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인생의 고난을 겪고 진흙 속에서 연꽃이 피어나다

[명혜망](선룽 기자 인터뷰 보도) 사람은 자신의 출생을 선택할 수 없을지 모르지만 인생 과정에서 내딛는 모든 걸음은 스스로 선택할 수 있다.

올해 58세인 샤오웨이(曉薇)는 어릴 때부터 자신의 어머니가 다른 사람들과 다르다는 것을 알아챘다. 그녀의 어머니는 식사 준비를 하지 않았고, 자주 이유 없이 아이들을 때리고 욕하며, 때로는 아무 이유 없이 집을 나가곤 했다.

샤오웨이는 “어머니의 정신 상태가 좋지 않다는 걸 알았기 때문에 어릴 때는 어머니가 외출하면 바로 뒤따라갔어요. 어머니에게 무슨 일이 생길까 봐 걱정됐거든요. 또 어머니는 우리를 돌볼 능력이 없어서 우리는 자주 굶주리곤 했죠”라고 말했다.

하늘이 날 살아남게 하려 해

한번은 샤오웨이의 이모가 그들을 방문했다가 떠날 때 샤오웨이에게 돈을 주었는데 샤오웨이는 어머니가 돈을 발견하면 심하게 맞을까 봐 급히 거절했다. “이모가 신발 밑창에 숨겨주겠다고 하셨어요. 그러면 엄마가 보지 못할 거라고요. 하지만 매번 발각되어서 여전히 맞았죠. 한번은 더 이상 견딜 수 없어서 이불로 얼굴을 덮고 차라리 숨을 쉬지 말자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그 순간, 갑자기 하늘이 절 살아남게 하려 한다고 느꼈어요. 급히 이불을 걷어내고 그 후로 아무리 힘들어도 자살 생각은 하지 않았죠.”

어머니의 병을 치료하기 위해 아버지는 여기저기 뛰어다니며 땅을 팔아 거의 파산 지경에 이르렀고, 원래 넉넉했던 집안 형편도 궁핍해졌다. 부모의 보살핌이 가장 필요한 어린 시절, 샤오웨이와 동생들은 할머니와 함께 큰아버지 집에서 임시로 지내며 남의 집 신세를 져야 했다.

할머니는 덕망 높은 어른이었다. 그녀는 샤오웨이에게 “다른 사람이 밥을 주면 반드시 감사한 마음을 가져야 해. 그러니까 한 그릇만 얻어먹고 더는 먹으면 안 돼”라고 당부하셨다. 할머니의 자애롭고도 엄격한 말씀은 샤오웨이에게 환경이 아무리 힘들어도 남을 배려할 줄 알아야 한다는 것을 가르쳐 주었다.

그래서 학교에서 샤오웨이는 차별받는 여학생을 자발적으로 도왔고, 인기 있는 캠프 참가 기회를 친구에게 넘겨주기도 했다. 그녀는 남에게 친절할 뿐만 아니라 공부도 열심히 했다. 당시 샤오웨이는 중학교 우등반에 다녔는데 과중한 학업에도 불구하고 매일 방과 후 아버지 가게에 가서 늦은 밤까지 일을 도왔다.

샤오웨이는 말했다. “아버지가 우육면을 파는 일이 매우 힘들어서 방과 후에 가서 새벽 1~2시까지 도와드렸어요. 다만 학비를 내야 할 때마다 아버지께 말씀드리기가 힘들었죠. 그래서 나중에는 담임 선생님께 우등반을 그만두고 일반반으로 옮기고 싶다고 말씀드렸어요. 그러면 직업학교에 가서 일찍 사회로 나가 일할 수 있어 집안 부담을 덜어드릴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거든요.”

일반반의 공부 분위기는 좋지 않았다. 많은 학생이 싸움을 좋아했고 일부 불량 여학생들이 샤오웨이를 괴롭히려 했지만 한 남학생이 그녀를 도와주었다. 여러 해가 지난 후 이 남학생은 그녀의 미래 남편이 됐다.

이 세상에는 분명 정법(正法)이 존재해

어릴 적 친구에서 결혼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은 영화 속 이야기 같았지만 결혼 후의 실제 생활은 상상했던 것보다 훨씬 어려웠다. 시댁은 대가족이었고, 합법과 불법을 오가는 온갖 부류의 사람들이 한 가족을 이루고 있어서 복잡한 인간관계와 여러 가지 일들이 샤오웨이를 매우 불편하게 했다.

샤오웨이는 과거를 회상하며 말했다. “그중에서 가장 고통스러웠던 것은 시댁에서 믿는 것들이었어요. 저는 체질이 민감한 사람이라 그것들이 매우 바르지 않다는 걸 느낄 수 있었거든요. 제가 우려했던 일이 실제로 일어났어요. 신체적으로나 금전적으로나 그들은 큰 사기와 피해를 입었고, 막다른 골목에 몰려 슬퍼하다 죽고 싶어 하기까지 했죠. 저는 그들에게 빨리 떠나라고, 더 이상 속지 말고 그런 나쁜 것들을 접하지 말라고 했어요.” 혼탁한 종교 환경을 샤오웨이는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몰랐지만 마음속에 확고한 생각이 떠올랐다. “그때 저는 사악한 것이 있으면 바른 것도 있다고 생각했어요. 이 세상에는 분명 정법이 나타날 거라고 믿었어요.”

1998년, 한 친구가 샤오웨이에게 지금 자신이 읽고 있는 책이 있는데 제목이 《전법륜》이라고 했다. 호기심 많은 샤오웨이는 친구에게 책을 빌려 읽어보았는데 책이 정말 좋다고 느꼈다! 그 후 샤오웨이는 종종 혼자 책을 들고 아이처럼 조용히 읽으며 법공부의 행복한 따뜻함에 잠겼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법리는 명백하고도 심오하여 생명의 천기와 우주의 오묘함을 분명하게 설명해주셨어요. 인생의 모든 의혹과 수수께끼가 순식간에 풀렸을 뿐만 아니라, 하늘이 왜 제게 잘 살아야 한다고 했는지도 알게 됐어요. 법을 얻어 수련하고 본연의 참된 자아로 돌아가는 것이 사람이 되는 진정한 목적이기 때문이죠.”

'图1:在《转法轮》一书中,曉薇明白得法修煉、返本归真,才是做人的真正目地。'
《전법륜》을 통해 샤오웨이는 법을 얻어 수련하고 본연의 참된 자아로 돌아가는 것이 사람이 되는 진정한 목적임을 깨달았다.

법리를 통해 샤오웨이는 파룬궁이 성명쌍수(性命雙修) 공법으로, 심성을 수련할 뿐만 아니라 공(功)을 연마하여 몸을 개변시켜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됐다. 수련 후 샤오웨이는 많은 신기한 체험을 했다. “셋째 아이를 낳은 후 한쪽 팔을 잘 들어 올리지 못했어요. 처음 연공할 때는 팔도 너무 아팠지만, 그때 저는 반드시 끝까지 견뎌내겠다고 생각했죠.”

확고한 의지로 샤오웨이는 팔을 힘껏 뻗었다. “그 순간, 원래 공기 중에 빽빽하고 어지러운 것들이 한순간에 부서지는 것 같았어요. 그러고 나서 제 팔이 신기하게도 좋아져서 더 이상 아프지 않았고, 출산 후 다쳤던 척추도 연공 후에 정상으로 회복됐어요.”

샤오웨이가 자신을 법에 융화시킬 때, “제 공기둥[功柱]이 계속 위로 자라나는 걸 느낄 수 있었어요. 그 느낌이 매우 강렬했죠.”

초기에 연공할 때 샤오웨이는 다른 공간의 광경을 보았고, 파룬따파가 평범한 수련법이 아니라는 것을 더욱 깨달았다. “사부님의 대법신(大法身)이 하늘에 앉아 제자들을 지켜보고 계셨어요. 법신이 매우 거대해서 우리는 법신의 발가락 아래 작은 점에 불과했죠. 그리고 전체 장(場)이 붉은빛에 둘러싸여 있었어요. 이 에너지장 안에서 온몸이 고정되어 움직이지 않는 느낌이었어요.”

图2:晓薇在炼法轮功第五套功法“神通加持法”
샤오웨이가 파룬궁 제5번 공법인 ‘신통가지법(神通加持法)’을 연마하고 있다.

평소 샤오웨이는 연공장에 가장 먼저 도착했는데 한번은 가부좌 중에 매우 특별한 광경을 보았다. “제 맞은편에 줄지어 앉아 있는 생명체들을 보았는데 수가 너무 많아 끝이 보이지 않았어요. 당시 저는 항상 가장 먼저 도착해서 조용히 앉아 다른 사람들을 기다리곤 했죠. 그래서 다른 공간의 더 많은 고차원의 생명체들도 거기 앉아서 기다리고 있다고 느꼈어요.”

글을 모르던 시어머니가 《전법륜》 전체를 읽을 수 있게 되다

파룬따파의 심오함을 느낀 샤오웨이는 시어머니를 데리고 함께 배우고 연마했다. 가족들은 시어머니에게서 많은 놀라운 변화를 목격했다. “시어머니는 성격이 강하고 화를 잘 내셨어요. 모든 일을 시어머니 뜻대로 하셔야 했죠. 하지만 수련 후에는 마치 다른 사람이 된 것 같았어요. 온화하고 자애로워지셨죠. 한번은 심지어 저에게 주동적으로 사과하시며 이전에 저를 많이 미안하게 했다고 하셨어요. 지금은 시어머니가 저를 딸처럼 대해주세요. 우리는 자주 함께 나가서 연공하고 법공부를 해요. 많은 사람이 우리를 보고 모녀 사이라고 생각하지, 시어머니와 며느리 사이라고 생각하지 않아요.”

수련 후 시어머니는 더욱 건강해지고 젊어보였다. “전에는 통풍이 있어서 여기저기 아프다고 하셨는데 연공 후에는 다 나으셨어요. 또 시어머니는 원래 글자를 모르셨는데, 한두 번 배우고 나니 《전법륜》 전체를 읽을 수 있게 되셨어요. 나중에 시누이 부부도 시어머니의 변화를 보고 함께 수련에 동참했죠.”

최근 몇 년 시어머니가 고령으로 세상을 떠났을 때 그녀는 평온하고 고요하게 떠났다. 떠나기 전 샤오웨이에게 “정말 고마워. 너 덕분에 법을 얻을 수 있었구나”라고 시어머니는 말했다.

'图2:晓薇、先生与孙子孙女的合照。'
샤오웨이와 남편, 그리고 손자 손녀들의 단체 사진

법은 너무나 소중해, 모든 사람이 알 권리가 있어

1999년 7월 20일 이후, 중국공산당의 파룬궁 탄압이 전방위적으로 시작됐다. 당시 텔레비전을 보지 않던 샤오웨이는 연공장에서 수련자들의 이야기를 듣고서야 탄압이 이렇게 심각하다는 것을 알게 됐다.

사람을 구하는 일이 시급했고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진실함이 샤오웨이를 즉시 행동하게 했다. 그녀는 사람들에게 남편의 가족들이 마음이 가장 약해졌을 때 오히려 사이비 종교에 속아 큰 고통과 괴로움을 겪는 것을 보았다고 했고, 그래서 파룬궁을 만난 후 우리 가족 모두가 정법이 너무나 소중하다고 느꼈다고 말했다.

“돈 들이지 않고도 생명의 근본에서부터 몸과 마음을 향상시킬 수 있다니, 세상의 모든 사람이 파룬따파가 좋다는 것을 알 권리가 있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중국공산당이 계속해서 파룬궁을 탄압하고 중국 국민들을 속이는 걸 보면서, 제가 나서서 더 많은 사람에게 파룬궁에 대해 알려야 한다고 느꼈어요.”

샤오웨이는 편지를 쓰고, 전화를 걸고, 문자 메시지를 보내기 시작했다. 또한 컴퓨터를 조립하고 채팅 소프트웨어를 설치해 다양한 매체를 통해 진상을 알리기 시작했다. “중국인들에게 전 세계에서 사람들이 파룬궁을 수련하고 있다는 것을 알리고 싶었어요. 그래서 화상 채팅을 열고 파룬궁이 무엇인지 설명해주었죠. 듣고 나서 제가 마치 천사 같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었어요. 한 군인은 자신들의 임무가 파룬궁을 탄압하는 것이라고 했는데 그 군인이 진상을 알고 나서는 전체 부대를 인터넷 카페로 데려와 제 이야기를 듣게 했어요. 또 어떤 공장 사장은 진상을 알고 나서 지금 바로 방송을 틀어 공장 전체 직원들이 들을 수 있게 하겠다며 최대한 많이 설명해달라고 했죠.”

중국공산당의 기만으로 인해 파룬궁에 대해 오해하는 중국인들이 너무 많았지만, 이들이 한번 진상을 알고 나면 보여주는 선한 모습에 샤오웨이는 아무리 힘들어도 보람을 느꼈다.

“파룬따파가 얼마나 소중한지 진정으로 알게 되면, 반드시 더 많은 사람들이 파룬따파의 존재를 알기를 바라게 돼요. 그것이야말로 생명에게 진정으로 좋은 일이니까요. 저를 계속 전진하게 하는 원동력이라고 할까요, 아니면 사명감이라고 할까요. 그것은 저 자신을 위한 것이 아니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저처럼 혼란한 세상에서 만년에 한 번 있을까 말까 한 기회를 만나게 하기 위해서예요.”

샤오웨이의 인생은 순탄치 않았다. 몇 년 전에는 딸을 잃는 가슴 아픈 고통도 겪었다. 만약 수련의 길에 들어서지 않았다면 그런 인생의 변고들로 인해 그녀는 죽을 듯한 고통을 겪었을 것이다.

“인생은 정말 고통스러워요. 저는 이렇게 많은 시련을 겪었고 말 그대로 살아있는 것이 죽는 것만 못했어요. 사부님의 자비로운 제도가 아니었다면 이렇게 큰 시련을 어떻게 견뎌냈을지 모르겠어요. 여러 번 생사의 갈림길에서 엄청난 난관이 순식간에 해결됐는데, 그 모든 과정에서 사부님께서 지켜봐 주셨죠.”

샤오웨이는 진중한 어조로 당부했다. “사람이 세상에 살면서 누구나 생로병사를 겪게 되지만 저는 파룬따파를 얻은 덕분에 심성이 높아져 더 이상 그것을 고통이라고 느끼지 않아요. 그래서 모든 사람들도 파룬따파를 알아보셨으면 좋겠어요. 수련할지 말지는 별개의 문제지만 꼭 파룬따파를 알아볼 기회를 가져보세요!”

 

원문발표: 2024년 8월 13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4/8/13/480725.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4/8/13/480725.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