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명혜주보 지방판과 지방성 진상 전단지를 갈라서 편집한 것에 관한 건의

글/명혜주보 지방판 편집소조

【명혜망 2005년 6월 5일】명혜주보는 금년 2월에 창간된 후 참신하고 실용적인 풍격으로 환영을 받고 있다. 대륙의 많은 지역에서도 연이어 명혜주보 통판에 기본적으로 본지 소식을 넣어 명혜주보 지방판을 제작하였는데 더욱 목적성 있게 현지 민중을 향하여 진상을 알리는 좋은 효과를 일으켰다. 동시에 우리도 일부 지방판과 주보 통판의 풍격이 주보를 만든 방향과 거리가 너무 멀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때문에 주보를 꾸려 도달하려고 희망했던 효과와도 도달하지 못하고 있었다.

명혜주보는 편폭은 비록 작지만 이전의 진상 전단지와 뚜렷이 다른 점이 있다. 풍격상에서 신문이나 잡지와 더욱 접근하였고 속인들이 관심을 끌 수 있는 실용적인 화제와 각도로부터 출발하여 대법의 진상을 그 속에 넣었기에 사람들이 흥미를 가지고 읽게 한다. 자료 선택 방면에서 박해를 폭로하고 정면적으로 대법을 소개하는 내용 외에 소량으로 당 문화와 무신론을 타파하는 보조 문장을 배합하여 내용을 풍부하게 했고 감상의 가치를 증대 시켰다. 동시에 인류에게 응당 있어야 하는 바른 문화와 사람으로서의 도리를 세인들에게 알려 주었고 사람들을 도와서 선념과 정념을 수립하게 하였으며 이를 통하여 대법을 명확하게 인식하도록 하였다.

우리가 줄곧 배포해 온 전단지 성격을 가진 진상 자료는 일반적으로 비교적 단도직입적인 방식으로 진상을 알렸고 될수록 많은 대법 정보와 기본 사실을 포함하였는데 대법에 대해 많은 정보를 알고 싶어하는 세인들에게 적합하다. 반면에 그런 거짓말과 당 문화 독해를 깊이 받은 속인들의 입장에서는 명혜주보가 더욱 쉽게 그들에게 접수될 수 있다. 주보가 창간될 때의 취지도 바로 독자와의 거리를 가깝게 하고 더욱 많은 사람들을 끌어 들여 대법의 진상을 알게 하기 위함이었다.

이러한 상황으로부터 우리는 대륙 동수들이 주보 지방판을 제작할 때 주보의 풍격을 지킬 것을 건의한다. 합당한 현지 소식이 있는 상황에서 주보 통판의 기초상에서 본지의 정보를 넣을 때 주보의 풍격과 자료의 상대적인 정확성을 지키는데 주의하여 주보 지방판이 원래 기대했던 효과에 도달하게 해야 한다.

만약 편집하는 수련생이 풍격을 파악하는데 어려움이 있다고 느끼거나 혹은 현지 정보가 결핍되어 있다고 느낀다면 직접 주보 통판을 인쇄할 것을 건의한다. 동시에 수요에 근거하여 지속적이고 비정기적으로 진상 전단지와 소책자를 제작해야 한다. 예를 들면 “××심어”, “××진언”이라고 하고 “명혜주보 지방판”이라고 하지 말아야 한다. 현지소식, 박해사실, 해외홍전, 매체보도, 국외지지, 수련체득, 거짓말폭로 등 방면에서 혹은 전면적으로 혹은 목적성 있게 현지 민중들을 향하여 진상을 똑똑히 알려야 한다. 지속적인 전단지 배포의 대상이 되는 독자는 대법 진상을 보고 다른 장애가 없고 전단지 심지어 소책자 속의 진상 정보 내용을 보고서야 “갈증을 제거할 수 있는 사람”이다.

우리들이 모두 주의해야 할 점은 명혜 주보 아니면 지속적으로 제작되는 전단지나 소책자를 막론하고 비록 풍격이 약간 다르더라도 모두 자료선택, 표제, 어휘선택, 글쓰기, 그림넣기 등 방면에서 독자의 각도에서 많이 고려해야 한다는 것이다. 대법진상을 똑똑히 알리면서도 독자들을 흡인하여 계속 보게 해야 하는데 이것도 대법이 우리에 대한 더욱 높은 요구이다.

그 외, 어떤 전단지의 채색판은 아주 아름답지만 흑백판으로 찍어 내면 그 효과가 아주 좋지 못하다. 만약 직접 채색판을 흑백판으로 바꾸려면 채색판의 문자는 진한색 배경을 선택하지 말고 표제 글자 색깔은 너무 옅으면 안되며 사진과 삽도를 선택할 때 응당 커다란 범위의 깊은색 배경 혹은 구도가 자질구레한 것은 피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흑백판 인쇄 효과가 비교적 좋지 못하다. 만약 현지에서 주요하게 흑백을 인쇄한다면 색깔로 편집배열할 필요가 없다.

교류에 편리하도록 하기 위하여 각지의 명혜주보 지방판과 기타 진상자료를 편집하는 수련생들은 안전하게 사이트봉쇄 돌파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전제 하에서 될수록 명혜참내 우편함을 건립할 것을 건의한다.

결론적으로 우리들이 공동으로 주보와 진상 전단지를 잘 만들어 중생구도에서 더욱 큰 작용을 발휘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 타당하지 못한 곳이 있으면 지적해 주는 것을 환영한다.

문장완성 : 2005년 6월 2일
문장발표 : 2005년 6월 5일
문장갱신 : 2005년 6월 5일 01:47:48
문장분류 : [제자절차]
문장위치 :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05/6/5/103273p.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