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우리 아들의 페이톈과 션윈에서의 경험

글/ 북미 대법제자

[명혜망] 지난 8월 16일, 미국 언론 ‘뉴욕타임스’가 극소수의 전직 션윈 단원들을 이용해 파룬궁수련생들이 주축인 션윈예술단을 비방하는 기사를 게재했습니다. 제 아들이 바로 션윈에 있기에 우리 아들의 실제 이야기를 통해 ‘뉴욕타임스’의 션윈 비방 기사와 그 몇몇 ‘전직 단원들’의 루머를 반박하고자 합니다.

우리 가족 3대는 모두 파룬따파(法輪大法, 파룬궁) 수련으로 인해 중국에서 중공(중국공산당)의 박해를 받았습니다. 한 친척은 박해로 사망했고 수련하지 않는 가족들조차 중공의 감시와 위협을 받았습니다.

우리 아들도 어릴 때부터 계속 박해를 받았습니다. 4살 때 우리와 함께 중공 경찰에 납치돼 불법 구금됐습니다. 그날 아침, 아들이 자고 있을 때 갑자기 문이 부서지며 중공 경찰과 사복 요원들이 들이닥쳤습니다. 아들은 놀라 벌떡 일어나 울음을 터뜨렸죠. 경찰이 달려와 우리를 끌고 갔는데 뒤돌아보니 아들이 경찰들 사이에서 너무나 작아 보였습니다.

중공의 소위 민감한 날마다 우리집 문 밖에는 중공 국가안전부와 ‘610사무실'(장쩌민이 불법적으로 설립한 파룬궁 박해기구)에서 보낸 사람들이 감시하고 있었습니다. 그럴 때마다 10살도 안 된 아들은 매일 등하교할 때 고개를 숙이고 감시원들 앞을 지나 집을 드나들었습니다. 그 공포스럽고 억압된 환경 속에서 아들은 말수가 점점 줄어들었습니다. 나중에 아들이 말하길 “매일 학교 끝나고 집에 도착하면 부모님이 또 경찰에 잡혀갔을까 봐 걱정됐어요”라고 했습니다.

당시 션윈 공연 DVD가 중국에서 배포됐습니다. 박해받는 환경 속에서도 아들은 DVD를 통해 션윈 프로그램의 아름다움과 션윈 단원 형 누나들의 모습을 보고 션윈을 매우 동경했습니다. 우리는 아들에게 무용 기본기를 배우고 유연성을 기르도록 격려하며 말했죠. “페이톈 학교에 합격하면 나중에 션윈에서 공연할 기회가 있을 거야. 세상의 선한 사람들에게 좋은 예술이 무엇인지, 신이 인간에게 준 정통 예술이 무엇인지 알려줄 수 있어. 프로그램 속 이야기는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중공의 박해를 폭로하며 진상을 알려 사람들을 구할 수 있단다.”

그때 아들은 낮에는 학교에 다니면서 밤에는 무용 선생님의 지도를 받았습니다. 유연성을 기르느라 아들의 허벅지 안쪽이 때로는 보라색이 됐지만 그래도 매일 학교에서 온종일 문화 수업을 받아야 했죠. 말하자면 힘들었지만 아들은 어린 나이에도 페이톈에 가고 싶은 마음이 너무 강해서 몇 번이나 페이톈에 갈 수 없을까 봐 울기도 했습니다. 아들이 간절히 페이톈에 입학하고 싶어 했고 열심히 노력한 덕분에 결국 페이톈 대학 면접에 합격했고 우리도 중공의 박해를 피해 미국으로 왔습니다.

페이톈 대학 학생이자 션윈 견습 무용수의 부모로서, 아들이 페이톈과 션윈에서 예술을 배우고 경험한 일들을 조금이나마 적어 사람들이 션윈을 이해하고 사랑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아들이 처음 미국에 왔을 때는 영어를 못 했고 이국땅에서 문화 수업도 받아야 했으며 무용 전공 공부도 해야 했습니다. 전반적인 학습과 생활 환경에 적응해야 했는데, 아들 말로는 처음에는 꽤 힘들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페이톈 학교 선생님들과 학생들은 모두 선한 사람들이고 더 높은 예술적 경지를 추구하는 사람들이었습니다. 이런 전체적인 환경과 분위기, 그리고 선생님과 학우들의 이타적인 도움으로 아들은 환경에 적응하면서 영어 문화 수업의 어려움도 극복하고 무용 전공의 난관들도 하나씩 돌파했습니다. 아들은 행복하고 만족스러워하며 페이톈과 션윈에 대해 “여기가 내 집이에요”라고 말합니다.

아들은 페이톈에서 매우 빠르게 진보했고 전공에서도 빨리 견습 무용수로서 션윈을 따라 순회공연을 다닐 수 있게 됐는데, 이는 아들에게 매우 귀하고 소중한 기회였습니다. 우리는 아들이 페이톈에서의 학습과 션윈 순회공연 참가를 마음 깊이 소중히 여기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페이톈 학생이자 션윈 견습 무용수의 부모로서, 우리는 매년 션윈 공연을 보고 있고 아들도 가끔 션윈 순회공연 중의 견문과 느낌을 우리와 나눕니다.

아들이 처음으로 견습 무용수로 션윈예술단 순회공연을 따라갔던 해, 순회공연을 마치고 집에 돌아와 흥분해서 공연 중 있었던 일들을 이야기했습니다. 그중에서 첫 공연 때 막이 올라가는 순간 관객석을 본 얘기를 했습니다. 아들은 이렇게 많은 관객이 있을 줄 몰랐다며 객석에 너무 많은 사람이 있는 걸 느꼈다고 했습니다. 페이톈 학교 무대에서 연습할 때도 아래에 사람들이 가득 앉아 있었지만 대부분은 예술단 자체 인원이었죠. 실제로 극장에서 처음으로 수많은 관객을 마주하니 마음이 약간 긴장됐지만, 프로그램 중 춤을 추면서 금방 마음이 가라앉았다고 합니다. 공연이 끝난 후 객석의 주류사회 관객들이 션윈 공연에 보낸 열렬한 박수갈채가 아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이것이 아들의 첫 공연이었습니다.

또 다른 해의 순회공연 중에 있었던 일입니다. 주요 무용수가 한 극장 공연에서 부상을 입어 공연에 참여할 수 없게 됐는데, 다음 프로그램이 곧 시작될 참이었습니다. 매우 긴급한 상황에서 단장과 선생님이 무용수들에게 대형 조합에 대해 잠깐 말씀하시고 무용수들이 무대에 올랐습니다. 아들 말로는 대형을 따라 무대로 뛰어갈 때 한 무용수가 아들에게 뭔가를 말했지만, 음악 소리가 너무 커서 잘 듣지 못했다고 합니다.

무대에 올라 춤을 추기 시작하자 곧 대형이 바뀌었습니다. 아들은 갑자기 대형이 바뀌는 중에 한 조의 대형에서 아들 앞에 있어야 할 자리가 부상당한 주요 무용수의 자리라는 걸 깨달았고, 아들이 두 번째 순서였습니다. 지금 주요 무용수가 나오지 않았는데, 아들은 춤을 추면서 자신이 주요 무용수의 동작을 이어받아 춰야 할지, 아니면 원래 자신의 동작대로 춰야 할지 고민했습니다. 당시 아들이 어떤 동작을 추느냐가 뒤에 있는 다른 모든 무용수들이 춰야 할 동작과 관련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아들 말로는 그때 좀 당황스러웠지만 머리는 매우 맑았고 곧바로 올바른 판단을 내려 전체 대형에 영향 주지 않았다고 합니다.

우리는 션윈이 무용수들을 양성하는 것이 정말 전문적이고 세심하며 정성스럽다고 감탄했습니다. 비록 우리는 부모로서 무용에 대해 잘 모르지만, 션윈이 페이톈 학교 학생들에게 견습 기회를 주어 아이들이 아직 어릴 때부터 션윈을 따라 전 세계 순회공연을 다닐 수 있게 하는 이런 단련의 기회는 미래의 전문 무용수를 양성하는 최고의 방식 중 하나일 것입니다. 페이톈 학교 학생들이 이렇게 실제로 무대에 올라 공연할 기회를 갖는 것은 정말 천혜의 기회이며, 션윈은 진정한 예술가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아들은 또 션윈 공연을 관람한 관객들과 시민들이 션윈을 사랑하는 몇 가지 이야기를 들려주었는데 이 이야기들도 매우 감동적입니다.

한번은 션윈 저녁 공연이 끝나고 관객들이 퇴장한 후, 한 백인 부부가 약 6살쯤 되어 보이는 아들을 데리고 무대 앞에 서 있었습니다. 그들은 모두 션윈을 매우 좋아한다며 그들의 아들이 션윈 단원를 만나고 싶어 한다고 말했습니다. 아들이 다가가자 그 어린 소년은 곧바로 우리 아들이 그날 저녁 공연에서 맡은 역할을 말했습니다. 그 부부는 매우 놀라며 자신들은 그 역할이 우리 아들이었는지 알아보지 못했다고 했습니다. 소년은 션윈 단원를 만나 매우 기뻐하고 만족해했고, 부부도 매우 감동하며 우리 아들에게 거듭 감사를 표했습니다.

아들이 우리에게 이 순회공연 중의 에피소드를 이야기할 때도 매우 놀랍고 기뻐 보였습니다. 아들은 말했죠. “무대 위 무용수들 대부분이 중국인 얼굴인데, 그렇게 어린 백인 아이가 어떻게 누가 어떤 역할을 연기했는지 알아봤을까요? 정말 신기해요.” 우리도 세상 사람들이 션윈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그리고 션윈이 사람들에게 전하는 긍정적인 에너지에 감탄했습니다.

또 한번은 아들과 학우들이 함께 극장 근처 슈퍼마켓에 갔을 때, 몇몇 아시아계 젊은이들이 다가와 우리 아들과 션윈 단원들에게 물었습니다. “서양 사회에서 여러분 같은 멋진 아시아인들을 보니 궁금한데, 무슨 일을 하시나요? 다른 사람들과는 다르게 보이네요.” 아들과 션윈 단원들은 그 젊은이들에게 자신들은 션윈 단원이고 션윈이 오늘 밤 이 지역 극장에서 공연한다고 알려주었습니다. 상대방은 놀라며 말했습니다. “션윈에 대해 오래전부터 들어왔는데, 오늘 여러분을 보니 정말 뛰어나네요. 션윈은 정말 다르군요!” 그들은 반드시 그날 저녁 공연을 보겠다고 하면서 자신들이 정말 복이 있어서 션윈을 볼 수 있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한번은 미국 순회공연 도중 아들이 속한 션윈예술단이 비행기를 타고 공연할 도시로 향하고 있었습니다. 이륙 전 기장이 기내 방송을 통해 모든 승객들에게 말했습니다. “션윈 단원들이 우리 비행기에 타고 있어 우리와 함께 여행합니다. 모두 션윈을 환영해주세요.” 모든 승객들이 흥분해서 박수를 쳤습니다. 우리가 그때 기분이 어땠냐고 묻자 아들은 그 승객들이 모두 자신들을 바라보고 있었고, 션윈의 일원으로서 정말 자랑스럽고 감동적이었다고 말했습니다.

아들은 또 순회공연 때 일부 극장에서는 션윈 포스터에 무용수들이 단체로 사인을 하고 포스터를 그 극장에 남겨둔다고 합니다. 예술가로서 정말 영광스러운 일이라고 했습니다.

공연 여유 시간에도 무용 선생님들은 무용수들에게 수업을 합니다. 아들 말로는 한번은 그들이 훈련 수업을 받고 있을 때 다른 서양 공연단도 근처에서 훈련하고 있었답니다. 서양 무용수들이 션윈 단원들이 훈련하는 것을 알고 모두 문과 창문에 매달려 구경했다고 합니다. 그들은 보면서 션윈 단원들의 기량이 뛰어나다며 계속 칭찬했다고 합니다. 아들은 그들이 속삭이며 칭찬하는 소리를 듣고 더 열심히 춤을 췄다고 했습니다.

아들은 또 다른 일화도 들려주었습니다. 한 공연에서 공산주의의 사악함을 폭로하는 유명한 서양인 학자가 관객으로 왔답니다. 이 학자는 션윈 공연을 매우 좋아해서 무용수들에게 자신의 프로그램 책자에 사인해 달라고 했습니다. 아들은 무용수들 모두가 그에게 사인해주었다고 말했습니다.

션윈 단원들 대부분이 파룬궁수련생이며, 일부 견습 무용수들도 나이가 어리지만, 그들은 모두 생활 속에서나 공연 중에 중공의 박해를 폭로해 중국의 파룬궁수련생들을 돕고 중공의 파룬궁 박해를 하루빨리 끝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아들이 페이톈 학교에 다니고 션윈 공연에 참여하는 것에 대해 부모로서 우리는 매우 기쁩니다. 아들이 어릴 때부터 중공의 박해를 폭로하는 일에 참여하고, 전 세계를 순회하며 션윈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입니다. 이를 통해 사람들에게 정통 신전(神傳) 문화가 무엇인지, 중국 5천 년의 문명이 어떤 것인지, 그리고 공산당이 없었던 시절의 중국이 어떠했는지를 알려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일의 의미는 실로 중대합니다.

우리는 예술가라면, 전 세계 최고의 예술가들을 포함해 모두가 자신의 예술이 인류에게 엄청난 영향과 공헌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생각합니다.

전 인류가 찬탄해 마지않는 르네상스 시절의 예술작품, 특히 미켈란젤로의 시스티나 성당의 ‘창세기’ 천장화를 최고 수준으로 꼽습니다(미켈란젤로의 벽화 ‘최후의 심판’도 포함해서요). 미켈란젤로의 이름이 오늘날까지 이렇게 널리 알려진 이유는 그의 벽화가 신이 인간을 창조했고, 신이 정한 인간이 지켜야 할 도덕, 그리고 인간이 신이 인간에게 준 규범을 따르지 않으면 직면하게 될 멸망을 보여주었기 때문입니다. 즉, 인간이 어디서 왔고 인간의 귀속지가 어디인가 하는, 수천 년간 인류가 고민하고 추구해 온 주제를 다룬 것이죠.

션윈 공연의 프로그램들이 바로 이 답을 제시합니다. 매년 션윈 공연의 오프닝은 뭇 신들이 창세주를 따라 천궁에서 내려와 인간 세상에 와서 중화 5천 년 신전 문화를 창조하는 장면입니다. 일부 프로그램에서는 선과 악, 전통과 변이, 아름다움과 추함을 대비시켜 보여줍니다. 이러한 대비를 통해 사람들은 선량함과 아름다움이 무엇인지, 그리고 선량한 사람들이 신의 보호를 받게 된다는 것을 이해하게 됩니다. 또한 션윈은 매년 공연 프로그램에서 중공이 파룬따파를 수련하는 선량한 사람들을 박해하는 모습과 이 박해가 인류에게 가져온 재앙을 보여줍니다. 신을 믿는 사람들, 파룬따파가 좋다는 것을 아는 사람들은 천국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션윈은 단순히 예술의 최고봉일 뿐만 아니라 도덕의 최고봉이기도 합니다. 션윈을 따라 션윈의 내용과 내포를 보여줄 수 있는 이런 기회와 영광을 아들이 가졌다는 것은 중국인들의 말로 하면 정말 ‘삼생의 행운’입니다.

우리는 매년 션윈 공연을 보면서 항상 깊이 감동받고 정화됩니다. 매년 션윈 무대 위에서 파룬궁수련생들이 박해받는 장면을 볼 때마다 우리는 슬퍼서 눈물을 흘립니다. 우리 주변 관객들도 눈물을 흘리곤 합니다. 우리는 아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대법이 박해받는 장면은 우리의 마음을 중국 수련생들의 마음과 가깝게 만들어. 너는 공연을 잘해야 해. 션윈에 부끄럽지 않아야 하고, 또 중공에 의해 박해받아 돌아가신 우리 가족에게도 부끄럽지 않아야 해.”

아들이 페이톈에서 공부하는 것은 무료이고, 숙식도 모두 무료이며, 매달 약간의 보조금도 받습니다. 부모는 비용을 낼 필요가 없습니다. 아들의 학습과 생활 환경은 매우 아름다운 동양식 건축의 캠퍼스입니다. 비록 페이톈 학교는 미국에 있지만, 아들의 중국어와 영어 실력은 똑같이 좋습니다. 미국의 역사, 미국 건국의 아버지들의 일화, 미국 건국의 근본인 신앙과 자유에 대한 보호 등에 대해 아들은 많이 배웠습니다. 그리고 아들은 중국의 역사, 역사상 영웅들과 현명한 장군들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습니다. 중국의 역사, 명산대천, 심지어 음식 문화 등등, 오직 페이톈 학교만이 이렇게 전면적인 소양을 갖춘 예술가를 양성할 수 있습니다.

페이톈과 션윈의 선생님들은 무용 신법(身法)의 최고 경지를 학생들과 무용수들에게 가르쳐주셨습니다. 션윈 단원들은 중국 각 조대(朝代)와 다양한 인물 역할을 매우 적절하게 연기하고 묘사합니다. 선생님들의 엄청난 정성과 노력이 있어야만 이렇게 뛰어난 션윈 예술가들을 양성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우리는 션윈에 감사드립니다! 이 기회를 빌어 우리 아들을 양성해주신 페이톈과 션윈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 아들은 페이톈 학교에서 무용을 배우면서 부상을 입은 적도 있습니다. 그때 선생님들이 아들을 데리고 즉시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게 했는데, 당시 우리는 아직 중국에 있었습니다. 아들이 나중에 우리에게 말하길, 의사가 진찰한 후 다시 검사를 받아야 하고 수술이 필요할 수 있다고 했답니다. 아들은 페이톈 학교으로 돌아와서 선생님과 학우들이 모두 자신을 매우 걱정하고 돌봐주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아들에게 쉬라고 하고 잠시 수업에 참여하지 말라고 했다고 합니다.

의사의 진단에 대해 아들은 스스로 이렇게 생각했다고 합니다. ‘나는 수련하는 사람이니까 수련의 관점에서 열심히 해야 해. 법공부를 많이 해야겠어.’ 아들은 계속 바른 생각을 유지했고 부상 부위의 통증이 많이 줄어들었다고 느꼈습니다. 다시 의사를 만났을 때 의사는 검사 후 매우 놀라며 수술할 필요가 없어졌다고 말했습니다. 이후의 공연과 훈련에서 아들은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아들은 또 다른 일을 이야기했는데, 한번은 공연 전에 설사를 하기 시작해서 화장실을 몇 번 다녀왔다고 합니다. 이후에는 더 이상 설사를 하지 않았지만 기력이 없었다고 합니다. 공연이 진행 중일 때 아들은 자신이 입은 공연복의 허리띠가 느슨해진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하지만 아들은 단장과 선생님들에게 말하지 않고 계속 무대에 올랐습니다. 프로그램 중간에 아들은 잠시 의자에 앉아 쉴 수 있었고, 전체 공연을 견뎌냈고 공연의 질에 영향 주지 않았습니다. 아들 말로는 무대에 올라 춤을 출 때는 모든 것을 잊었고 자신이 기력이 전혀 줄어들지 않은 것 같았다고 합니다.

우리도 자주 아들에게 말합니다. 무용 전공의 길을 걷는 데 있어 모든 사람이 어려움에 직면해야 하고, 많은 고생을 해야 하며, 고생 속에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어야 한다고요. 우리는 인류가 예로부터 모든 기술을 이렇게 연마해 왔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아들도 많은 고생을 했습니다. 유연성, 힘, 기술과 기교, 신운(身韻)과 신법(身法)을 익히는 데 말이죠. 수업 중 훈련이나 순회공연 중에 여러 가지 신체 상태에 대해서도 전문성을 갖고 대처해야 하며 직업 정신을 알아야 합니다. 이번에 아들이 몸이 좀 불편할 때도 전체를 생각하고 관객에 대한 책임을 생각할 수 있었던 것은 직업 정신을 배우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아들은 학업 과정에서 고민도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기교를 잘 익히지 못했다거나 어떤 동작을 잘 하지 못했다거나 하는 것들이 아들이 계속 노력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무용 훈련의 고생과 피로에 대해 우리는 항상 아들과 대화를 나눕니다. 어떤 분야든 잘하려면 쉽지 않고, 무용 전공은 몸으로 표현하려는 내용을 나타내는 것이며, 자신의 몸을 전문적인 기준으로 훈련시켜야 하므로 고생과 피로는 반드시 겪어야 한다고 말이죠. 때로는 농담 삼아 이렇게 말하기도 합니다. “중국 농민들도 농사지을 때 고생하고 피곤하지만 오직 열심히 노력해야만 풍성한 수확을 얻을 수 있단다.”

아들은 중국에서 박해받아 말수가 점점 줄어들었고 처음 입학했을 때는 내성적인 성격 때문에 페이톈 학교 학우들과 어울리는 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페이톈의 좋은 환경 속에서 아들은 서서히 변화해 점점 더 밝고 낙관적이며 활기차게 변했습니다. 전공 수업 훈련과 공연에서 다른 학우들, 무용수들과 매우 잘 협력합니다.

중국에 있을 때 아들은 아주 어린 나이에 기회가 있을 때마다 인터넷을 했습니다. 특히 설날에 친척 집에 갔을 때는 인터넷으로 게임도 했죠. 아들이 두 번 정도 인터넷에서 좋지 않은 것을 본 후 목이 삐뚤어졌고 아프다고 했습니다. 몇 번은 아들이 게임을 한 후 밤에 자다가 깜짝 놀라 깨어나 울면서 말했죠. “걔들이 왔다갔다 해요.” 우리가 누가 왔다갔다 하느냐고 물으면 아들은 게임에서 서로 죽이고 때리는 그런 사람들이라고 했습니다.

우리는 더 이상 게임을 하지 말라고 엄격히 요구했지만 아들은 스스로를 통제하기 어려워했습니다. 그러나 아들이 페이톈 학교에 입학한 후, 페이톈에서는 어린 학생들에게 스마트폰을 지급하지 않아 아들이 마음대로 인터넷을 할 수 없게 되었고 우리도 안심이 되었습니다. 이제 나이가 들면서 아들은 스스로 인터넷에서 좋지 않은 것을 보거나 게임을 하지 않도록 자제합니다. 휴가 때 여행을 가서 내비게이션이나 음식 주문 등을 위해 스마트폰을 갖고 갈 때도 아들은 인터넷을 함부로 하지 않습니다. 오늘날 인터넷이 청소년들을 통제하는 사회에서 페이톈 학교의 관리는 정말로 아이들의 성장을 책임지는 방식이며 정말 귀중합니다.

페이톈과 션윈에서 아이들은 정상적인 오락 활동도 하는데, 오히려 일반 아이들보다 더 많을 수도 있습니다. 아들이 쉬는 날이면 우리도 아들과 친구들을 영화관에 보내거나 맛있는 음식을 먹으라고 보냅니다. 우리 아들은 페이톈과 션윈에서 건강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뉴욕타임스’와 그 몇몇 ‘전직 단원들’의 행동은 우리의 마음을 아프게 했습니다. 우리는 ‘뉴욕타임스’가 미국을 대표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션윈을 비방하는 그런 말들이 션윈과 페이톈의 실제 상황이 아니라는 것도 압니다. 그들이 사실을 존중하고 용기를 내어 중공의 이익 유혹과 통제에서 벗어나기를 희망합니다.

 

원문발표: 2024년 8월 27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4/8/27/481227.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4/8/27/48122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