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사람을 구하는 것은 사명, 협조는 직책, 수련은 근본

글/ 뉴욕 대법제자

[명혜망] 나는 1997년에 뉴욕에서 법을 얻은 제자이며 이 몇 해 동안 여러 항목에 참가했고 또한 일부 협조 업무도 하고 있다. 최근에 일련의 일들이 발생하면서 우리 모든 수련인들은 한 가지 문제를 깊이 생각해야 한다. 바로 우리는 도대체 무엇을 위해 왔는가 하는 점이다.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말할 것이다. “사부님을 도와 정법하고 중생을 구한다!” 자세히 생각해보면, 법은 사부님께서 바로 잡으시고 중생도 사부님께서 구하신다. 우리 자신을 포함해 모두 사부님께서 구하고 계신다. 그렇다면 우리는 무엇을 하러 왔는가?

우리는 수련하러 왔다!

우리는 매우 행운스럽게 정법시기의 대법제자가 됐지만, 우리 수련의 길은 다른 시기 수련인들과는 다르다. 자신을 잘 수련하는 동시에 진상을 알려 사부님을 돕고 사람을 구해야 하는 사명을 짊어지고 있다. 이것은 우리 수련의 일부분이며 우리의 수련과 긴밀히 연결되어 있다.

장기간 진상을 더욱 잘 알리기 위해 각각의 항목들이 연이어 생겼고, 이와 함께 한 가지 현상이 나타났다. 많은 수련생들이 항목에 참여하는 것을 수련으로 여기고 심지어 수련을 대체하기도 했다. 일부 사람들은 다양한 항목에 참여하는 것을 수련의 잘하고 못함을 판단하는 기준으로 삼았는데, 마치 자신이 다른 항목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어떤 항목에 참여했다면 남보다 수련을 더 잘한 것처럼 생각했다. 또 어떤 이들은 항목에 있어야만 수련이고 항목을 떠나면 수련을 이탈한 것이라고 여겼다.

일부 항목의 책임자들은 업무에만 전념하면서 오히려 여러 사람들을 위한 좋은 수련 환경 조성을 소홀히 했다. 최대한 속인사회에 부합해서 항목을 잘 운영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고, 잘 할수록 영향력도 커진다. 그러나 우리의 항목은 속인 회사가 아니며, 내부의 직원들은 절대다수가, 심지어 전부 다 수련생들이고 그들은 수련하러 왔다! 항목 책임자는 그들을 위해 좋은 수련 환경을 조성해줄 책임이 있다. 일에 부딪칠 때마다 여러 사람들을 이끌어 수련의 각도에서 출발했는지를 일깨워줘야 한다. 속인의 요구에, 수련인의 표준에, 법에 부합됐는지를 더욱 주의 깊게 일깨워줘야 한다. 한사코 일만 하고 어떻게 목적에 도달할 것인가에만 몰두하며 수련의 각도에서 고려하지 않으면 쉽게 문제가 생긴다. 오로지 돈을 어떻게 많이 벌 것인가만 생각하면 돈에서 문제가 생기고, 어떻게 구독량을 증가시킬 것인가만 생각하면 구독량에서 문제가 생긴다.

우리의 일부 항목에는 엘리트가 넘치는데 젊고 언어 능력이 뛰어나다. 중국 대륙에서 나온 지 얼마 안 된 수련생보다 서양문화를 더 잘 알고 속인 회사에서 높은 급여를 받을 수 있다. 그러나 그들은 항목에 투입되는 것을 선택했는데, 이는 그들의 수련하려는 마음 때문이었다. 그들의 사명감, 책임감 때문이었다. 만약 항목에서 좋은 수련 환경이 없다면 그들은 떠날 수 있고, 이것이 바로 항목에서 인원이 유실되는 주요 원인 중 하나이다. 시간이 길어지면 이러한 환경은 또한 그들의 수련 상태에 영향을 줄 수 있다.

현재 일부 홍법 행사에 항목 중의 수련생들이 참여하는 이가 무척 적어졌는데, 이는 다른 한 가지 문제를 초래했다. 중국 대륙에서 나온 지 얼마 안 된 그 수련생들은 매우 높은 열정이 있지만 서방사회에 대해 잘 알지 못하고 언어가 통하지 않는다. 맹목적으로 기세등등하게 자료를 배포하고 항목을 홍보하여 속인의 반감을 조성했다. 심지어 우리는 현지 행사에 참가하는 것을 거절당했다. 여기에는 수련생 개인의 수련 문제가 있고 협조인, 항목 책임자에게도 책임이 있다.

내가 협조인을 시작할 때 모두들 수련인이라고 여기고 마땅히 규칙에 따라서 행하는 것이 당연하고 마땅히 자각적으로 잘할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잘하지 못한 그 수련생들에 대해 비교적 엄격했다. 수련을 통해 나는 자신이 남을 많이 생각하지 못했고 타인의 각도에서 문제를 고려하지 못했으며 선하지 못했다는 것을 점차적으로 인식하게 됐다.

천천히, 나는 자신의 협조인의 길이 흉금을 넓히는 길이라는 것을 발견하게 됐다. 10명을 잘 협조하려면 10명을 포용해야 하고, 100명을 잘 협조하려면 100명을 포용해야 하며, 더 많은 사람들을 협조하려면 반드시 자신의 흉금을 지속적으로 확장시켜야 한다. 하물며 그들은 모두 수련 중에 있는 사람들이다! 매 사람의 수련의 길은 모두 다르고, 상태가 다르고, 깨달은 법리도 다르며, 속인 속에서 평형을 잘 이뤄야 하는 일도 다른 등등이 있다. 나는 타인을 더 많이 이해하려고 했고 그들의 고충에 귀를 기울였으며, 방법을 다하여 그들이 대법 속에서 최대한의 역할을 발휘하도록 도와줬다. 자신의 흉금이 커지는 것을 느꼈는데 법이 나를 개변하고 있었다!

수련에는 끝이 없는데 협조해야 할 일들이 많아지면서 책임감도 무형의 압력과 함께 나를 독촉했다. 나는 사부님께서 나를 밀어주시며 앞으로 나아가게 하신다는 것을 알았다. 기회와 인연을 소중히 여기는 감사한 마음 또한 나를 격려해주고 있었다. 동시에 내 마음은 전보다 더 착실해졌는데, 이는 내가 대법의 위력을 굳건히 믿고 대법제자의 위대함을 깊이 체감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들을 위해 봉사할 기회가 있다는 것이 나에게는 큰 영광이며 행운이라고 느낀다!

항목 책임자의 책임은 더욱 중대하다. 단지 회사를 잘 운영해야 할 뿐 아니라 수련 환경을 잘 조성해야 하니 여러분에 대한 요구가 더 높다. 진심으로 여러분이 항목 내 수련인들을 더 잘 이끌어 주기를 바란다. 일에 부딪칠 때마다 수련의 각도에서 접근하고, 수련인의 표준으로 자신과 모두를 요구하며, 모든 이들이 현지 법공부와 활동에 적극 참여하도록 독려해 자신이 속한 지역이 진정한 하나의 정체(整體)가 되도록 협조해야 한다!

상생상극의 이치가 아직 왜곡되지 않았던 시기엔 인간 세상에서도 악은 정의를 이길 수 없었다. 그러나 말법(末法) 이후의 인간 세상은 마귀가 우리 세계를 지배하고 있다. 우리가 이러한 환경에서 수련하는데 어찌 순탄할 수 있겠는가? 만약 모든 것이 순탄하다면 우리는 어떻게 제고할 수 있겠는가? 만약 세상 사람들이 모두 대법을 좋다고 한다면, 깨달음은 어디에 존재하겠는가? 만약 의도적으로 방해하는 자들이 없고, 사악의 박해가 없다면, 진선인(眞·善·忍) 속에서 진정한 수련인을 어떻게 식별하고 드러낼 수 있겠는가?

마음을 고요히 하고 법공부에 정진하며 수련의 길을 굳건히 걸어가면서, 빠르게 지나가는 시간 속에서 이 소중한 인연을 귀하게 여기자! 우리는 가장 행운이 넘치는 존재들이다. 왜냐하면 우리는 대법제자이며, 파룬따파는 좋기 때문이다!

 

원문발표: 2025년 3월 27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5/3/27/492068.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5/3/27/492068.html

ⓒ 2025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