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랴오닝성 대법제자
[명혜망] 2023년 여름방학에 곧 고등학교에 진학할 학생이 찾아왔습니다. 영어 성적이 70점 정도였는데, 보충수업 시간은 겨우 10일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그는 보충수업을 하면 효과가 있을지 물었습니다. 저는 확신에 찬 목소리로 “효과가 있을 거야! 하지만 능동적으로 대법(파룬궁)에 순응하고 동화되어야 해”라고 답했습니다. 저는 그의 어머니가 대법을 수련하고 있고, 아이도 지지한다는 걸 알고 있었습니다. 저는 그와 함께 법리를 토론하면서, “한 사람의 언행이 진선인 우주 특성에 더 가까워질수록, 위대한 신불(神佛)께서 너에게 지혜를 열어주고 영감을 주실 거야”라고 했습니다. 저는 그에게 매일 조금이라도 법을 읽으라고 권했고, 그는 흔쾌히 승낙했습니다. 거리가 멀어서 매일 오후에만 3시간씩 보충수업을 할 수 있었고, 시간도 10일밖에 남지 않았지만 그의 점수에 근거해 저는 목표를 정해 수업을 해줬습니다. 고등학교 입학시험이 끝난 후 그는 기쁜 마음으로 90점 이상 맞았다고 제게 알려줬습니다.
저는 1994년부터 대법을 얻어 수련하기 시작했습니다. ‘전법륜(轉法輪, 파룬궁 수련서)’을 배운 후, 마치 보물을 얻은 것 같았습니다. 손에서 놓을 수 없었고, 마치 제 생명이 바로 수련을 위해 온 것 같았습니다. 천재일우의 기회로 대법과 사부님을 찾아 반본귀진(返本歸眞, 진정한 자신의 본원으로 돌아감)의 길에 올랐으니, 기쁜 마음을 말로 다 표현할 수 없었습니다. ‘전법륜’ 이 보물 같은 책을 다 본 후, 저는 이전의 좋지 않은 습관, 즉 담배, 술, 마작, 공기총 사냥 등을 모두 끊었고, 근무 외 시간에는 법공부와 연공을 하여 심신이 근본적으로 정화됐습니다.
저는 대법 수련인으로서, 교사로서 제 마음속에는 학생들의 앞날과 학부모들의 희망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매 수업 시간, 매 한마디 말에 극도로 높은 책임감을 느끼고, 선한 마음으로 모든 학생을 대해야 합니다. 짧은 45분 동안 교실에서 교육의 질과 양을 모두 완벽히 완수해야 합니다. 일할 때 저는 항상 우주 특성 진선인으로 가늠하고 저 자신을 채찍질했습니다. 수업할 때는 자비로운 어조로 가르치는 내용을 명확하고 투명하게 설명하고, 친절한 눈길로 강단 아래의 앳된 얼굴들을 둘러보았는데, 마치 일종 무언의 대화로 학생들의 선한 마음과 소통하는 것 같았습니다. 저는 가혹한 말로 학생들을 비판하거나 나무라지 않았고, 늘 평온한 마음가짐으로 격려해 그들이 자신의 성과와 희망을 느낄 수 있게 했습니다.
그때 제가 교실에 들어설 때마다 학생들의 박수가 터져 나왔습니다. 제 마음속에는 우둔한 학생이 없었고, 오히려 우둔한 것은 교사라고 생각했습니다. 수업할 때는 학생의 특성에 맞게 가르쳐서, 우수한 학생은 ‘실컷 먹게’ 하고 뒤처지는 학생은 ‘소화할 수 있게’ 해줬습니다. 개별적으로 사정이 있어 결석한 학생은 무조건 보충수업을 해주었습니다. 강의할 때는 간결한 언어와 다양한 방식으로 흥미진진하게 해서 모든 학생이 마음을 가라앉히고 경청하게 끌어들였습니다. 저는 자주 학생들에게 좋은 사람이 되는 도리를 얘기해줬습니다. 학생들은 “선생님 수업은 늘 더 듣고 싶은데 벌써 끝나버려요”라고 말했습니다. 때로는 학생들은 저에게 “선생님은 많이 변하셨어요. 너무 선해지셨어요”라고 하면, 저는 “파룬따파(法輪大法, 파룬궁)가 날 변화시켰어”라고 대답했습니다. 학생들은 “파룬따파는 정말 좋아요”라고 했습니다.
당시 제가 담당한 반은 중학교 3학년 졸업반이었는데, 영어 성적의 향상 속도가 매우 빨랐고, 고등학교 입학시험 평균 성적이 전 현(縣)에서 2등을 기록했습니다. 그해 저는 현 정부로부터 모범교사 칭호를 받았습니다. 이듬해 저는 또 중2반을 맡았는데, 당시 그 반의 중1 기말고사 평균 성적은 19점이었습니다. 저는 ‘이 정도 성적이라면 큰일인데’라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학교 지도부에 상황을 설명하고, 자원봉사로 초과 근무하며 보충수업을 하겠다고 했고, 학교는 당연히 지지해줬습니다. 아침 자습 시간을 영어 수업 시간으로 바꾸었는데, 이후 고등학교 진학 시 그 반의 영어 평균 점수는 81점에 달했습니다. 겨우 2년 만에 이런 성적을 기록한 것은 그 학교 사상 처음이었습니다. 이 해에 저는 학교에서 일등 상금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바로 그 해, 저는 대법 수련을 포기하지 않았기에 우수교사로 평가받지 못하고 오히려 불법적으로 해고당했습니다. 이후에 저는 다시 사악한 중국공산당의 박해를 받았고, 감옥에서 나온 후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소규모 과외반을 열었습니다. 매 기수 99%의 학생들이 크게 성적이 향상되었는데, 중상위권에서 1등으로 올라간 학생도 있었고, 꼴찌에서 5등 안으로 든 학생도 있어서 모두 껑충 뛰어오른 셈이었습니다. 그들이 소속된 학교에서 그들은 ‘다크호스’라고 불렸습니다.
2022년에 소개로 한 3학년 초등학생을 받았는데, 가정형편이 좀 어려워서 한번 수업에 10여 위안(약 1,800원)밖에 받지 않았습니다. 이 학생의 상황은 이러했습니다. 키가 작고 반응이 둔해서, 학교에서는 늘 교실 맨 뒷자리에 앉았고, 가방에는 연습장 한 권도 없었으며, 늘 숙제를 하지 않았습니다. 국어는 배우는 교과서를 읽을 수 없을 정도였고, 수학은 덧셈 뺄셈도 잘하지 못했습니다. 저는 학부모에게 “왜 아이를 과외반에 보내 보충수업을 시키지 않으셨나요?”라고 물으니, “계속 보냈는데 소용없었어요”라고 했습니다.
상황을 파악한 후, 저는 그 아이의 손을 잡고 성실히 가르쳤습니다. 저는 대법에서 닦아낸 크나큰 인내심과 사랑으로 그를 가르치는 데 지치지 않았습니다. 때로는 큰 소리로 꾸짖기도 했는데, 그러면 아이가 울곤 했습니다. 저는 즉시 제 조급한 마음이 아이에게 상처를 줬음을 깨달았습니다. 이때 사부님의 법이 제 귓가에 울렸습니다. “우리 연공인(煉功人)에게는 모순이 갑자기 생길 수 있다. 어떻게 해야 하는가? 당신이 평소 늘 慈悲한 마음과 상화(祥和)한 심태를 유지한다면, 문제와 마주쳐도 잘할 수 있다. 왜냐하면 그것은 완충적인 여지가 있기 때문이다. 당신이 늘 慈悲하고 선(善)으로 남을 대하며, 무슨 일을 하든지 언제나 다른 사람을 고려하여 매번 문제와 마주칠 때마다 이 일을 다른 사람이 감당해 낼 수 있는지 없는지, 다른 사람에게 해가 되는지 안 되는지를 우선 생각한다면 문제가 나타나지 않을 것이다. 그러므로 당신은 연공(煉功)함에 높은 표준, 더욱 높은 표준으로 자신에게 요구해야 한다.”(전법륜)
나중에 제 마음이 안정되자 열 번이고 백 번이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꾸준히 그를 가르쳤고, 그가 이해한 후에야 다음 단계로 넘어갔습니다. 저는 아이에게 대법 진상을 알려주었지만 아이는 사악한 거짓말에 중독되어 대법을 존경하지 않는 말을 내뱉기도 했습니다. 저는 이것이 학교 선생님들이 중국공산당의 사악한 거짓 선전을 믿고 아이들을 해친 탓임을 알았습니다. 저는 세심하게 대법의 아름다운 진상을 들려줬고, 진상을 알게 된 아이는 소년선봉대에서 탈퇴하고 자신의 가방에서 붉은 스카프를 꺼내 근처 물웅덩이에 던져버렸습니다. 그때부터 아이는 점차 조금씩 영특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아이 어머니는 기뻐하며 말했습니다. “아이가 선생님 과외를 무척 좋아해요.” 저는 겸사겸사 진상을 알려줬고 그녀는 기쁘게 삼퇴(공산당의 3가지 조직 탈퇴)를 했습니다. 그녀는 제게 “전염병 기간에 우리집 어른들은 모두 걸렸는데 아이만 걸리지 않았어요”라고 알려줬습니다.
이상 사례들은 일반인으로서는 하기 어려운 일들이지만, 모두 대법 덕분에 해낼 수 있었습니다.
원문발표: 2024년 3월 11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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