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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들의 페이톈 학교 무용 수업 경험을 말하다

페이톈 학생 학부모의 마음

글/ 미국 대법제자

[명혜망] 아들은 페이톈(飛天) 학교 무용과에 합격한 후 오늘까지 입학한 지 1년이 넘었습니다. 지난 1년간 아이가 몇 차례 학교에서 집으로 돌아왔을 때의 모습을 통해, 아이의 여러 방면에서 긍정적인 변화와 향상을 보며 저와 남편은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부모로서 우리는 페이톈 학교의 교육에 매우 만족하고 안심하며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최근 인터넷상에서 몇몇 사람들이 공개적으로 션윈과 페이톈 학교를 공격하고 있습니다. 저는 학부모로서 우리의 생각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먼저 우리 가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 가정은 해외 대법제자 중 평범한 가정 중 하나입니다. 저와 남편은 각각 1996년부터 1998년 사이에 미국에서 대법을 얻어 수련하게 되었고, 미국에서는 비교적 이른 시기에 대법을 얻은 제자들 중 하나입니다. 20여 년간 대법 수련을 통해 우리는 무한한 혜택을 받았고, 대법제자로서의 사명을 깊이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박해 반대 활동을 하면서 청년에서 중년이 되었습니다.

우리의 아들과 딸은 미국에서 태어나 성장했고, 우리를 따라 대법 수련에 들어섰습니다. 그들은 어릴 때부터 우리와 함께 법공부를 하고 파룬궁 동작을 연마했으며, 점차 박해 반대 활동에도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중국공산당이 중국에서 파룬궁을 탄압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그들은 자연스럽게 해외에서 진상을 알리는 활동에 참여하게 되었고, 능력껏 대법 꽃차 조립을 돕고, 퍼레이드에 참가하고, 션윈 공연을 홍보하고, 션윈 극장에서 자원봉사를 하는 등의 활동을 했습니다.

아들은 저를 따라 미국 수도 워싱턴 D.C.의 국회의사당 연방정부 의원 사무실을 방문해 진상을 알리기도 했습니다. 그 해 아들은 초등학교 2학년이었습니다. 정부 관계자들과의 만남에서 긴장하지 않기 위해 그는 큰 코끼리 인형을 안고 갔습니다. 아마도 어린이 방문객을 거의 받아본 적이 없었던 한 정부 직원이 아들에게 이곳에 오는 것이 재미있냐고 물었고, 아들은 고개를 저으며 회의하는 것이 너무 긴장된다고 말했습니다.

사부님께서 ‘법난’ 경문에서 말씀하신 것과 같았습니다. “부모들도 자녀를 데리고 반박해에 참여했다.” “대법 중의 매 한 일원(一員)은 모두 반박해 중에 있다.” 20여 년간, 제 주변의 자녀가 있는 대법제자들 대부분이 이렇게 부모가 아이를 데리고 수련하며 대법 활동에 참여했습니다.

아들이 페이톈 학교에 지원한 것은 전적으로 아이의 의지였습니다. 사실 이는 우리의 예상을 완전히 벗어난 일이었습니다. 아이는 4살 때부터 매년 션윈 공연을 보았지만 성장 과정에서 한 번도 무용을 배운 적이 없었고, 일반 친구들이 다니는 방과 후 무술 수업조차 가기 싫어했습니다. 어머니로서 저는 아이에 대한 요구가 아주 기본적이었습니다. 그저 아이가 대법 속에서 수련하며 성장하고, 특히 커서도 계속 수련할 수 있기를 바랐고, 일반 사회에서 우리처럼 주류사회에서 사부님을 도와 사람을 구하는 일을 할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우리는 아이에게 다른 더 구체적인 요구는 하지 않았습니다.

작년에 우연한 기회로, 아이가 다른 주에서 열린 션윈 공연에서 자원봉사를 하다가 션윈 단장님을 만나게 되었고, 단장님은 아이에게 페이톈 학교에 지원해보라고 격려했습니다. 이는 전문 무용 선생님이 우리에게 이런 제안을 한 첫 번째 경우였습니다. 우리 부부는 각각 첨단 기술 분야와 관리직에서 일하고 있어서, 줄곧 아이도 우리처럼 흔한 전공으로 진학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아이가 전문 무용의 길을 가는 것은 우리에게 ‘새롭고’ 뜻밖의 일이었습니다. 그래서 다음 날 저는 션윈 단장님께 다시 한번 확인했습니다. 아이가 정말로 지원할 만한 가치가 있는지 물었죠. 단장님은 아이의 조건이 기준에 부합하지만 시험을 볼지 말지는 아이의 의지와 부모의 의사에 달려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 후 한 달 동안, 아이는 다른 두 도시의 션윈 공연장에서 자원봉사를 했고, 이런 경험들이 그에게 깨달음을 준 것 같습니다. 남편은 아이에게 페이톈 학교에 지원해보라고 격려했고, 저는 그저 어떤 선택을 하든 지지한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션윈에 가는 것은 수련에서 진지한 선택이라고 말해주었습니다. 2개월의 고민 끝에 어느 날 아이가 저에게 말했습니다. “시험을 보러 갈래요. 션윈에 가는 것이 제 사명이에요! 저는 사부님을 도와야 해요!”

아마도 이는 그의 명백한 면이 자신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고 있었던 것 같고, 때가 무르익었을 때 그는 자연스럽게 자신의 길을 가게 된 것 같습니다. 비록 13살밖에 안 된 아이가 집을 떠날 수도 있다는 생각에 어머니로서 조금은 아쉬웠지만 저도 알고 있습니다. 훌륭한 젊은이는 큰 포부를 가지고 세상을 향해 나아가야 한다는 것을요. 아이가 션윈 공연에 참여해 사부님을 도와 사람을 구하겠다는 원대한 포부를 가진 것에 대해 우리 부모는 자랑스럽고 흐뭇합니다.

아이는 정말로 합격했습니다. 합격했을 때, 페이톈 학교는 지원자들에게 왜 페이톈에 왔는지 물었습니다. 부모가 오라고 해서 온 것인지(즉, 부모의 일방적인 뜻으로 페이톈 학교에 온 것인지) 물었습니다. 아이는 당시 중국어를 잘하지 못해서 영어로 대답했습니다. “아니요, 제가 스스로 오고 싶어서 왔습니다.” 선생님이 물었습니다. “확실해? 무용을 몇 년이나 배웠니?” 아이는 단호하게 대답했습니다. “한 번도 배운 적 없지만 해보고 싶습니다.” ‘법난’ 경문에서 사부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션윈에는 일부 실습 중인 학생 배우가 있는데, 그들의 부모는 자신들 자녀들이 공부하는 한편 반박해에 참여하기를 원한다. 부모가 아이를 페이톈학교에 보낸 목적 또한 이를 위함인데, 입학 시 학생들은 모두 학교 측으로부터 페이톈에 왜 오려 하는지 질문을 받은 적 있는데, 그들은 모두 사부를 도와 사람을 구하겠다고 말했고, 모두 중공의 박해를 폭로하고 중국대륙의 동수를 구출하는 션윈공연에 무척 참여하고 싶어 했다.” 이는 정말로 우리 부모와 아이의 경험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습니다. 만약 학생들이 사부님을 도와 사람을 구하겠다는 명확한 의지와 목표가 없다면, 학교는 이런 학생들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입니다.[편집자 주: 자발적이지 않고 부모의 일방적인 뜻으로 온 학생들은 학교에서 받아들인다 해도 성공적으로 졸업할 수 없다. 수련이든 전공이든 세계 최고 수준에 도달하려면 고생을 감내하겠다는 기본적인 마음가짐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아들은 처음 입학했을 때 시련이 매우 컸습니다. 전문 무용을 배우는 어려움은 그의 상상을 훨씬 뛰어넘었습니다. 결국 무용을 전혀 접해본 적이 없었기에 모든 무용 기본기를 제로부터 시작해야 했습니다. 부모로서 우리는 아이가 많은 고생을 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고, 또 많은 고생을 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심지어 이전에 약간의 무용 훈련을 받은 학생들도 일단 이런 전문적인 경쟁 분야의 길에 들어서면 엄청난 시련에 직면해야 한다는 것을 저는 알 수 있었습니다. 이는 의심의 여지가 없는 사실입니다.

처음 2개월 동안, 제가 전화로 아이에게 “잘 지내니?”라고 물을 때마다 아이는 저에게 “매우 힘들고 피곤해요. 하지만 괜찮아요(I am OK)”라고 대답했습니다. 저는 아이가 직면한 도전이 매우 크지만 자세히 말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차렸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저는 아이가 견딜 수 있을지 확신이 없었고, 다음에 “여기 있기 싫어요, 집에 가고 싶어요”라는 말을 할 것 같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런 말은 결코 나오지 않았습니다. 아이는 한 번도 저에게 불평한 적이 없었고, 고충을 털어놓은 적도 없었으며, 포기하겠다는 말을 한 적도 없었습니다. 오히려 그는 저에게 이곳에 온 것은 자신의 사명 때문이라고 상기시켰습니다. 그는 항상 자신이 충분히 잘 연습하지 못할까 봐, 선별되어 탈락할까 봐 걱정했습니다. 그제야 저는 이 아이가 이렇게 큰 의지와 사명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됐고, 이는 그가 집에 있을 때와는 너무나 다른 모습이었습니다. 이런 잠재력은 페이톈 학교와 같은 인재 양성 환경에서만 단기간에 발굴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고생 속에서도 끊임없이 노력하는 모습은 절대 학교 선생님들이 강압적인 방식으로 강요해서 나올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제 아들이 집에 있을 때는 그가 하기 싫어하는 일을 강요할 수 없었습니다. 예를 들어, 아이의 중학교 음악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매일 집에서 악기를 15분 이상 연습하라고 요구했습니다. 아들은 트럼펫을 불었는데, 몇 달 동안 노력한 후에는 수업 시간에만 연주를 배우고 더 이상 집에서 연습하지 않았습니다. 그때 제 독려나 선생님의 거듭된 요구도 소용없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페이톈 학교의 환경, 선생님들의 교육, 학생들 간의 상호 격려, 매일의 빡빡한 훈련, 문화 수업, 그리고 수련 중의 법공부, 공법 연마, 교류 등이 모두 어린 학생들이 독립성과 자율성을 배우고, 인내심을 기르며, 기술적으로 끊임없이 향상하고, 진취성을 배우며, 서로 협력하는 법을 배우도록 촉진한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그들의 본성을 일깨워 수련의 길을 잘 걸어가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는 바로 우리 부모가 아이들이 성장 과정에서 키우기를 바라는 인생의 자질이며, 더 중요한 것은 수련의 길에서 점차 성숙해지는 것입니다.

아이는 페이톈 학교에서 학생들 간의 관계가 매우 긴밀하고 함께 있을 때 매우 즐겁다고 말했습니다. 비록 전공 수업은 매우 도전적이지만, 저는 그가 집에서 일반 중학교를 다닐 때보다 더 행복해 보인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마침내 자신의 목표를 찾은 것 같았습니다.

일부 학생들이 페이톈 학교를 떠난 후 학교에 대한 불만을 터뜨리는 것에 대해 저는 이렇게 봅니다. 세계 일류의 학교라면 어디나 그들만의 독특한 인재 양성 환경이 있습니다. 그들이 학생들을 사회의 최고 인재로 양성할 수 있는 이유는 뛰어난 교수진과 교육 환경 외에도 입학 학생들의 자질 또한 매우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학교에 적응하지 못하는 학생들이 퇴학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미국의 일반 대학에서도 각 학교와 전공마다 일정 비율의 학생들이 중도에 그만두는데, 최상위권의 유명 대학들도 예외는 아닙니다. 학생들이 학교의 요구사항과 진도를 따라가지 못하거나, 혹은 그 전공을 좋아하지 않아 다른 전공으로 전과하기도 합니다. 이는 서구 일반 사회의 대학에서 매우 흔한 일입니다. 미국의 웨스트포인트 육군사관학교에서는 신입생들이 먼저 6주간의 야외 집중 훈련에 참가하는데, 외부와 단절되어 휴대폰을 제출하고 가족과 통화도 할 수 없는 상황이 됩니다. 힘든 훈련은 일반인들이 감당하기 어려운 수준입니다. 매년 10%의 학생들이 이 집중 훈련이 끝난 후 적응하지 못해 웨스트포인트를 떠납니다. 제가 보기에 퇴학한 후 학교에 대해 글을 쓰고 대중에게 선전하는 학생들은 아마도 처음 입학할 때의 초심을 잊었거나, 다른 어떤 이익을 위해서일 것입니다.

페이톈 학교는 결국 학생들이 대법 수련을 기반으로 하는 학교입니다. 다른 일반 사회의 종교 학교와 마찬가지로, 반드시 수련에 대해 가르치고 반드시 신앙 면에서의 교육과 실천이 있어야 합니다. 이 점에서 우리 부모는 아이들의 수련 면에서의 성장을 매우 중요하게 여깁니다.

비록 아이가 어릴 때부터 우리를 따라 수련했지만 중학교 나이가 되면서 법공부와 연공, 발정념을 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저는 때때로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최근 몇 년간 사부님께서 설법 문답 중에 많은 대법제자들이 사부님께 자신의 자녀가 성장한 후 수련에서 벗어났는데 어떻게 해야 하냐고 물어보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를 읽으면서 제 아이를 보니, 이것이 우리가 조만간 직면하게 될 추세라고 느꼈습니다.

아이가 페이톈 학교에 간 지 반년이 지난 후, 방학 때 집에 돌아왔을 때 이미 제가 그에게 법공부나 연공, 발정념을 하라고 독려할 필요가 전혀 없어졌습니다. 그는 시간을 매우 잘 활용했고 매일 자발적으로 동생과 함께 법공부와 연공을 했습니다. 발정념을 할 때도 더 이상 예전처럼 이리저리 움직이며 소리를 내지 않고 조용히 집중해서 했습니다. 한번은 자정이 넘어서도 연공을 하고 있어서, 원래 그날 게을러서 연마하지 않으려던 저도 급히 따라 연마하게 되었습니다.

아이가 수련 면에서 이렇게 큰 비약을 보이는 것을 보고 우리는 매우 감동했습니다.

아이의 중국어 실력도 1년 만에 듣고 말하고 읽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리 부부는 둘 다 전임으로 일하기에 아이의 중국어 학습에 대해 줄곧 신경 쓸 여력이 없는 상태였습니다. 한 수련생은 우리 아이가 중국어를 못한다는 현실을 교훈 삼아 젊은 수련생들에게 어릴 때부터 아이들에게 중국어를 가르쳐야 한다고 주의를 주었습니다. 아이가 어렸을 때 저는 그저 중국어 《전법륜》을 한 번 읽어주었을 뿐입니다(단지 발음만 읽고 설명은 하지 않았습니다). 20여 개의 한자를 배웠지만 그 이상은 더 배우지 않았습니다. 페이톈 학교에 가기 전에는 간단한 대화만 알아들을 수 있었고, 사부님의 설법 녹음을 알아듣지 못했으며, 한두 개의 한자만 쓸 수 있었고 중국어를 읽을 수도 없었습니다.

페이톈 학교에서 그는 자신에게 맞는 중국어 반에 배정되었습니다. 1년이 지난 지금, 그는 이미 혼자서 번체 중국어 《전법륜》을 읽을 수 있게 됐고(병음 도움 없이), 컴퓨터 검색의 도움을 받아 번체 중국어로 심득 체험을 쓸 수 있으며, 선생님들과 동급생들과 중국어로 일상 대화를 나눌 수 있고, 사부님의 설법을 직접 알아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2개월 전 아이가 방학 때 집에 왔을 때, 제가 차 안에서 사부님의 설법 녹음을 틀었는데 음량을 꽤 작게 해놓았습니다. 뜻밖에 아이가 저에게 소리를 좀 더 크게 해달라고 했습니다. 저는 놀라서 “네가 알아들을 수 있니?”라고 물었고 그는 “네, 다 알아들을 수 있어요”라고 대답했습니다.

전문 스포츠 분야의 엄격한 선생님들도 잠재력 있는 학생들을 양성합니다. 중국에는 “엄한 스승이 뛰어난 제자를 키운다”는 말이 있습니다. 입학하기 전에 저는 아이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마음의 준비를 해야 해. 프로 운동선수를 양성하는 코치는 절대로 너희가 일반 중고등학교에서 만나는 체육 선생님과는 다르단다. 그 코치들은 매우 엄격하고 요구사항이 매우 높아. 너희 중고등학교 체육 선생님들은 세계 일류의 운동선수를 양성하는 게 아니고, 그들은 그렇게 할 수도 없어. 하지만 페이톈의 무용 선생님들은 세계 일류의 무용수들을 양성하고 있어. 어떤 전문 경기 분야든 일단 세계 최고 수준에 도달하면, 코치의 엄격한 요구와 훈련의 높은 강도는 일반인들이 상상하는 수준이 아니야. 그래서 학생들도 그에 맞는 마음가짐을 가져야 해.”

아이가 페이톈 학교에서 첫해를 보내며 무용을 배우면서 여러 상황에 부딪혔을 때, 저는 항상 아이에게 무용 선생님들의 엄격한 요구를 올바르게 대하고 적응해야 한다고 상기시켰습니다. “만약 한 학생이 재능이 없고 발전 가능성이 없다면, 코치는 분명 그에게 더 이상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높은 기준의 훈련을 시키지 않을 거야. 그러니 만약 선생님이 너에게 엄격하다면 그것은 네가 빚어낼 수 있는 재료이고, 조각할 수 있는 옥이라는 뜻이야. 부정적인 생각을 하지 말고 그저 연습해서 선생님의 요구에 도달하려고 노력해.”

인터넷상에서 페이톈 학교의 선생님들이 학생들을 어떻게 대하는지, 훈련 강도가 얼마나 높은지에 대한 소문이 있는데, 저는 그들이 일반적인 비전문 학교의 사제 관계를 기준으로 그들이 익숙하지 않은 분야의 훈련을 바라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문외한의 마음가짐으로 자신들이 전혀 접해보지 못한 환경을 바라보고 있는 것입니다. 세계의 어떤 전문 체육 분야의 일류 선수가 달콤한 환경에서 훈련받아 나온 적이 있습니까? 코치가 매일 아무렇지도 않게 듣기 좋은 말만 하며 훈련시켜 나온 적이 있습니까? 그런 적이 없습니다. 심지어 비전문 스포츠 분야에서도, 심지어 스포츠가 아닌 분야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미국 의과대학에서는 학생들이 체력의 한계 상황에서도 의료 기술을 정상적으로 발휘할 수 있도록 훈련시킵니다. 학교는 학생들에게 각종 훈련을 받게 하는데, 여기에는 48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의료 환경에서 환자를 구조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목적은 학생들이 자신의 체력과 지능의 잠재력을 발굴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저는 어릴 때 1년간 프로 수영 선수를 목표로 하는 수영 훈련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비록 1년 만에 탈락했지만 그 과정은 제 인생에 무한한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이 경험 때문에 저는 프로 경기에서 코치가 얼마나 엄격한지 이해합니다. 하지만 그들이 당신을 양성할 가치가 없다고 생각하면 더 이상 엄격하게 대하지 않을 것이고, 당신에게 더 이상 큰 고생을 시키지도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 문제에 대해 이해하지 못하는 수련생들에게 제안합니다. 이 문제에 마음을 쓰지 마세요. 일반 사회에서도 뒤에서 션윈이나 페이톈 학교의 선생님들을 비방하도록 선동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성적인 사람이라면 누구나 그들이 무엇을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들의 술수는 효과가 없을 것입니다.

학생들의 소업과 치료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아이가 한 번은 열이 나고 감기에 걸린 적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그가 집을 떠난 후 처음으로 몸이 불편했던 때라 당시 그는 꽤 향수병을 느꼈습니다. 부모로서 우리도 조금 마음이 아팠습니다. 아이를 직접 돌볼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는 아이가 성장 과정에서 반드시 배워야 할 심리적 독립과 강인함의 한 단계입니다. 아이는 선생님께 하루 휴가를 요청했습니다. 한 선생님이 다른 학생들에게 생강차를 준비해 그에게 마시라고 전해주고, 잘 쉬라고 전하라고 했습니다. 그 한 번의 소업 후에 저는 아이가 전화로 제 질문 “잘 지내니?”에 답할 때 더 이상 “I am OK(괜찮아요)”가 아니라 “I am good(아주 좋아요)”라고 대답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저에게 갑자기 많은 훈련이 그렇게 어렵지 않게 느껴졌다고 말했습니다. 이런 소업은 좋은 일이고 고생하는 것도 좋은 일임을 알 수 있습니다.

또 한번은 아이가 약간의 작은 부상을 입어 한동안 부상이 지속됐습니다. 선생님은 그에게 운동량을 줄이고 보조를 받으면서 계속 훈련하도록 했습니다. 얼마 후 아이는 자신의 심성에서 문제를 찾아냈고 곧 회복되었습니다.

아이의 치아 교정 과정은 좀 복잡했습니다. 치과 의사가 치료 계획을 세웠는데, 연말 방학 때 집에 와서 치료받는 것 외에도 학기 중간에 한 번 더 와서 세 번의 집중 치료를 받아야 했습니다. 여기에는 한 번의 치과 수술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학교에 4일간 휴가를 요청했습니다. 학교 측에서는 매우 빨리 휴가를 승인해주었습니다. 아이가 치과 수술을 받고 난 후 의사는 1주일 동안 격렬한 운동을 하지 말고 머리를 아래로 향하는 훈련 동작을 하지 말라고 지시했습니다. 우리는 의사가 준 서면 지시사항을 첨부하고, 아이의 세 명의 무용 및 매트 기술 선생님들에게 중국어로 편지를 써서 의사의 요구사항과 피해야 할 훈련 동작(예: 물구나무서기, 뒤로 굽히기 등)을 설명했습니다. 또한 학생들의 생활을 담당하는 선생님에게도 같은 내용의 문자를 보냈습니다. 선생님들은 모두 문제없다고 하셨고, 아이가 적합하지 않은 운동을 피하도록 하고, 다른 운동은 양을 줄여서 참가하라고 했으며, 수업 중에 옆으로 가서 쉬도록 했습니다. 결국 의사가 요구한 7일간의 격렬한 운동 금지를 넘어 하루를 더 추가해 아이의 회복을 보장했습니다.

제가 이런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인터넷상에서 일부 사람들이 페이톈 학교 학생들의 부상과 치료에 대한 이야기로 글을 쓰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이 어떤지는 아마도 당사자들이 가장 잘 알 것입니다. 션윈 ‘삼총사’ 중 한 명인 샘(Sam)의 비디오에서 그는 몇 년 전 자신이 겪은 심각한 부상, 치료, 그리고 회복의 경험을 이야기했습니다. 우리 수련인들은 모두 알고 있습니다. 이런 병업, 소업, 치료의 경험 속에는 모두 수련의 요소, 정념의 요소, 대법의 가지(加持)로 회복되는 요소가 있다는 것을요. 수련을 이해하지 못하는 일반인이나, 한 발은 안에 있고 한 발은 밖에 있는 사람들이 이런 문제로 글을 쓰는 것은 그저 이 사람들의 경지와 이해를 반영할 뿐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페이톈 학교는 학생들이 대법 수련을 기반으로 하는 학교입니다. 그렇다면 모든 면에서 신앙적 특징이 있을 것입니다. 우리 아이의 이 몇 가지 경험을 통해, 우리 부모는 학교와 선생님들의 행동이 학생들을 보호하고 있으며, 우리 부모들이 안심할 수 있게 한다는 것을 보았습니다.

높은 강도의 훈련과 부상에 대해 말씀드리면서, 저는 미국 일반 회사에서 직원들이 높은 강도의 업무로 인해 건강 문제가 발생하는 상황에 대해서도 언급하고 싶습니다. 모두 알다시피 전 세계적으로 미국 회사의 업무 압박과 강도가 가장 높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것은 공장에서 일어나는 우발적인 산업 재해가 아니라, 화이트칼라 계층 직원들이 업무 강도가 크고 과도한 업무로 인해 병에 걸리는 경우도 적지 않다는 것입니다. 제가 만난 주변 동료들 중에서도 업무 스트레스로 인해 신경 계통에 문제가 생겨 더 이상 출근할 수 없게 된 경우가 있었습니다. 장시간 과도한 업무와 너무 촉박한 프로젝트 일정으로 인해 병원 응급실에 가게 되거나 뇌졸중 증상이 나타난 경우도 있었습니다. 미국 항공우주 산업계의 환경에서는 더욱 독특한, 직원들이 업무 환경의 높은 강도와 높은 압박으로 인해 건강 문제가 발생한 역사가 있습니다. 한때 항공우주 산업계에서 일했던 서양인 대법제자가 저에게 말해주었습니다. 70년대에 그가 젊은 매니저였을 때, 높은 업무 압박으로 인해 두 번이나 직장에서 심장마비를 일으켜 회사에서 병원으로 보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병에 걸리거나 부상을 입는 상황은 특별하거나 페이톈만의 유일한 일이 아닙니다. 하물며 스포츠 분야에서는 말할 것도 없지요! 그런데 션윈 배우들의 부상률은 다른 전문 예술 무용단체들보다 낮고, 완전히 회복되는 기적은 오히려 훨씬 더 많습니다.

사실 일반 회사에서도 회사에 불만을 가진 직원들이 퇴사하거나 해고된 후 회사의 ‘내부 비밀’을 폭로하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서양 사회에서는 이를 ‘불만을 품은 전 직원(disgruntled former employee)’이라고 부릅니다. 그리고 언론들도 이러한 ‘내부 비밀’에 대해 소위 심층 보도 기사를 작성하기를 좋아하는데, ‘말이 놀랍지 않으면 죽은 것과 같다’고 합니다. 모두 판매량을 위해서죠. 글을 더 흥미진진하게 써야 독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으니까요. 진실과 거짓을 섞어 놓아야 일부 사람들을 혼란스럽게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식견이 좀 더 넓은 일반인들은 그들이 지어낸 내용을 보면 무슨 일인지 금방 알아차립니다.

결론

션윈과 같은 기적에 대해 말하자면, 일반인들도 알고 있듯이 일반 사회에서 큰일을 하려면 반드시 그만큼 큰 저항이 있기 마련입니다. 더 깊은 차원에서 대법제자들도 모두 알고 있듯이, 션윈 공연은 사부님께서 인간 세상에서 법을 바로잡고 계시는 것입니다. “인류 배후의 그러한 악령들이 사람을 조종해 대법제자를 탄압하고 사부를 박해”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누군가가 뒤에서 사람들을 조종해 션윈과 페이톈 학교에 대해 거짓말을 퍼뜨리는 것이 어디서 오는지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대법제자로서 우리는 이성적으로 분석만 해보면 동요될 것이 없습니다. 일반인들에게 있어서도 이성적인 사람이라면 고의적으로 생생하게 이야기를 지어내는 사람들을 따라가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아이가 페이톈 학교에서 공부하고, 전문적인 무용 훈련을 받고, 수련하고, 성장하는 것에 안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페이톈 학교가 아이들이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최고의 환경이라고 생각합니다!

 

원문발표: 2024년 8월 10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4/8/10/480709.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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