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천찐메이(陳金美 )
[명혜학교]나는 타이중(台中)시에 있는 한 초등학교 교사이다. 몇 년 전 좋은 책인 《전법륜》을 찾은 후 생명의 의의(意義)를 알았으며 수련을 통해 나는 심신(身心)에 많은 이익을 얻었다. 나는 내가 지금까지 살아오며 배워온 것 중 가장 좋은 것을 나의 학생들에게 가르쳐 주려고 생각했으며, 그들도 나와 같이 이익을 얻게 되기를 바랬다. 나는 이 좋은 책을 우리 반에 추천한 지 이미 3년 째이다. 반에서 우리는 매일 아침 《전법륜》과 사부님의 신경문을 읽는다. 점심에는 연공하고 활동 시간에는 심득 교류를 보조하고 지도한다. 3년 동안 우리반의 학생들은 모두 많은 이익을 얻었는데 글로는 그 아름답고 좋음을 다 묘사할 수 없다.
수업 중에 나는 《전법륜》에서 깨달은 내포를 교과서에 용해해 넣어 아이들의 지식영역을 펼쳐주어 진정한 과학을 알게 하였다. 예를 들면 — 오존층, 바닷물, 민물, 황토, 흑토, 홍토, 석회석, 석탄, 석유, 금, 은, 복제인간, 이집트 피라미드 등 주제에 가하였으며, 아이들에게 지구, 달의 진상을 이해하게 하였다. 평상시에 수업내용을 배합하여 상황에 따라 수업을 가르쳤고, 파룬따파 (法輪大法)사이트에서 과학과 문화와 관련된 문장과 비디오를 보았으며, 집에 가서 수업 주제를 찾는 것은 거의 모두 대법사이트에서 수집해 온 것이었다. 아이들이 자신이 제목을 지었는데— 청성하여라! 반드시 도덕이 승화하여야 사회, 국가, 심지어 전체 우주를 개변시킬 수 있습니다. 믿으시겠습니까? 우리 중화민족은 오천년의 문화를 갖고 있지만, 그러나 이 역사 이전에는 또 “사전문명”이 있습니다. 과학은 무엇입니까? 사람 눈으로 볼 수 없다 해서 과학이 아닌 것은 아닙니다. 사전 문화를 같이 탐색합시다. 등등이다.
파룬따파는 과학적이며 진정한 과학이다. 물리, 화학, 천문, 지리, 인체과학, 양자역학(量子力學)……을 포함하였다. 인류가 지닌 일체 지식이 모두 그 안에 포괄되어 있다. 아이들이 열심히 읽으면서 부단히 과학 및 각 학과에 대한 인식을 확정하였으며, 당연히 점진적으로 자신의 인생관, 세계관, 우주관을 널리 개척하였다.
수련 중 어린 친구들의 심성이 제고되어 갔다. “쩐, 싼, 런(眞 善 忍)”으로 자신을 단속하고 주동적으로 나쁜 일을 하지않게 되었으며, 모든 일을 포용하고, 무슨 일이든 양보할 줄 알게 되었다. 또한 주동적으로 그 자신이 해야 할 일을 잘하고 학교에서는 하나의 좋은 학생이 되었다. 예를 들면 한 번은 6명의 어린 친구들이 강당에서 이백 개가 넘는 의자를 정리하였는데 짧은 시간에 학생들은 자발적으로 완성하였다.
반의 분위기도 좋아졌다. 아이들은 대법의 법리”쩐, 싼, 런(眞 善 忍)”으로 일체 좋은 것과 나쁜 것을 헤아리게 되었다. 문제, 모순에 부딪힐 때도 안으로 찾으며 모든 일을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였다. 때려도 맞받아치지 않고 욕을 해도 대꾸하지 않았다. 모든 일은 선타후아(先他後我)하여 한 발자국을 물러서면 가없이 넓어진다. 그리하여 반에서 벌어지는 시비는 매우 적어졌다.
아이들의 지혜도 부단히 열리게 되었으며, 문제에 대해 생각하는 각도 또한 다원화되었다. 그리고 언어에 대한 지혜가 넓혀진 후 문장 및 글의 구상은 샘솟듯 쏟아졌으며, 논리와 지혜가 넓혀진 후 여러 가지 형식의 문제를 풀어낼 수 있었고, 수학 성적은 뚜렷하게 많은 진보가 있었다.
장기적으로 법공부를 해왔기에 수련은 현재 이미 아이들에겐 매일 제일 중요한 수업이 되었다. 아이들은 주동적으로 서점에서 대법책을 사와 법공부를 한다. 매주 우리가 함께 법공부하는 진도 이외에 그들은 또 스스로 매일 한 강의 혹은 두 강의의 《전법륜》과 이선생님의 경문을 읽는다. 오늘 졸업식이 있는 당일 씬츠(欣慈)학생은 집에서 통독하려고 한다며 사존님의《전법륜》과 신경문을 달라는 쪽지 한 장을 나에게 보냈다.
천찐메이 담임선생님께 — “선생님께서 저에게 대법을 알려 주셔서 제 마음속에 있던 많은 의심이 해결되었습니다. 정말로 감사합니다! 졸업 후 저는 꼭 더욱 열심히 법공부를 할 것이며 시시각각 우주의 진리를 기억할 것입니다. 저는 절대로 진리를 위반하는 일은 하지 않을 것입니다! 절대로!”
아래는 반 학생 황치원(黃琪雯)의 수련 심득체험이다.
5학년으로 올라간 후, 우리의 새로운 담임은 천찐메이 선생님이셨다. 그는 아주 특별한 담임이다. 그는 우리에게 하나의 공법을 알려주었다. —파룬따파(法輪大法).
천찐메이 선생님의 수업 시간이 돌아올 때 그는 보통사람과 같지 않다는 느낌이 들었다. 그는 우리에게 《전법륜》 한 권을 소개하셨는데 그것은 보통책이 아니었다. 어른도 이 책을 잘 이해하지 못한다고 들었다. 이홍지 선생님께서는 아이들은 제일 순정하기에 연공하는 많은 아이들이 《전법륜》 이 책을 이해하고 있다고 하셨다. 이것은 법이기 때문에 매 한 번 읽으면 부동한 체험과 깨달음이 있으며, 차원이 제고되었기 때문이다.
담임선생님은 또 점심 휴식시간에 우리에게 가부좌를 하라고 알려주시며, 아침 자습 시간에는 우리에게 법공부를 하라고 하신다. 담임선생님은 오후 마지막 수업시간에는 우리에게 이홍지 선생님의 설법비디오를 보여주셨다. 담임선생님은 우리가 법공부를 할 수 있도록 자신의 지갑을 꺼내 한 사람에게 《전법륜》한 권을 사와 우리에게 보라고 하셨다. 또한 담임선생님은, 이 책을 볼 수 있다는 것은 전세(前世)에서 수련해온 복이라고 말씀하셨다! 이 책은 나에게 많은 이익을 가져다 주었다. 담임선생님께 정말 감사드린다. 파룬따파를 수련하면서 나의 성적은 진보하였고 특히 체육은 더욱 더 비약적으로 발전하였다. 운동회를 할 때 이전에는 후보였지만 현재는 3등이다. 마음 속으로는 뛸 듯이 기뻤다. 그러나 빨리 자신에게 환희심이 일어나면 안 된다고 알려 주었다. 내가 가부좌를 할 때 만약 진지하게 가부좌를 한다면 남빛색과 흰색의 무늬와 터널을 볼 수 있었다. 그러나 내가 건성으로 가부좌를 하면 아무 것도 안 보인다. 잠을 자거나 졸면 헛수련을 한 것이다. 나는 반드시 더욱더 정진해야 할 것 같다! 이홍지 선생님의 대공무사(大公無私), 중생을 구도하시는 정신은 정말로 찬탄스럽다. 때문에 나는 현재 시간을 잘 활용하여 항시 《전법륜》을 보고 있다. 5학년 때부터 지금까지 나는 《전법륜》을 다섯 번이나 읽었으며, 나는 또 아빠 엄마, 가족, 이웃 사람에게 이 책을 소개하여 읽으시라고 권할 것이며, 더욱 많은 사람들의 심신건강을 도와주고 싶다.
6학년 갑반의 학생들도 이런 감사의 말을 썼다.
“우리 반의 동급생들이 모두 법을 얻게 되어서 담임선생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무엇보다도 이홍지 선생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이 선생님께서 우리에게 법을 얻지 못하게 하셨으면, 우리에게 어찌 법을 얻은 이 하루가 있을 것인가? 정말 사부님의 넓은 은혜입니다!
우리가 5학년에 올라갔을 때 우리는 모두 담임이 매우 엄격할 것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런데 의외로 담임께선 우주의 법리로 우리의 행위를 가르치셨습니다. 우리 모두 점점 얌전해졌고, 좋게 변하였으며 심성도 제고되었습니다! 표면에서만 좋아진 것이 아니라 내심으로부터 정말로 좋아졌습니다.
여기서 우리 반 전체는 위대하고 자비로우신 이홍지 선생님께 큰소리로 말씀을 드릴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선생님께서 우리에게 전해주신 일체에 대해 감사합니다!”
6학년 갑반 전체 학생들은 허스합니다!
문장완성: 2004년 11월 25일
문장발표: 2004년 11월 25일
문장분류: [활동보도]
원문위치: http://search.minghui.org/mh/articles/2004/11/24/89896p.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