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중국 대법제자
[명혜망] 20년 넘게 수련하면서 화내는 마음, 원망하는 마음을 제거해 왔지만, 근본적인 문제를 찾지 못한 것 같았고, 화내고 원망하는 근본 원인이 계속 숨겨져 있다는 느낌이 들었다.
도대체 그 이유는 무엇일까? 왜 항상 화나고 짜증 낼까? 가끔 사소한 일에도 이성을 잃고 화를 내고 분개하며 주변의 환경을 우울하게 만들 때가 있다. 수년 동안 나는 분노와 원망의 근원이 무엇인지 찾으려고 노력해 왔다. 그 과정은 힘들고 지쳤지만 포기하지 않았다.
어느 날 어머니 집에 갔더니 퇴직자 임금이 3%만 인상돼 너무 적게 올랐다고 서로 얘기하고 있었다. 이때 언니가 말했다. “여동생이 ‘퇴직자들에게 임금을 조금 올려주는 것만 해도 충분해. 퇴직자들이 받는 돈은 모두 우리 같은 사람들이 내는 총괄금(統籌金)에서 나오는 거야.’라고 했어.” 나는 당시 이유 없이 화가 치밀며 여동생이 매우 강한 질투심으로 말했다는 느낌이 들었다. 그래서 화난 어조로 “그녀가(여동생을 가리킴) 그런 말을 해서는 안 돼. 그녀도 2년 안에 은퇴하게 되면 연금도 다른 사람의 돈으로 지급받게 되는 거 아니야? 사실 연금은 우리 자신이 출근하거나 자신이 낸 총괄금에서 지불하여 얻는 것이야. 다른 사람의 돈이 아니라 자기 돈인 거지. 총괄금을 지불하지 않은 사람들은 왜 연금이 없을까?”라고 말했다. 나는 여동생이 질투로 인해 그런 말을 한 것 같아 화가 났다.
질투는 사람을 나쁘게 만드는 근본 원인이기 때문에 나는 질투하는 사람을 정말 싫어한다. 하지만 그것은 질투심에 대한 내 개인적인 인식일 뿐, 객관적인 근거는 없고 내 주관적인 추측으로 결론을 내린 것이었다. 이것은 나의 몹시 나쁜 습관이고, 항상 내가 인정하고 생각한 일이 그럴 거라고 받아들였다. 이번에도 여동생이 질투로 인해 그런 말을 했다고 생각했는데 사실 그렇지 않았다. 이 나쁜 습관으로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상처를 주었는지 모르겠다. 이제 깨달았으니 없애려고 한다.
나는 안으로 찾기 시작했다. ‘왜 그 말을 들었을 때 그렇게 화가 났을까?’ 나는 그것이 내 마음속의 원망이라는 것을 알았고, 너무 오랫동안 마음속에 자리 잡고 있는 원망이 습관이 됐다는 것을 알았다. 그것이 일에 부닥치면 항상 비이성적이고, 이유 없이 화를 내고, 마음속에 큰 원한, 분노와 증오를 일으키고, 원망에 이끌려 다른 사람에게 화를 내며 상처 주는 말을 한다. 이 원망은 어떻게 생겨났을까? 나는 9평 편집부에서 발표한 ‘공산주의 최종 목적’이라는 책을 읽었다. “공산주의의 본질은 ‘사악한 영체’이며 그것은 ‘원망’과 낮은 층차 우주의 부패한 물질로 구성되었기에 그것은 원망하며 인류를 파멸하려 한다.” 원래 공산 사령(邪灵)의 본질이 원망이기 때문에 사람들이 마귀처럼 이성을 잃고 화를 내도록 만들었다.
안으로 깊이 파고들어 그 원망의 근원을 찾아내야 한다. 나는 어렸을 때부터 중국공산당이 지배하는 중국에서 자랐기에, 사상은 사악한 당이 주입한 투쟁 사설을 끊임없이 받아들여 도덕을 중요시하지 않았다. 사람과 사람 사이는 모두 서로를 의심하고 서로를 경계하다 보니 천천히 마음속엔 사악한 당 문화의 독소로 가득 차고 원망이 마음에 심어졌다. 그래서 문제가 생기면 침착하지 못하고 친절하지 않으며, 뜻대로 되지 않으면 화를 내고 증오에 이끌려 이성을 잃고 싸우고 끊임없이 사람들에게 상처를 주고, 나 또한 끊임없이 상처받는 인과응보의 순환이 계속됐다.
이것은 내 전 반생의 경험을 떠올리게 했다. 어린 시절부터 성인이 될 때까지, 학교에서 직장에 이르기까지, 가족이든 외부인이든, 지인이든 낯선 사람이든, 어른이든 어린아이든, 누가 나에게 상처를 주거나, 나를 몰래 모해하고, 공개적으로 망신을 당하게 하거나, 누가 나를 불행하게 하여 체면을 잃게 하는 나쁜 말을 했든, 내 마음에는 큰 원망이 생기고 미워하는 마음이 생생하게 표현된다. 또한 그 사람들이 보복을 당하기를 바라며 남의 재앙을 고소하게 생각하는 마음도 동반했다. 내 마음속에 있는 원망이 나오는 한 누구든지 적으로 느끼는 원한, 증오, 분노, 화가 극에 달했다.
오늘 나는 이 원망심의 해로움을 깨닫게 되었다. 그것은 낮은 층차 우주의 부패와 함께 구성된 악령과 악마의 본질이다. 그것의 궁극적인 목표는 인류를 파멸하는 것이니 얼마나 위험한가? 사악한 것들이 나를 통제하게 놔둘 수 있을까? 오늘 그것을 인식했으니 그것을 제거해야 할 때가 왔다. 나는 그것을 절대 원하지 않고, 내 공간장에 존재하게 놔둘 수 없고, 해체하고 소멸해야 한다. 다시 나를 불행하게 만들었던 사람들과 일들을 되돌아볼 때, 내 마음에 더 이상 화를 느낄 수 없었다. 그것은 바람처럼 지나갔고 더 이상 파동을 일으키지 않았다. 왜냐하면 원망이 제거되었기 때문이다.
사람의 마음을 제거하고, 자신을 수련하고, 바르지 않은 생각을 모두 제거하고, 말과 행동이 대법에 완전히 일치하도록 하는 것이 수련이다. 진선인(真∙善∙忍)에 동화하고 사부님의 요구에 따라 행해야만 사전의 서약을 완성할 수 있다!
원문발표: 2024년 8월 21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4/8/21/480717.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4/8/21/48071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