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중국 대법제자 미련(美蓮)
[명혜망] 오늘 제 생각 속에 사부님께서 설법하신 ‘안을 수련하여 밖을 안정시키다’(정진요지)라는 말씀이 문득 스쳐 지나갔습니다. 예전에는 이 말씀이 한 국가의 통치에만 적용된다고 이해했는데, 오늘 문득 깨달았습니다. 이는 가정의 모든 갈등과 고비, 난관에도 적용되며, 우리도 ‘안을 수련하여 밖을 안정시킬 수’ 있다는 것을요. 자신을 잘 수련하면 모든 갈등과 가정 내 난관이 자연스럽게 해결되지 않을까요? 자신을 잘 수련하려는 마음가짐의 변화에 따라 좋은 방향으로 발전하지 않을까요?
예를 들면 우리가 때로는 가족들에게 우리가 생각하는 좋은 모습, 우리가 원하는 모습으로 강제로 바꾸려고 하는데, 집착할수록, 밖을 볼수록 오히려 그들은 변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안으로 찾고 자신을 수련할 때 가족들과 환경도 따라서 변화하게 됩니다.
이제 저는 깨달았습니다. 수련하는 사람으로서 어떤 일을 만나든 무조건 안으로 찾고 자신을 잘 수련해야만 수련의 길에서 우회하는 일이 줄어들고 주변 환경도 따라서 변화한다는 것을요.
층차가 한정돼 있어 적절치 못한 부분이 있다면 자비롭게 지적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발표: 2024년 12월 1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4/12/1/485580.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4/12/1/485580.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