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파룬궁수련생에게
글/ 베트남 대법제자
[명혜망] 최근, 베트남 일부 지역, 특히 산라(Sơn La)성 목쩌우(Mộc Châu)에서는 대규모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그중에는 수천 명의 수련생들이 참여하는 글자 만들기 활동을 조직하려는 계획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러한 활동들은 큰 열정과 적극성으로 추진되고 있다. 그러나 수련인으로서 우리는 이성적이어야 한다. 이와 관련하여 해당 수련생 여러분께서는 발걸음을 멈추고 마음을 가라앉히며 사부님의 설법에 비추어, 자신의 이러한 행동이 정말로 사부님이 베트남 수련생들에게 요구하신 수련 요건에 부합하는지, 정말로 베트남의 전체 수련 환경에 유리한지 살펴봐야 한다.
수련 과정에서 모든 파룬궁수련생은 ‘진선인(眞·善·忍)’ 원칙에 동화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수련 과정에서 일부 수련생들은 의도치 않게 사부님의 안배에서 벗어나 개인과 전체 수련 환경을 방해하는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베트남에서는 이미 수련생들의 활동이 너무 노출되어 정부의 탄압을 받은 사례가 있었다. 예를 들어, 지방 당국이 관련 활동을 노골적으로 간섭하고 금지한 적이 있다. 이러한 사건들은 깊은 경고가 돼야 한다. 이런 종류의 행동은 직접 참여자들을 위험에 빠뜨릴 뿐만 아니라, 전체 수련생들과 이 나라 사람들의 미래에도 영향을 미친다.
현재 공산당이 통제하는 베트남에서는 모든 사람과 일을 이성적으로 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당국에 도전하는 것처럼 보이는 대규모 활동은 수련생들에게 불필요한 위험과 교란을 가져올 수 있다.
일부 수련생들은 대규모 공개 활동이 대법을 실증하고 사회적 관심을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다. 그러나 사부님께서는 베트남 파룬궁수련생들에게 분명히 지적해주셨다. “세인의 몰이해와 심지어 정부의 압력에 직면하여, 모두 속인의 방법으로 대항하지 말아야 하며, 선한 마음으로 진상을 똑똑히 알려야 한다.”(베트남 수련생들에게) “특히 중공(中共)이 파룬궁을 박해한 이래, 그들 내부의 압력이든 국제사회의 압력이든 모두 그들로 하여금 호랑이 등에 탄 채 내려오기 어렵게 만들었다. 수련인에 대한 박해로 인해, 또 그들 정권으로 하여금 붕괴에 처하게 했다. 압력을 전가하기 위해, 중공이 베트남 정부 안에 심어놓은 특무는 금전, 외교, 상업이익을 이용해 파룬궁수련생을 탄압하도록 베트남 정부를 부추김으로써, 국제사회의 시각을 돌리게 하고 중공이 파룬궁을 박해함으로 인해 스스로에게 조성한 압력을 경감하려 한다. 그런 까닭에 이 비상시기에 수련생들은 냉정해야 하는바, 지금은 대형 진상 알리기 활동을 개최하지 말 것이며, 더욱이 대항해서는 안 된다.”(베트남 수련생들에게)
우리는 중공의 계략에 넘어가지 말아야 한다. 파룬궁수련생이 수련 과정에서 사부님의 말씀을 듣지 않는 것은 곧 구세력의 안배를 따르는 것이다.
또한, 수련생들이 작은 서클이나 파벌을 형성하여 수련 그룹 내에서 자기 영향력을 세우려고 할 때, 이는 이미 수련의 근본 원칙에서 벗어난 것이다. 진정한 수련자는 겸손하고 인내심 있게 자신이 처한 환경의 특수성을 냉철하게 인식해야 한다. 일반 사회에서 ‘큰 성취를 이루려 하는’ 바람을 출발점으로 삼는 것은 여전히 공명심, 환희심 등 속인 마음에 이끌리고 있는 것은 아닌지? 화려하고 대단한 일을 좋아하는 것은 때로 수련인의 이성을 가려 그 행동이 법의 요구에 부합하지 않게 만들 수 있다. 이러한 예는 중국에서 몇 년 전에 많았지만 지금은 많이 줄었다. 수련은 엄숙한 것이므로 우리는 교훈을 얻어야 하며 다른 사람이 잘못 간 길을 우리도 모두 따라가서는 안 된다.
또 한 가지 주목할 만한 문제는 베트남에서 대규모로 고조된 방식으로 ‘삼퇴(중국공산당의 당·단·대 조직 탈퇴)’를 추진하는 것이다. 중국 외의 비공산당 국가에서는 이러한 활동이 적절할 수 있지만, 베트남의 상황은 완전히 다르다. 이곳의 정치적 분위기는 여전히 아주 민감하며, 반공과 관련된 직접적인 행동은 정부의 강력한 대응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사부님께서는 항상 우리에게 지혜와 자비로 진상을 알리도록 가르치셨으며, 우리가 있는 사회의 문화와 정치 환경을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만약 어떤 방식이 강한 대립을 불러일으키거나 심지어 대법의 수련 환경을 해친다면, 그 방식은 재고할 필요가 있으며 마음을 가라앉히고 이성적으로, 법으로 자신의 심성을 비추어봐야 한다.
2018년 11월 27일 사부님께서는 베트남 수련생들을 특별히 일깨워 주셨다. “수련은 본래 자아를 수련하고 집착을 제거하는 것이므로, 이 기간 개인 법공부와 연공을 위주로 하며, 대형의 법공부와 연공 활동을 조직하지 말라.”(베트남 수련생들에게)
이 경문은 이미 7, 8년 전에 발표됐으니, 오늘날 베트남의 수련생들은 모두 알고 있을 것이다. 우리의 책임은 정부와 대항하는 것이 아니라, 수련에서 정진하고 진상을 알릴 때 사회와 수련 환경에 가장 유리한 방식을 채택하는 것이다. 정부 권위에 직접 도전하거나 대항적인 성격을 띤 행동은 전체 수련 환경을 위험에 빠뜨릴 수 있다.
사부님의 안배는 가장 원융하고 가장 자비로운 것이다. 우리가 진정으로 사부님의 지침에 따라 행동할 때만 수련의 길이 순탄할 것이다. 그러나 우리가 사람의 감정, 집착, 그리고 외적 행동을 통해 ’영향력을 발휘하고자‘ 하는 마음에 이끌린다면,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사부님은 우리에게 “무사무아(無私無我), 선타후아(先他後我)”[정진요지-불성무루(佛性無漏)]라고 가르치셨으며, 베트남 수련생들에게 “수련은 본래 자아를 수련하고 집착을 버리는 것”(베트남 수련생들에게)이라고 분명히 상기시켜 주셨다. 그러므로 우리 모든 베트남 수련생은 사부님께서 우리 수련에 요구하시는 바에 따라, 심성과 수련 경지를 높이는 데 에너지를 쏟아야 한다.
정법이 끝나기 전 이 특별한 시기에, 모든 베트남 수련생은 수련 환경을 유지하고 소중히 여기는 책임을 져야 한다. 이는 두려움이나 소극적 회피에서 비롯된 것이 아니라 진정한 지혜다. 즉, 법에 부합하는 방식으로 행동하는 것이야말로 자기 수련에 책임지고 베트남의 수련 환경에 책임지며, 사회에 책임지는 것이다.
우리 모두 정진하여 수련하고 일이 생길 때마다 자신의 동기를 반성하고, 집착을 내려놓고 우리의 행동이 개인적인 바람이나 열정이 아닌 법을 지침으로 삼도록 하자. 우리 모두 사부님과 법을 확고히 믿고, 겸손, 지혜, 정념으로 수련의 길을 잘 걸어가기를 바란다.
[수련인들 간의 이성적인 교류는 일반적으로 개인의 당시 수련 상태에 대한 인식일 뿐이며, 선의적인 교류를 통해 함께 제고하려는 것입니다.]
원문발표: 2025년 4월 1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5/4/1/492232.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5/4/1/492232.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