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 대륙대법제자
【명혜망 2004년 11월23일】관념은 자신을 속박할 뿐만 아니라 타인도 똑같이 속박하는 바, 특히 한 개 군체의 관념이 속박하는 힘은 더욱 크다.
한 수련생이 법을 실증함에 있어서 아주 잘하였지만 장사가 바빠짐에 따라 법공부와 실수(實修)를 홀시하게 되어, 발정념과 법을 실증하는 일 역시 아주 적게 하였다. 전에 그와 접촉한 적이 있은 동수들이 모두 그를 찾아 대화를 나누며 그를 도와 제고시키려고 하였지만 효과가 모두 좋지 않았다. 후에 그를 이해하는 수련생은 “그가 장사에 빠져 이렇게 되었다”고 말하며 갈수록 그를 멀리하였는데, 이로 인하여 그는 다 함께 정진할 수 있는 환경을 잃게 되었다. 이 2년동안 그는 정말로 장사 속에 빠져 스스로 헤어나오지 못하였다.
이는 물론 그 자신의 요소와 관계가 아주 크다. 그러나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은 우리 이렇게 많은 수련인들이 형성한, “그가 장사에 빠져 이렇게 되었다”라는 이 하나의 강대한 의념이 그의 몸에 작용하게 되는 속박력은 얼마나 큰 것인가 하는 점이다! 마침 낡은 세력에게 그를 박해할 구실을 찾게 하였고, 그가 줄곧 정진하지 못하게 하였다. 이런 정황은 비교적 보편적인데, 집착을 내려놓지 못함으로써 수련하지 않는 사람, 가서 다른 종교를 배우는 사람, 사오상태에 처한 사람들은 모두 이 문제가 존재한다.
사부님께서는 우리에게 한 사람도 떨어지지 않아야 함을 알려주셨다. 우리는 그를 돕기 전에 우선 “그가 장사에 빠져 이렇게 되었다.”라는 이 일념을 바꾸고 우리 정체 공간 마당 속에 존재하는 이 한 개의 변이된 관념을 철처히 제거해야 한다. 이 한 점을 해내려면, 우리 매 사람마다 동시에 정념으로 자신의 공간마당을 청리함이 필요하다. 그 다음 다시 발정념하여 직접 그의 공간 마당 속에서 이 일에 관여하는 사악한 세력을 청리하고 마지막으로 법리상에서 그를 도와 제고하여 올라오게 해야 한다.
사실 아주 많은 정황 모두 이렇게 해야 하며 효과는 비로소 좋을 것이다. 많은 정황 하에서 문제가 나타난 사람 혹은 수련생 배후에 있는 것들이 그 사람 혹은 그 수련생을 도와주는 대법제자들과 직접 대항하여 일을 하고 있다. 대법제자가 함께 정념을 내보내어 기타 공간에서 온 그 사악한 생명들을 청리하면 그 사람 혹은 수련생은 비로소 더욱 쉽게 청성해지고 잘 파악하게 될 것이며, 비교적 순조롭게 법의 요구에 따라 행할 것이다. 그렇게 제거하지 않으면 그 사람은 본래 집착이 있는데 또 그 집착으로 말미암아 사악한 생명의 손 안에 조종당하여 이미 생각없이 교란에 대해 복종하기 때문에 집착이라는 큰 산과 사악이 조종하는 두 가지 교란 하에서 자신의 의지와 정념으로 철저히 개변하기가 아주 어려워진다.
이런 현상이 존재하는 동수들은 먼저 자기 관념의 속박을 돌파하기를 바라며, 아울러 주동적으로 문제가 있는 그들을 도와 발정념하는 동시에, 그들이 법리상에서 제고하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문장완성:2004년 11월 22일
문장발표:2004년 11월 23일
문장갱신:2004년 11월 23일 00:42:47
문장분류: [수련마당]
원문위치:http://www.minghui.org/mh/articles/2004/11/23/89790p.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