으로 추구하지 않아, 아무리 많이 했다 하더라도 좋은 작용을 일으키지 못하며, 인력과 물력을 낭비하게 된다. 또 아껴먹고 아껴쓰면서 경제적으로 지불한 동수들에게 미안하고, 위험을 무릅쓰고 자료를 배포하는 동수들에게 미안한 것이다. 우리는 대법제자이기에, 속인을 초월한 사람이기에, 무슨 일을 하든지 속인의 일보다 더욱 잘해야 한다.
2. 제일 좋은 것은 레이저 프린터로 자료를 인쇄하면 제일 좋다.(여건이 안 되는 곳은 포함하지 않음) 효과도 아주 좋고, 글자도 뚜렷하다. 이러면 만드는 비용은 많이 들지만, 아주 좋은 효과를 일으킬 수 있다.
3. 우리들이 《 9평 》으로 작업할 때 《 9평 》을 위주로 하고 기타 내용은 되도록 넣지 말아야 한다. (대기원 9평 공고와 3퇴의 방법 등에 대해 선별하여 편집할 수 있다) 예언 방면은 전문적인 소책자로 만드는 것이 좋겠다.
4. 자료점의 동수들은 아무리 바쁘더라도 매일 시간을 내어 법공부를 해야 하며 마음을 조용히 하고 법공부를 해야 한다.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배치하신 3가지 일을 잘해야 한다.
이상은 개인의 조그마한 생각과 건의이니 합당하지 못한 점이 있으면 동수들이 자비롭게 지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허스!
문장완성: 2005년 6월 2일
문장발표: 2005년 6월 3일
문장갱신: 2005년 6월 3일
문장분류: [제자절차]
원문위치: http://www.minghui.ca/mh/articles/2005/6/3/10325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