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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사부님께서 베트남에 쓰신 경문에 대한 깨달음과 이 비상시기에 대한 생각

글/ 베트남 수련생

[명혜망] 공산국가 베트남에서 우리 수련생들이 이성적으로 법공부를 하고, 법을 인식하며, 사람마음을 버리고 집착을 제거할 수 있는지 여부는 자신의 수련과 관련될 뿐 아니라 베트남의 앞날과도 관련된다.

1. 베트남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가

사부님께서는 2018년 베트남 수련생들을 위해 쓰신 경문에서 명확히 말씀하셨다.

“그런 까닭에 이 비상시기에 수련생들은 냉정해야 하는바, 지금은 대형 진상 알리기 활동을 개최하지 말 것이며, 더욱이 대항해서는 안 된다. 수련은 본래 자아를 수련하고 집착을 제거하는 것이므로, 이 기간 개인 법공부와 연공을 위주로 하며, 대형의 법공부와 연공 활동을 조직하지 말라.”(베트남 수련생에게)

그러나 그때부터 지금까지 거의 매년 이 같은 요구에 위배되는 크고 작은 사건이 발생했다. 대형 연공장, 수백 명 규모의 심득교류회에서부터 최근에는 대규모 인각(글자 퍼포먼스) 행사와 일부 진상 알리기 행사도 개최했다. 이는 모두 베트남의 환경을 고려하지 않은 것이어서, 전체 환경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지역마다 협력이 잘 되지 않는 것은 논외로 하더라도, 베트남어 명혜망에 사부님의 신경문이 계속 올라오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이트가 팔렸다거나 매수됐다는 등의 헛소문이 돌고 있다. 심지어 베트남어 명혜망을 반대하는 사람들도 있다. 더 심각한 것은, 어떤 사람은 ‘현재 형세가 이미 바뀌어서 2018년 경문이 맞지 않다’고 한다. 이는 사부님의 설법을 부정하는 행위가 아닌가?

나는 법에서 선명하게 벗어난 ‘깨달음’을 왜 그렇게 많은 수련생이 믿는지 정말 이해할 수 없다. 이는 정말 단순한 깨달음의 차이인가? 아니면 특무(스파이)가 파괴 공작을 벌이고 있는 것인가?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압력을 전가하기 위해, 중공이 베트남 정부 안에 심어놓은 특무는 금전, 외교, 상업이익을 이용해 파룬궁수련생을 탄압하도록 베트남 정부를 부추김으로써, 국제사회의 시각을 돌리게 하고 중공이 파룬궁을 박해함으로 인해 스스로에게 조성한 압력을 경감하려 한다.”(베트남 수련생에게)

사부님의 안배 하에 나는 이 법을 더욱 깊이 깨닫게 됐다.

2024년, 우리 지역에서 한 특무의 신분이 드러났다. 그는 평소 법공부와 연공에 열심히 참여하며 다른 수련생들보다 더 정진하는 것처럼 보였고, 연공장과 법공부 모임에서 인기도 많았다. 그러나 몇 가지 이상한 행동을 보였는데, 예를 들어 협조인으로부터 정보를 캐내려고 했다. 협조인은 의심스럽게 생각하고 증거는 없지만 그에게 큰 잘못을 저지르지 말라고 완곡하게 충고했다. 그는 이 말을 귓전으로 듣다가 곧 교통사고를 당했다. 다행히 크게 다치지는 않았다.

협조인은 걱정되어 다시 한 번 충고했다. “하지 말아야 할 일을 했다면 빨리 그만두세요. 매우 위험합니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듣지 않고 자신이 특무라는 사실을 완강히 부인하다가 며칠 후 또 교통사고를 당했다. 이번에도 생명에 지장은 없어 신의 보호를 받는 것 같았다. 이번에 그는 협조인을 찾아가 자신이 특무라는 사실을 시인했다.

그는 매주 우리 지역 법공부 모임과 연공장 상황을 상부에 보고했고, 특정 사건(보안상 자세히 밝히지 않음)을 조사하라는 지시를 받았다고 했다. 하지만 그는 대법에 불리한 말을 한 적은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우리 지역에 많은 특무가 있지만 서로 알지 못하며, 각자 코드명을 가지고 특수 통신 장비로 연락한다고 했다. 얼마 후 그는 다른 지역으로 차출돼 이 도시를 떠났다.

우리 지역은 그리 크지 않은 도시인데도 많은 특무가 숨어 있었다. 나는 그동안 이에 대한 의심을 갖고 있었는데 이번에 근거가 있게 됐다. 그런데 특무들은 왜 2018년 경문에 위배되는 일을 급하게 추진하고 있을까? 이런 일은 베트남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이런 일이 왜 그렇게 많은 지역에서 일어나고 있을까? 특무의 행동은 표면적으로 보면 단체 법공부, 대규모 연공, 법회 등 수련과 관련된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그들의 진정한 목적은 무엇일까? 누가 그들을 이용했을까? 주모자는 누구일까?

2. 음모는 이 순간에도 계속되고 있다

우리 지역의 특무를 통해 나는 그들의 지방 활동을 알게 되었는데, 사부님의 안배로 베트남 정부에 대한 침투 상황도 알게 됐다. 이번에 내가 들은 바로는, 한 부(部)급 관리가 취임 후 계속 파룬궁과 관련된 문제를 처리하라는 상부의 독촉을 받았다. 이 관리는 취임 전에 대법 진상을 알고 있었기에 지시에 따르지 않고 회피했지만 계속 압박을 받았다.

그의 부하 중에는 취임 첫날부터 지속적으로 파룬궁에 대한 교란을 적극 추진한 관리가 있었다. 이 때문에 내부에서 파룬궁이 언급될 때마다 거의 모든 사람이 그를 떠올렸다. 현재 이 관리는 해임되어 법적 책임을 추궁받고 있다. 놀라운 것은 그가 파면된 후, 해당 기관 많은 공무원들이 대법 서적을 빌려 읽고 진상을 알려고 했다는 사실이다. 이는 특수 조직에서 일하는 중생에게도 불성(佛性)이 있음을 보여준다. 그들은 마음속 깊은 곳에서 자신이 세상에 온 이유가 무엇인지 알고, 계속 기다리고 있다.

나는 이런 사례를 최소 세 번 전해 들었다. 수련생들이 ‘의도적으로 수련을 방해한다’고 생각했던 사람인데, 특무 조직을 떠나 안전하게 되자 “파룬궁은 좋다, 마음속으로 대법을 존경한다”고 말한 것이다. 그런데 그들은 많은 수련생이 진정한 수련자가 아니며, 수련자들 속에 섞여 있을 뿐이라고 했다. 그들은 또 일부 베트남 관리들이 성격이 급해 파룬궁 관련 일을 처리할 때 과격한 반응을 보이기도 하지만, 국가 차원의 조직적이고 의도적인 탄압은 결코 시도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이는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것과 같다. “동시에 형세상의 거대한 압력도 조성했다. 신의 각도에서 말하면, 우주의 정화(淨化) 중에서 이러한 것들 역시 필연적으로 깨끗이 제거되어야 할 운명에 대항할 것이며, 따라서 인류사회, 특히 중국사회와 중생 및 수련인에게 거대한 압력과 어지러운 사회 현상을 조성했다. 단지 중공 사령(邪靈)만으로서는 해내지 못하는바, 수련인에 대한 박해가 있기만 하면 곧 바른 신(神)에 의해 소훼될 것이다. 20년 가까운 박해 중에서, 현재 그런 누적 돼 내려온 나쁜 것들은 모두 깨끗이 제거되었다. 현재 중공의 사령 또한 최후로 깨끗이 제거되는 중에 있다. 정말로 중공이 그해 파룬궁을 박해했던 것처럼 그렇게 하려해도, 다른 공간의 사악한 요소도 없어졌다. 거대한 악세력(惡勢力)의 지탱(支撑)이 없어졌으며, 사람으로서는 해낼 수 없다.”(베트남 수련생에게)

베트남에서는 1999년 중국에서 일어난 것과 같은 박해가 재연될 수 없다. 그런데 왜 중공이 베트남 정부에 심어놓은 특무들이 직접 손을 쓰거나 지방의 특무들을 시켜 계속 베트남 사회를 휘젓고 있을까?

내가 깨달은 바로는, 중공은 베트남이 대법에 죄를 짓도록 유도하고, 이를 구실로 대량의 중생을 훼멸하려 시도하고 있다. 그러려면 큰 사건을 일으켜 대법의 명예를 훼손해야 한다. 베트남에서 ‘명예를 더럽히는’ 수법은 중공이 중국에서 사용했던 수법과 같다. 예를 들어 ‘천안문 분신자살’ 조작 사건과 이른바 ‘1400가지 사례’ 같은 것인데, 이는 대법이 사람들에게 자살이나 살인하게 한다고 모함하여, 대법이 ‘진선인(眞·善·忍)’으로 사람들을 가르치고, 심성을 높이게 한다는 사실을 알지 못하게 한 것이다.

지방에서 교란이 계속 발생하고 있지만 비교적 산발적이며 수련생들도 자발적으로 진상을 알리고 있다. 따라서 중공이 베트남 정부에 탄압을 강요하려 해도 쉽지 않다.

다음 사례를 통해 더 명확히 알아보자.

2019년, 베트남에서 악의적으로 대법을 모함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당시 베트남 언론들은 ‘사이비 종교 신도가 살인하고 시멘트로 시신을 암매장했다’며 이 사건을 속보로 전했다. 그러나 이 소식은 이례적으로 중문 매체가 가장 먼저 보도했다. 베트남 언론들은 이어진 후속 보도에서 일제히 해당 ‘사이비 종교’를 ‘파룬궁’으로 지칭했는데, 이는 분명한 계획적인 공격이었다.

그러나 1년 후 열린 재판에서, 베트남 법원은 녹화와 방청을 허락하지 않았다. 결국 공개된 것은 법원 판결문과 인터넷에 올라온 짧은 영상 하나뿐이었다. 이 영상에서 피고인과 판사는 모두 이 사건이 파룬궁과 무관하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 중요한 정보는 관심을 받지 못했고, 언론들도 거의 보도하지 않았다. 이러한 모함은 아직 진상을 모르는 중생을 오도할 수 있는데, 중공 특무가 개입한 흔적이 매우 선명하다. 이 사건은 일반 형사 사건처럼 보이지만 처리 과정에 허점과 의문점이 많았다.

그러나 이 사건으로 파룬궁에 대한 베트남 정부의 태도를 단정 짓기는 어렵다. 베트남 정부가 전적으로 협력하고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중공은 아직까지 베트남에서 1999년과 같은 전면적인 탄압 국면을 만들어내지 못했다. 중공은 ‘천안문 분신자살 사건’ 때처럼 인명을 희생하는 극단적인 수법을 사용했지만, 아직 베트남 정부로 하여금 대법을 반대한다는 입장을 표명하게 하지는 못했다.

그렇다면 중공은 베트남 정부의 파룬궁 탄압을 유도하기 위해 어떤 ‘정당한 이유’를 만들어내려는 것일까?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베트남이거나 쿠바거나 북한이거나 간에 중공이 무너지면 그것들은 모두 무너진다. 원래 그것들의 존재를 배치한 것은 중공에 기를 불어넣고자 한 것이다. 만약 정말로 외롭게 중공만 남는다면 그런 사람들은 전 세계 앞에서 모두 머리를 들지 못한다. 실제로 구세력이 배치한 것이다. 대법제자를 말한다면 바로 수련이며, 중공악당이 法輪功(파룬궁)을 박해했기에 대법제자들은 비로소 중공악당의 박해를 겨냥하여 그것을 폭로하고, 그것의 박해를 해체하고 있다. 뿌리는 중국에 있고 중공의 요소가 해체되면 기타의 것들도 모두 해체되며, 특별히 가서 할 필요가 없다. 비록 그것들 몇몇이 모두 악당사회이지만 그곳에는 그래도 대법제자에 대한 박해가 발생하지 않았다. 그러므로 그것을 중점으로 하지 않으며 장래에 중공이 여기에서 무너짐에 따라 모두 무너지며, 모두 끝장난다. 현재는 가서 그것들을 건드리지 않는다.”(로스앤젤레스시법회 설법)

나는 개인적으로 깨달았다. 특무들은 1999년 4.25 평화 청원 때처럼, ‘수련생들이 정부를 포위했다’고 모함하려 하고 있다. 베트남 대중을 정부와 대립하게 만들고, 베트남을 사악한 진영으로 끌어들여 서방 민주 사회와 반대되는 길로 가게 하려는 것이다. 이를 위해 중공은 인권 문제를 돌파구로 삼았다.

첫째, 그들은 파룬궁수련자들이 정권을 위협한다고 모함하기 위해 큰 사건을 일으키려고 한다. 그래서 대규모 활동을 조직하라고 계속 부추기고 있는데, 베트남 수련생들을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정치적 목적을 가진 단체로 몰아가려는 것이다.

둘째, 그들은 여러 지역에서 산발적인 사건들을 일으켜 수련생들의 사회적 이미지에 먹칠하고 사회에서 반감이 생기게 했다. 여기에는 신수련생이나 법에 대한 인식에 문제가 있는 수련생들이 이용됐다.

그동안 그들은 계속 이런 수법을 써왔지만 지방 수련생들이 점차 성숙해지고 법을 실증하는 방법을 더 잘 알게 되면서, 더 이상 효과가 없었다. 그만큼 그들은 첫 번째 수법이 더 절실하게 되었다. 큰 사건을 일으킨 후, 두 번째 수법을 보조로 하여 베트남이 대법에 죄를 짓게 하고, 인권 문제에 대한 국제사회의 시선을 베트남으로 돌리려 하는 것이다.

사부님께서는 2018년부터 자비롭게 이런 상황을 경고하셨지만, 나쁜 세력들은 여전히 전력을 다해 수련 환경을 교란하고 파괴하고 있다. 베트남 불학회(佛學會)가 수련 환경 유지를 위해 아무리 노력해도 교란이 끊이지 않는 것은 바로 이 때문이다. 최근에도 국내외에서 각종 헛소문이 퍼지고 있는데 목적은 정체(整體)를 파괴하기 위함이다. 그들은 이 중요한 시기에 ‘대법 수호’와 ‘대법 실증’을 내세워, 사부님의 가르침에 위배되는 일을 추진한 후, 베트남 정부에 인권 탄압을 강요하여 대량의 중생을 훼멸시키려고 하고 있다.

이처럼 그들의 음모는 갈수록 분명해지고 있는데, 이 비상시기에 수련인은 어떻게 해야 할까?

중공 특무들이 내부에서 베트남의 수련 환경을 파괴하고 있는 한편, 베트남 속인 사회도 미중 대결로 급박하게 돌아가고 있다. 베트남은 선과 악의 대결에서 갈림길에 서 있으며, 베트남 정부의 태도는 국제 정세와 베트남 수련생들에게 모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

그렇다면 미중 무역전쟁을 통해 국제 정세에서 베트남이 차지하는 중요한 위치에 대해 더 잘 이해해 보자.

3. 표층에서 정법의 체현–미중 무역전쟁과 베트남의 관건 역할

1) 무역전쟁의 본질

미중 무역전쟁은 단순히 통화와 관세 다툼이 아니다. 수련인의 관점에서 보면, 이는 두 가치관의 대립이다. 한쪽은 자유와 신앙을 대표하고, 다른 쪽은 독재와 무신론을 대표한다. 미국도 그들이 맞서 싸우는 상대가 중국 인민이 아닌 중공 독재 정권이며, 맞서 싸우는 이유도 중공이 인류의 보편적 가치와 위배되기 때문이라고 여러 차례 명확히 밝혔다.

2) 경제 천칭이 미국으로 기울다

-중국의 대미 수출은 미국의 대중 수출의 3배 이상이기 때문에, 양측이 동일한 관세를 부과한다면 중국이 받는 타격이 더 크다.

-미국은 동남아나 제3국의 상품으로 중국 상품을 대체할 수 있지만, 중국은 미국의 첨단기술, 비행기와 군수 장비를 대체할 제3국을 찾기 어렵다.

-중국은 현재 과잉생산 문제가 심각한데, 가장 중요한 미국 수출 시장마저 잃는다면 공장 줄도산이 이어질 수 있고, 경제 악순환이 계속되다보면 작은 충격에도 무너질 수 있다.

3) 중국의 무기인 희토류

자료에 따르면, 중국의 희토류 생산량 점유율은 70%에 이른다. 희토류는 반도체, 배터리, 첨단무기 산업의 핵심 원료다. 그러나 중국이 미국에 희토류 수출을 금지하면, 미국은 중국에 반도체 수출을 금지할 수 있다. 중국이 중요한 반도체 생산 기지인 대만에 대한 야심을 갈수록 숨기지 않고 있는 것은 이 때문이다.

4. 베트남은 바둑알이자 핵심 변수

-베트남의 희토류 매장량은 세계 상위권에 속한다.

-베트남의 파룬궁수련자는 전 세계에서 세 번째로 많다.

-베트남은 전략적 요충지에 위치해 있고 자원이 풍부해 미중 양국의 포섭 대상이 되고 있다.

“대법제자는 대법을 실증하고 있는 것으로, 악당(惡黨)의 회의 결과에 대해 집착하지 말아야 한다. 왜냐하면 인류사회의 일체는 모두 대법을 위해 존재하고, 대법제자의 수련을 위해 존재하기 때문이다. 바른(正) 것이거나 사악한(邪) 것이거나를 막론하고 그것들은 오직 대법의 수요에 따라 움직일 수 있을 뿐이다.”(정진요지3-수련생 문장에 대한 평어)

만약 베트남이 미국 편에 선다면 경제가 비약적으로 발전할 것이며, 미국도 이러한 협력이 매우 필요하다. 하지만 중공은 베트남이 자신들 손아귀에서 벗어나는 것을 절대 허용하지 않을 것이다. 이는 친중 세력의 연쇄적 이탈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5. 베트남을 인권 위기에 빠뜨리려는 음모

중공이 베트남을 상대로 전쟁을 일으키거나, 베트남에 전면적인 제재를 가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베트남은 중국 상품을 소화하는 시장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베트남을 인권 문제로 국제사회에서 고립되게 하고, 미국 및 서방 국가들과의 협력을 저지할 수 있다. 수련생들은 이 점을 분명히 인식해야 한다. 우리의 대규모 행사와 진상 알리기가 모두 음모에 이용될 수 있다.

6. 베트남 수련생의 선택은 무엇인가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최근 중공은 매우 교활한 수법을 쓰고 있다. 그들은 한 사람이 법을 얻고 생명의 의미를 깨달으면, 세 가지 일을 잘하려 하고, 양심의 소리를 내고 싶어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동안 중공은 베트남에서 각종 방식으로 대법을 모함했지만 수련생들의 믿음은 흔들리지 않았다. 왜냐하면 대부분 베트남 수련생들은 법을 얻을 때 이미 박해에 대해 알고 있었고, 선과 악을 분별한 후 수련을 선택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베트남은 문화혁명과 경제개혁을 거치면서 전통문화와 수련문화가 거의 사라졌다. 당문화(공산당 문화)가 뿌리 깊은 데다, 중국어도 모르기 때문에 법공부와 수련에 확실히 일정한 어려움이 있다. 이 때문에 대부분의 베트남 수련생들은 현재까지도 감성적인 인식으로 법을 이해하는 단계에 머물러 있다.

그래서 대부분 특무들은 대법을 수호한다는 명의를 내세우는 한편, ‘형세가 이미 바뀌었다’거나 ‘2018년 경문이 더 이상 적용되지 않는다’며 ‘법을 실증하고 사람을 구하는’ 각종 활동을 조직했다. 이 교묘한 음모를 간파하는 유일한 방법은 사부님의 가르침을 엄격히 따르고 법을 스승으로 모시는 것이다. 우리는 이성적으로 법을 인식해야만 옳고 그름을 분별할 수 있고, 사람마음을 보고 문제를 판단할 수 있다. 수련 층차가 아직 낮다면 각종 상황에 대한 명혜망의 태도를 참고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 번 사부님의 소중한 가르침을 함께 나누며 교류를 마무리하고자 한다.

“조용히 관찰해 보라. 누가 사태를 선동하면 누가 문제가 있는 것이다! 부디 명심하라.”(베트남 수련생에게)

“사람들은 모두 진선인(眞善忍)이 보편적인 가치로서, 어떠한 민족, 어떠한 국가에 대해서든 모두 좋은 점이 있음을 알고 있다. 설령 정말로 박해를 당한다 할지라도, 수련인의 선(善)으로 일체를 대해야 한다. 견정한 수련인은, 마음이 움직이지 않으면, 만 가지 움직임을 제약할 수 있다.”(베트남 수련생에게)

[수련인 사이의 이성적 교류는 보통 개인의 당시 수련 상태에서의 인식일 뿐이며, 선의로 교류하고 함께 제고하려는 것입니다.]​

 

원문발표: 2025년 4월 18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5/4/18/492716.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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