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수련생들과 손잡고 함께 전진하다

글/ 중국 대법제자

[명혜망] 법공부를 하면 할수록 제 책임이 무겁고 시간이 촉박함을 느끼며 마음이 끓어오릅니다. 우리가 어떻게 난공불락의 정체(整體)를 형성하고, 다른 수련생을 포용하며, 자아를 내려놓고, 용량을 늘리고, 수련생 간의 성연(聖緣)을 소중히 여기며, 주변 수련환경을 소중히 여기고, 사부님의 엄청난 헌신을 소중히 여기며, 세 가지 일을 잘하여 사부님의 신성한 은혜에 보답할 수 있을까요?

우리 주변 수련생들은 대부분 1999년 7.20 이전에 수련을 시작했습니다. 비바람 속에서 매 고비와 어려움을 거치며, 사부님께서는 우리의 손을 잡고 오늘에 이르게 하셨습니다. 우리는 마음 깊은 곳에서 매 걸음이 사부님의 자비로운 보살핌과 거대한 헌신 없이는 불가능했으며, 우리를 구해주신 사부님의 홍은(洪恩)은 인간의 언어로 표현할 수 없다는 것을 체득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수련생들은 나이가 많아졌습니다. 어떤 수련생은 은퇴하여 집안일이 많고 자녀들에게 시달리며, 어떤 수련생은 속인 중의 다양한 노화 상태가 나타나고 수련이 다소 느슨해졌습니다. 저는 최대한 자아를 버리고, 인내심을 갖고 수련생들과 소통하며, 함께 제고하고, 더 많은 중생을 구해야겠습니다.

1.

A수련생은 여든 살이 넘었습니다. 2년 전 어느 날, 그녀에게 당뇨병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약을 먹어도 차도가 없자 가족들이 강제로 그녀를 병원에 입원시켰습니다. 20여 일 후 퇴원해도 상태는 똑같았고, 그제서야 그녀가 우리에게 알려 이 일을 알게 됐습니다. 당시 저는 마음속으로 그녀를 불평하고 얕잡아봤으며, 20여 년 수련한 사람이 교활한 속인 마음으로 자신을 변명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두 명의 수련생을 초대해 A의 집에서 법공부를 했습니다. 교류할 때 A는 안으로 찾지 못했고, 자신이 어디가 법에 부합하지 않는지, 어떤 집착심을 수련해 버려야 하는지 알지 못했으며, 단지 자신이 아파서 약을 먹은 것은 가족이 먹으라고 해서고, 병원에 간 것도 가족이 가게 한 것이라고 반복해서 강조했습니다. 저는 그녀의 집착심을 보고 야단쳤는데, 선심(善心)이 없었고 말투가 매우 거칠고 강압적이었습니다.

제 마음을 돌아보니, 타인을 얕보는 마음이 있었고, 그녀를 위하는 마음도 순수하지 않고 불평과 비난이 담겨 있었습니다. 제 오만함과 타인을 비난하는 마음이 A만 보면 무시하고, 질투하며, 그녀 마음대로 하게 하자는 생각이 들게 했습니다. 법공부를 통해 저는 계속해서 나쁜 생각을 배척했고, 사악한 생각이 떠오를 때마다 “질투심은 소멸되고 자비와 선념이 일어난다”라고 외웠습니다. 한동안 수련 후 마음이 평온해졌고, 사부님께서 타인을 얕보는 마음을 제거해주셨습니다. 다시 보니 그녀도 눈에 거슬리지 않았습니다. 여러 차례 반복 끝에 A는 약을 먹지 않기로 결심하고 법에서 잘 수련하기로 했습니다.

나중에 우리 둘 사이에 작은 일로 또 마찰이 생겼는데, A가 어떻게 변명해도 저는 마음을 움직이지 않고 안으로 찾으려 했습니다. 그 후 A가 다른 수련생에게 제가 이 일을 어떻게 처리할지 물었는데, 그 수련생은 “이건 일거사득(一擧四得)의 좋은 기회예요, 그녀가 당신에게 감사해야 해요”라고 말했습니다. 나중에 교류할 때 A는 저에게 사과했습니다. 어쨌든 A가 안으로 찾아 자신의 부족함을 볼 수 있어 매우 기뻤고, 저는 그녀가 잘 수련하고 계속해서 안으로 찾아 자신을 제고하도록 격려했습니다.

저 역시 자아에 집착하고, 우월감을 갖고 타인을 내려다보며, 강압적으로 말하고, 후천적으로 형성된 관념으로 타인을 평가하며, 자신의 관념에 맞지 않으면 상대가 틀렸다고 여기고, 자신이 옳다고 과시하는 등의 당문화(공산당 문화) 요소를 발견했습니다. 저는 진심으로 여러 수련생에게 제 부족함을 바로잡아주시길 청했습니다. A는 지속적으로 매일 법공부, 연공, 발정념을 하면서 수련생들과 함께 직접 진상을 알리고 진상자료를 배포하며 사람들을 구했습니다.

2.

B수련생은 70대로, 작년에 4년간의 억울한 옥살이를 마치고 풀려났습니다. 그녀는 사악의 고압적인 박해와 위협 속에서 ‘회개서’를 썼습니다. 3개월이 채 되지 않아 관할 파출소에 납치돼 구치소에 한 달간 불법 구금됐다가 처분보류로 귀가했습니다. 집안의 수련 물품은 모두 수색당해 아무것도 남지 않았습니다. B의 배우자는 이미 세상을 떠났고, 딸 가족 셋에, 외상 빚까지 경제적 부담이 컸습니다. 4년간 연금을 받지 못했고, 벌금까지 더해져 경제적 손실이 막대했으며 생활이 매우 어려웠습니다. 다행히 수련인으로서 귀가 후 법공부와 연공을 강화해 건강을 회복했습니다.

B수련생이 우리 소그룹에 왔을 때, 우리는 그녀를 꺼리지 않고 생활면에서 그녀를 돌보고, 정신적으로 그녀의 정념을 강화하며, 더 많은 법공부를 하도록 격려했습니다. 수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그녀는 언제나 확고했고, 끝까지 수련하여 사부님과 함께 귀향하겠다고 했습니다. 그녀는 ‘엄정성명’을 작성하고 시간을 아껴 법공부를 했습니다. 저는 여러 수련생에게서 모든 대법 서적을 가져왔으나 모두 개자(改字, 글자 수정)가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한 권씩 공부하면서 한 권씩 개자했는데, 시력이 흐릿해지고 무언가가 눈을 가리는 듯했습니다. 눈을 닦아도 여전했습니다.

저는 경각심을 가지고 한편으로는 안으로 찾고, 한편으로는 개자하며, 한편으로는 정념으로 구세력의 방해를 부정했습니다. 제 개자하는 마음이 다소 순수하지 못함을 깨달았습니다. 이전에 개자할 때는 진지하고 불평 없이 온전히 법공부하며 개자했고, 매우 신성하게 느꼈습니다. 여러 번 개자하면 법을 여러 번 더 공부하게 되고 더 많은 법리를 깨달아 정말 일거다득(一擧多得)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약간의 불평이 있었고, 수련생을 위한다기보다 보상을 바라는 마음, 인정받고 싶은 명예욕이 있었습니다. 마음가짐을 바로잡자 마음이 편안해지고 빠르게 개자를 완료했습니다.

모든 수련생은 사부님의 제자이며, 사부님께서 관리하시고 차별 없이 대하시며, 모두에게 사부님의 자비로운 안배와 헌신이 있습니다. B는 넘어졌다가 일어나 계속 전진해왔습니다. 작년부터 그녀는 수련생들과 짝을 이뤄 직접 진상을 알리고 사람들을 구했습니다. 며칠 전, 지구대 경찰이 전화해 사진을 찍겠다고 했는데, 그녀는 이번에는 협조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사진 찍기를 요구해도 응하지 않고 그들에게 진상을 알려 구하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정념이 강해지자 사악은 해체됐고 그들은 사진을 찍으러 오지 않았습니다.

저는 사부님 말씀에 따라 법을 얻은 수련생들을 소중히 여기고, 수련생의 장점을 더 많이 보며, 마음의 용량을 넓히고, 수련생들과 함께 세 가지 일을 잘하여 사부님의 성은(聖恩)에 보답하겠습니다. 사부님 감사합니다! 수련생 여러분, 감사합니다!

개인적인 체득이니, 법에 부합하지 않는 부분이 있으면 수련생 여러분께서 지적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발표: 2025년 4월 5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5/4/5/491047.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5/4/5/491047.html

ⓒ 2025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