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부님께서 주신 새 생명’, ‘연장된 생명’과 ‘하늘이 정한 생명 노정’에 대한 이해
글/ 천산(天山, 중국)
[명혜망] 최근 수년간 대법제자의 표면 신체에 병업 가상이 생기고 심지어 사망하는 일이 계속 있었는데, 노인도 있고 젊은이도 있었다. 우리는 7.20 박해가 시작되기 전 우리 지역에 있었던 8개 연공장을 대상으로 조사해봤는데, 원래의 30여 명 보도원 중 절반 이상이 이미 세상을 떠났다. 이들 중 한 명만 검은 소굴에서 박해받아 사망했고, 나머지는 모두 집에서 세상을 떠났다. 일반 수련생의 상황도 이와 비슷했다. 병업 가상이 생기고 심지어 사망한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법에 대한 인식에 편차가 생긴 것이 주된 원인인 것 같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그러나 정법지세가 아직 표면공간에 도달하기 전까지는 구(舊) 우주의 법, 부패된 법이 표면공간 속에 계속 있게 되는데, 이 구 법이 정법이 오기 전의 구 공간 중의 일체 생명을 제약한다.”(북미순회 설법)
“구세력은 현재 이미 철저히 모조리 도태되었다.”(각지 설법4-2003년 워싱턴DC법회 설법)
이 말씀을 통해 우리는 깨달을 수 있다. 구세력은 진작 사라졌지만, 아직 정법이 오지 않은 공간에는 구우주의 법과 요소가 있고, 구세력의 변이된 배치와 요소가 여전히 교란과 파괴 작용을 일으킨다.
일부 수련생들이 ‘사부님께서 주신 새로운 생명’, ‘연장된 생명’과 ‘하늘이 정한 생명 노정’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기에, 공동 제고를 위해 교류하고자 한다.
일부 대법제자들은 대법을 얻기 전에 중병이나 불치병에 시달리다가, 죽음의 문턱까지 간 상황에서 대법 수련을 시작했다. 그 후 사부님께서 몸을 정화해주시어 건강을 회복했기 때문에 그들은 늘 이런 말을 한다. “사부님과 대법이 새 생명을 주셨다.” “나는 원래 죽은 목숨인데 사부님께서 생명을 연장해주셨다.” 아래 이런 인식에 대해 개인 수련과 정법 수련이란 두 가지 각도에서 이야기하려 한다.
1. 개인 수련 시기의 이해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그러나 일부 사람은 그의 남은 생의 나이가 이미 아주 한정되어 있어 모자랄지도 모르는데, 우리 法輪大法(파룬따파)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여 연공 노정을 단축하게 할 수 있다. 동시에 또한 성명쌍수 공법이므로 당신이 끊임없이 수련할 때 끊임없이 당신의 생명을 연장해 줄 것이다. 당신이 끊임없이 연마(煉)하면 끊임없이 연장해 주어 근기(根基)는 좋은데 나이가 많은 사람, 당신의 연공 시간 또한 넉넉해진다. 그러나 한 가지 표준이 있는바, 당신이 하늘에서 정한 원래의 생명노정을 지나 나중에 이어온 생명은 전적으로 당신에게 연공하는 데 쓰라고 준 것이므로, 당신이 사상적으로 조금이라도 편차(偏差)가 생기면 생명에 위험을 가져올 것이다. 왜냐하면 당신의 생명노정은 이미 지나가 버렸기 때문이다.”(전법륜-제1강)
“어떤 사람들의 생명 노정은 얼마나 남았는가? 그 자신도 모르며, 어떤 사람들은 1년이나 반년이 지나 큰 병에 걸릴 수 있고, 병에 걸리면 몇 년이 될 수 있으며, 어떤 사람은 뇌혈전 또는 기타 병에 걸려 전혀 움직이지 못할 수도 있다. 금후의 인생행로 중에서 당신은 어떻게 수련하겠는가? 우리는 당신에게 모두 청리(淸理)해 주어야 하며,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게 한다.”(전법륜-제3강)
이런 말씀을 통해 우리는 깨달았다. 사부님께서 7.20 이전의 개인 수련 시기에는 대법제자들의 생명의 진정한 기원과 경지, 이번 생에 인간 세상에 태어난 진정한 목적 등 문제를 아직 밝히지 않으셨기에, 당시 우리는 개인 수련의 관점에서 ‘전법륜’ 중의 말씀을 이해했다. 다시 말해 모든 대법제자가 높은 층차에서 나쁘게 변해 떨어져 내려왔고, 원래 이번 생에 수련이 없었으나 법을 얻고 수련하였기에 사부님께서 몸을 정화해주시고 인생의 길을 바꿔주셨으며, 다시 수련의 길을 배치해주셨다고 인식했다.
대법을 얻기 전에 중병이 있었거나 연령이 많았던 수련생들에 대해서도 우리는 단지 개인 수련의 각도에서, 그들의 이번 생에 원래 수련이 없었으나 대법을 수련했기에 사부님께서 그들의 몸을 정화해주셔서 건강을 되찾았고 사부님께서 그들에게 새 생명을 주셨다고 인식했다. 일부 노인 수련생들은 사망할 때가 됐지만 사부님께서 생명을 연장해주셨다고 인식했다. 이는 그들이 사부님과 대법에 감사하는 이유이기도 한데, 이런 이해는 개인 수련 시기 대법의 요구에 부합되기에 문제가 없었다.
2. 정법 수련 시기의 이해
하지만 7.20 박해 이후, 우리의 수련은 정법 수련 시기에 접어들었고, 법공부를 통해 점차 자신의 진정한 생명의 근원과 경지 및 한 층 한 층 아래로 내려와 이번 생에 법을 얻게 된 진정한 목적을 알게 됐다. 이때 다시 정법시기 대법제자의 각도에서 ‘전법륜’ 제1강, 제3강에서 언급하신 관련 설법을 보면 완전히 새로운 인식이 있게 된다. 사부님께서는 우리가 높은 층차에서 한 층 한 층 아래로 내려와 법을 얻기 전에 이미 이번 생의 수련의 길을 배치해주셨기에 우리의 이번 생에 수련이 있게 됐다. 사부님의 배치에 따르면 모든 대법제자들은 정법 수련을 통해 고에너지 물질로 각 공간의 신체를 전부 고에너지 물질로 전환해야 한다. 이는 사부님께서 배치해주신 수련의 길을 끝까지 걸어가 원만할 때까지 계속된다.
다시 말해 ‘전법륜’ 제1강과 제3강의 관련 말씀은 그대로지만 개인 수련과 정법 수련의 두 가지 각도에서 이해하면 법의 내포가 같지 않으며 함의와 의의가 모두 달라진다.
‘전법륜’ 제1강에 또 이런 말씀이 있다. “사실 동일한 법이라도 부동(不同)한 층차에서는 모두 부동한 변화와 현현형식(顯現形式)이 있으며, 수련자에게는 부동한 층차에서 부동한 지도 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정법시기 대법제자의 각도에서 보면, 사부님께서는 중병에 걸렸거나 나이가 많은 수련생들에게 이미 아주 오래전에 정법 수련의 길을 배치해주셨기에 그들은 이번 생에 수련이 있다. 그렇다면 사부님께서 그들이 이번 생에 법을 얻기 전에 중병에 걸려 육신이 죽게 하시겠는가? 절대 그럴 리 없다! 그래서 그들은 법을 얻기 전에 어떤 병에 걸렸고 얼마나 고통스러웠든 육신의 죽음에 이르지 않았다. 그것은 그들이 법을 얻기 전에 가급적 많은 업을 없애고 법을 얻을 수 있게 사부님께서 기반을 닦아놓으신 것이다. 또 노인 수련생들이 이번 생의 정법 수련 중에 육신이 죽도록 사부님께서 내버려두시겠는가? 절대 그럴 리 없다! 그러므로 법을 얻기 전에 중병을 앓거나 나이가 많았던 사람들은 ‘사부님께서 주신 새 생명’, ‘연장된 생명’과 ‘하늘이 정한 생명 노정’과 관련이 없고, 수련의 길에서 계속 제고해 사람을 구하는 사명을 완성하여 원만을 이루고 사부님을 따라 돌아가면 된다.
지금은 정법 수련 시기이므로 우리는 각자의 층차에서 정법시기 대법의 내포로 자신의 정법 수련을 지도해야 한다. 또 정법시기의 법리로 과거 개인 수련의 각도에서 이해했던 ‘사부님께서 주신 새 생명’, ‘연장된 생명’과 ‘하늘이 정한 생명 노정’ 문제를 바로잡아야 한다. 우리가 이 문제에서 여전히 개인 수련의 각도에 머물러 있다면 법을 잘못 이해하게 되고 구세력의 변이된 배치를 승인하게 된다. 이런 잘못된 인식을 제때 바로잡고 제고할 수 없다면 우리의 정법 수련을 방해하는 큰 위험 요소가 될 것이며, 결국 구우주와 구세력 배치에 따라가게 된다.
맺음말
우리는 이 밖에도 법에서 벗어난 인식들이 있음을 발견했다. 예를 들어 병업 가상이 있는 일부 수련생들은 말한다. “나는 자신을 사부님께 맡긴다. 내 모든 것은 사부님께서 책임지시니 사부님께서 떠나라고 하시면 떠나고, 있으라고 하시면 있을 것이다. 어떻게 할지는 사부님의 결정에 달렸다.” 이는 얼핏 보면 신사신법(信師信法)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법에서 벗어난 인식이다. 또 일부 수련생들은 늘 말한다. “대법제자는 사부님께서 책임지시기에 문제가 있어도 박해받아선 안 된다.” 이는 맞는 말이지만 법리에 대한 이성적이고 깊이 있는 이해가 바탕이 돼야 한다.
오랫동안 병업 가상이 있거나 위중한 상태에 있는 수련생들은 한번 생각해 봐야 한다. 사부님께서 어떻게 배치하셨을까? 사부님께서는 어떻게 하길 바라실까? 우리는 법에서 벗어난 인식이 있는 것이 아닌지 찾아봐야 하는데, 쉽게 찾을 수 있는 집착 외, 장기간 놓지 못한 집착이 있는 것이 아닌지 찾아야 한다. 그래야 어떤 집착에 이끌려 법에서 어긋난 인식이 있게 됐는지 알 수 있다.
집착에 이끌려 대법에 부합하지 않는 일, 대법에서 벗어난 일, 대법의 원칙에 어긋나는 일, 대법을 파괴하는 일[난법 연설, 특무(스파이), 배신, 사오(邪悟), 남녀 문제, 모금, 반복적으로 전향서와 엄정성명 쓰기, 대법 자원과 자금 남용, 수련생들을 시장으로 삼거나 사기 치는 일 등]을 했다면 잘못을 직시하고, 되도록 빨리 자신의 인식과 행동을 바로잡아야 한다. 이런 수련생들은 엄정성명을 발표하고 이를 계기로 다시 수련을 시작해야 하며, 대법과 세인에게 가져다준 손실을 만회해야만 사악의 박해를 해체하고 사부님께서 배치해주신 올바른 길을 갈 수 있다.
이상은 개인의 깨달음이니 부족한 점이 있다면 수련생 여러분께서 바로잡아주시길 바란다.
허스(合十)
[편집자 주: 본문은 글쓴이 개인의 현재 인식에 따라 작성된 것이므로, 수련생들이 서로 교류하고 ‘비학비수(比學比修)’ 하는 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원문발표: 2024년 8월 13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4/8/13/480744.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4/8/13/48074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