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중국 대법제자 청천(淸泉)
[명혜망] 정법 수련이 오늘에 이르기까지, 개인 수련에서 집착심을 뿌리 뽑는 것부터 조사정법(助師正法)하여 사명을 완성하고 서약을 이행하는 데까지, 대법제자들의 수련은 전반적으로 최후의 최후에 이르렀다. 그런데 최근 대법제자들이 직면한 교란과 이른바 시련을 보면서 한 가지 문제를 생각하게 되었다. 대법제자에게 어떤 상태가 위험한가?
사부님께서 말씀하셨다. “그 한 층차에서 움직이지 말아야 할 생각을 움직였고, 그가 그 한 층차에서 하지 말아야 할 일을 하면 바로 이런 것 때문에 떨어져 내려올 수 있다.”(뉴질랜드법회 설법)
정법 수련에서는 일반적인 원만의 기준에 도달했다고 해서 합격한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우리의 사상이 높은 층차에서 요구하는 순수함과 아름다움에 도달하지 못한다면, 그 층차의 기준과 요구를 만족시키지 못한 것이다.
비록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인간의 것을 약간 남겨두셨지만, 그것은 우리가 인간 세상에 머무를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우리는 미혹 속에 있지만 법공부를 통해 생기는 정념으로 정진하는 상태를 유지하고, 중생 구도의 사명을 완성할 수 있으므로, 이는 우리에 대한 요구를 낮추는 이유가 될 수 없다.
끊임없이 각 층차의 기준 요구에 도달하고 끊임없이 위로 돌파하며 정진하는 상태를 유지하는 것은 지극히 중요하다. 평소 움직이는 염두, 생각하는 문제, 하는 일도 각 층차의 기준 요구에 부합해야 한다. 만약 우리가 늘 이 층차에서 생각해서는 안 되는 것을 생각하고, 해서는 안 되는 것을 하며, 대법에 대한 이해와 인식이 오랫동안 한 층차에 머물러 더 높은 층차로 승화되지 못한다면 매우 위험하다. 염두가 움직일 때마다 속인적인 것을 생각하거나, 심지어 인간 세상의 저속한 것을 생각한다면 더욱 위험하다.
예를 들어, 지금은 정법 수련인데 법에 대한 이해와 인식이 여전히 몸을 건강하게 하려는 개인 수련 층차에 머물러 있거나, 집착심을 제거하여 개인이 원만하는 개인 해탈에 머물러 있다면, 장기간 이런 상태에 머물러 있다면 위험하지 않겠는가?
사부님께서 말씀하셨다. “우주진리(宇宙真理)에 대하여 견고하여 파괴할 수 없는 정념(正念)은 선량한 대법제자의 반석같이 확고한 금강지체(金剛之體)를 구성했으며, 일체 사악으로 하여금 간담을 서늘케 했고, 방사(放射)해 낸 진리의 빛은 일체 생명의 바르지 못한 사상 요소를 해체시켰다.”(정진요지2-역시 두세 마디를 말하다)
우리의 금강지체는 끊임없이 대법에서 생기는 정념으로 가지(加持)하고 충실히 해야 하는데, 만약 각 층차 중의 법의 강대한 보장(더 높은 층차의 법에 대한 인식과 착실한 수련)이 없다면, 사악이 틈을 타지 못하게 하기가 매우 어렵다. 이것이 많은 수련생에게 여전히 병업 가상이나 납치 박해가 나타나는 원인 중 하나이다.
개인적인 약간의 인식이니, 부족한 점이 있다면 자비롭게 지적해주시길 바란다.
[수련인들 간의 이성적인 교류는 일반적으로 개인의 당시 수련 상태에 대한 인식일 뿐이며, 선의적인 교류를 통해 함께 제고하려는 것입니다.]
원문발표: 2025년 1월 22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5/1/22/488878.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5/1/22/48887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