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대만 대법제자
[명혜망] 영화 ‘우리는 원래 신이었다’ 무료판 첫 방송을 본 후, 다음날 바로 유료 확장판을 구매해 봤는데 감회가 더 깊었고, 이해하지 못한 부분들을 더 많이 이해하게 됐다. 무료판만 본 수련생과 아직 못 본 수련생은 유료 확장판을 보시는 것이 좋겠다. 촬영팀을 지원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전체 구성이 보다 완벽하고, 복선도 더 뚜렷하며, 친지들을 초대해 함께 관람할 수도 있다. 다음은 내가 이 영화를 두 차례 보고 느낀 일부 줄거리다. 바르지 않은 점은 수련생 여러분께서 자비롭게 바로잡아주시길 바란다.
1. ‘기천제’ 때 해악신군(海岳神君, 인간계의 조해봉)과 영봉선자[靈鳳仙子, 인간계의 ‘샤오펑(백소봉)’]는 지각을 했고, 이로 인해 ‘마음을 묶는 쇠사슬’에 묶여 늦게까지 대법을 얻지 못한다. 마음 사슬에 묶이는 사람들은 천시를 지연시킨 사람, 마음의 지혜를 잃은 사람, 잘못해 마도(魔道)에 들어간 사람 등이다. 마음의 지혜를 잃은 사람(진상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과 잘못해서 마도에 들어간 사람(공산주의 사교를 믿는 사람)에 대해서는 이해되지만, 왜 ‘천시를 지연시킨 사람’도 묶이게 되는 것일까? 영화를 볼 때 이 의문점을 품고 있다가 나중에 곰곰이 생각해 봤다. 한 수련생과 교류한 적이 있는데, 일반인들은 무언가를 매우 중시할 때 절대 지각하지 않는다. 지각은 그 일을 존중하지 않고 중시하지 않는 것과 같다. 내가 교사였을 때 절대 수업에 늦으면 안 되는 것과 같다. 그렇다면 나는 왜 대법 행사에 늦은 적이 있을까? 스스로 중시하지 않은 것이 아닐까? 만약 깊이 파헤친다면, 사부님을 존중하지 않았고 법을 믿지 않은 것이 아닐까? 그밖에 마음의 지혜를 잃었거나 마도에 잘못 들어가는 것은 사람일 때 미혹된 상태에서 벌어지는 일이지만, 해악신군과 영봉선자는 명백한 신의 상태임에도 지각을 했다. 시간이 촉박하다는 것을 알면서도 소중히 여기지 않고, 정법이 끝날 무렵 원만하지 못할 정도로 정진하지 못한 대법제자들을 은유한 의미일까? 결과는 이들 두 사람 못지않게 무서울 것이다.
2. 해봉이 사람 중에 미혹되어 있을 때, 무미현자[無迷智者]와 봉우(鳳羽)는 그의 ‘진념’을 깨우치기 위해 많은 방법을 썼다. 사람 중에서 보면 다 우연한 일로 보이기에, 해봉은 사람 중에 너무 미혹되어 이것이 ‘신’의 일깨움이라는 것을 깨닫지 못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다. “왜냐하면 당신이 속인 중에서 수련하기 때문에, 그는 갑자기 당신을 머리가 아래로 드리우게 하고 거기에 둥둥 뜨게 걸어놓고, 당신을 하늘에 데려가 고생을 겪게 할 수는 없는데, 그는 이렇게 하지 않을 것이다. 모두 속인 중의 상태로서, 오늘 누가 당신을 건드렸거나, 누가 당신을 화나게 만들었거나, 누가 당신을 언짢게 대한다거나, 갑자기 당신에게 불손하게 말하거나 하는데, 바로 당신이 이런 문제를 어떻게 대하는지 본다.”(전법륜)
사부님께서 설법 중 어떤 일도 우연한 일이 아니라고 여러 번 말씀하셨다. 그러므로 신변에 무슨 일이 일어나도, 아무리 사소한 일이라도 수련과 무관하지 않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3. 더 많은 깨달음은 일일이 자세하게 설명하지 않겠다. 다만 영화에서 샤오펑은 법을 배우고 연공한 후 정념이 강화됐고 신의 측면도 작용했다. 이 장면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장면 중 하나다.
내가 심성을 높이면 나의 층차도 승화되고 공력도 커질 것이다. 이전에는 발정념을 중시하지 않았는데, 영화를 본 후 발정념을 할 때 집중력이 크게 향상되어 강한 에너지가 느껴지고, 심지어 손바닥에 열이 날 정도였다.
또 영화를 볼 때 휴대폰은 비행기 모드로 해서 최대한 방해받지 않도록 하고, 컴퓨터나 아이패드 등이 있으면 스크린이 클수록 감동이 더욱 깊다. 나는 프로젝터를 사용했는데 관람 효과가 매우 좋았다.
영화를 보기 전에는 일반인에게 추천하기에 적합할지 좀 고민했다. 영화를 보고 난 후 내 생각은 사람마다 내력이 다르고, 인생의 경험이나 미혹의 정도도 다르며, 깨닫는 만큼 깨닫는다는 것이다. 설령 고층차의 이치를 이해하지 못해도 신화 이야기라고 보면, 우리가 왜 진상을 알리는지 알 수 있고, 파룬궁이 사람들에게 ‘좋은 사람이 되라’고 가르치는 것을 알 수 있으며, 박해의 잔혹함과 사악함도 알 수 있다.
그러므로 수련생은 더더욱 유료 확장판을 관람해야 한다. 이 영화는 오랜 기간에 걸쳐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높은 수준의 광범위한 주제들을 다루고 있으며, 수련에 대한 깨달음, 정법 노정에 대한 이해, 각양각색으로 미혹에 빠진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상을 알리는 데 도움이 된다!
[편집자 주: 본문은 글쓴이 개인의 현재 인식에 따라 작성된 것이므로 수련생 여러분이 서로 교류하고 비학비수(比學比修)하는 데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원문발표: 2023년 12월 10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3/12/10/469122.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3/12/10/469122.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