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 둥베이(東北) 대법제자
【명혜망 2004년 6월 14일】우리 집은 온 가족이 다 수련하기 때문에 하나의 아주 좋은 수련 환경이 있으며, 온 가족은 매일 고정된 시간에 단체 법학습, 단체 연공, 단체로 전세계가 참여하는 동시 발정념을 한다. 주위의 동수도 우리 가족과 함께 교류하기를 좋아하며 모두 가면 갈수록 바르게 하고 있다.
그러나 이 과정 중, 동수와 함께 연공할 때 동수의 연공 동작이 너무나 표준적이지 않은 것을 발견하였는데, 《대원만법》에서 말씀하신 동작의 요령이나 사부님께서 친히 가르치신 동작과 너무 많이 차이가 났으며, 심지어 엄중한 편차가 있었다. 그렇게 이 연공 문제상에서 우리의 일부 수련생은 사부님의 가르침에 따르지 않았으며, 박해 시작 후 동수들은 대부분 집에서 혼자 연공을 하였다. 99년 7.20이후 법을 얻은 수련생은 단체 연공의 환경이 없었으며, 대부분 법리상 교류에 주의를 기울이고 심성제고 방면에 교류를 하며 동작에 대한 중시를 하는 것에 장기간 소홀히 하였다. 그래서 부지불식간에 연공 동작이 비슷하면서도 맞지 않는 것을 또 전혀 알지 못하는데, 이 문제는 아주 보편적이며 동작이 표준적인 동수들도 가끔씩 몇 가지 동작에 오차가 있다.
동시에 어떤 동수들은 연공하는 과정 중에서 또 잡담을 하거나 조그마한 장난을 치는 문제가 있다. 이에 대해 동수 여러분들이 서로간에 연공 동작을 교정하고 또 엄숙하게 대할 것을 건의한다.
문장완성 : 2004년 6월 13일
문장발표 : 2004년 6월 14일
문장갱신 : 2004년 6월 13일 9:57:29 PM
문장분류 : [제자절차]
원문위치 :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04/6/14/77031p.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