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장쑤성 대법제자
[명혜망] 원칙은 사람이 처세하는 데 있어 최저선이며, 원칙이 없으면 제멋대로가 됩니다. 특히 수련 중에 원칙을 지킬 수 있는지의 여부는 때로는 매우 어려운데, 명예와 이익, 정에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고 속인의 사유 방식과 쉽게 뒤섞이기 때문입니다. 수련인으로서 법의 기점에서 정념을 확고히 해 해결할 수 있는지, 또한 대법에 대한 인식과 신사신법(信師信法, 사부님과 법을 믿음)이 반석같이 확고함을 보여줄 수 있는지, 이는 금강부동할 수 있는지를 시험하는 시금석이 됩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당신이 수련하는 과정 전반에는 모두 법에 대한 근본적인 인식문제가 존재하고 있는데, 당신이 확고한가 확고하지 않은가 하는 문제가 있으며, 줄곧 당신이 수련하는 최후의 일보까지 법에 대해 확고한지 확고하지 않은지 계속해서 고험한다.”[파룬따파의해- 베이징(北京) 法輪大法(파룬따파) 보도원회의에서 하신 건의]
얼마 전의 일입니다. 한 수련생이 제게, 어떤 수련생이 션윈(神韻) 공연작품을 다운로드한 USB를 하나 주면서 보라고 했는데 집에 가져가서 볼지 묻더군요. 잘못됐다고 생각한 저는 즉시 그에게 “이는 션윈이 사람을 구하는 데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겁니다”라고 말하고, 2016년 2월 22일자 명혜망 통지 내용(션윈 DVD 중국 배포 전면 중단에 관한 통지 – 중국에 있든 해외에 있든 즉시 소지한 모든 션윈 동영상 파일과 DVD를 폐기하고, 션윈 DVD의 중국 배포를 전면 중단하라)을 알려줬습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사이트에서 방영하면 안 되는데, 내가 이미 말했다. 이유는 사이트에서 방영하면 국내외 경계가 없어지고, 션윈의 현장에서 사람을 구하는 효과가 영향을 받게 된다. 어떤 사람이 일단 DVD를 보면, 본래 와서 공연을 봐야 하는데, 이미 DVD를 봤기에 보러 오지 않고, 마땅히 구도받아야 할 사람을 구도하지 못하게 되는데, DVD는 그렇게 큰 위력이 없기 때문이다.”(각지 설법13-2015년 뉴욕법회 설법)
이 션윈 DVD가 해외로 유출되면 모두가 DVD를 보게 되어 극장에 가지 않을 것입니다. 그 수련생은 이 말을 듣고서도 “난 몰라요, 내가 다운로드한 것도 아닌데요”라고 했고, 또 “당신은 바람 소리만 듣고도 비가 올 거라고 하지 마세요”라고 했습니다. 저는 그에게 어떻게 그렇게 말할 수 있느냐고 반문하면서 사부님께서 ‘오스트레일리아법회 설법’에서 하신 “다른 사람이 대법을 공격할 때 당신이 만약 당신을 공격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고 느꼈다면 그럼 당신은 대법 중의 일원(一員)이 아니다”라는 말씀을 인용했습니다.
저는 “이 일이 비록 대법을 공격하는 것은 아니지만 성질은 비슷합니다. 이 USB가 만약 해외로 전해지면 그것은 사부님과 션윈이 사람을 구하는 힘을 교란하는 게 아닌가요? 지금 사람을 구하기가 이렇게 어려운데, 악당이 국내외에서 모두 파괴하려 하는데, 우리가 돕지는 못할망정 혼란을 일으킨다면 이는 심각한 문제가 아닌가요?”라고 엄중히 지적했습니다.
그래도 그는 계속 자기 혼자 집에서 보는 건데 무슨 상관이냐고 했습니다. 제가 다시 말했습니다. “혼자 보는 게 문제가 아닙니다. 이건 원칙 문제예요. 사부님 말씀이 있는데 우리가 사부님 말씀을 따르지 않는다면 되겠어요? 이건 신사신법의 문제 아닌가요? 사부님 말씀대로 하는 것이 진정한 신사신법이 아닌가요? 그가 당신에게 전했는데 그게 혼자만 본 걸까요? 그가 당신 말고 또 누구에게 전했는지 모르잖아요. 당신이 즉시 그의 집에 가서 당신 앞에서 그 USB를 폐기하라고 하세요. 그리고 당신 외에 또 누구에게 전했는지, 전했다면 즉시 회수해서 폐기하라고 하세요.”
제 말에 그 수련생은 우물쭈물했습니다. 그래서 제안했습니다. “이렇게 하죠. 만약 당신이 나서기 어렵다면 제가 그 수련생을 찾아가겠습니다. 저도 이 일에 관련됐으니 제가 직접 나섰다고 하고 그에게 엄숙히 대하자고 하겠습니다.” 그러자 그 수련생이 자기가 가겠다고 했습니다. “아니에요, 아니에요. 제가 그를 찾아가는 게 나을 것 같아요.” 이렇게 우여곡절 끝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원칙이란 문제는 누가 좋다 나쁘다 한다고 해서 좌우될 일이 아닙니다. 사부님께서는 모든 것을 다 보고 계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수련을 착실하게 해야 합니다. 진정으로 자신을 제고해 진선인(眞·善·忍)에 동화해야 합니다.
원문발표: 2024년 11월 3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4/11/3/483996.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4/11/3/48399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