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중국 대법제자
[명혜망] 최근 핸드폰 사용에 대한 토론을 보고, 나도 개인적인 생각과 방법을 교류해 미숙한 의견으로 고견을 끌어내고자 한다. 이 방면에서 잘하는 수련생, 좋은 방법, 경험이 있는 수련생과 모두 교류하려 한다. 대법제자로서 우리는 수련의 길을 바로잡아, 핸드폰에 대한 집착과 의존 때문에 자신의 수련에 교란이 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핸드폰에 대한 집착을 없애려면 먼저 온라인 쇼핑을 하지 않거나 적게 해야 한다. 중국 본토에서는 대도시에서 작은 시골에 이르기까지 온라인 쇼핑이 매우 트렌디한 생활 방식이 된 것으로 보인다. 내 주변의 속인 친구는 매일 택배를 몇 개씩 받는데, 택배를 받지 않으면 허전해하는 것 같다. 우리는 사실 이것이 변이된 생활 방식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사람은 서로 왕래해야 하고 서로 만나서 교류해야 한다. 대법제자로서 우리는 더 많이 나가서 더 많은 사람과 접촉하고 교류해야 한다. 이것은 중국 대법제자들이 진상을 알리는 통로이기도 하다!
동시에 이러한 전자 결재에 대해 개인적으로는 우리 대법제자들은 되도록 현금으로 거래하고, 비록 자신이 진상 지폐(파룬궁에 관한 진상이 적힌 지폐)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진상 지폐를 사용하는 수련생들에게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 핸드폰에 각종 온라인 쇼핑 앱이나 업무와 무관한 각종 앱을 설치하지 않는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할 수 없는 물건이 필요한 경우 가족에게 사달라고 하거나 컴퓨터에서 살 수 있다. 컴퓨터는 구매 후 빨리 꺼야 하는데, 여기에 자신의 시간을 낭비해선 안 된다.
물론 때로는 온라인 쇼핑이 더 저렴할 때도 있다. 하지만 우리는 수련자로서 잃지 않으면 얻지 못한다는 인연 관계를 알아야 한다.
최근에 겪은 일
나는 예전에 물건을 살 때 할인, 혜택 등을 받은 적이 없으며 생활에 필요하면 샀다. 혜택이 없어도 생활에 필요하면 샀고, 생활에 필요하지 않으면 사지 않았다. 아무리 저렴해도 마음을 움직이지 않았다. 하지만 한 쇼핑몰의 멤버십 카드를 만든 후부터 물건을 살 때마다 얼마를 절약했는지 계산하게 됐다. 보름이 지나자 뭔가 이상하다고 느꼈고 온종일 이 계산을 계속했는데, 이것은 ‘계산하는 마음’이 아닌가? 이것은 자신의 에너지와 시간이 관련되어 있지 않는가? 그리고 내가 그날 물건을 사러 갔는데 현장 가격이 회원 가격보다 더 저렴하다는 것을 알았다. 이 한 차례 구매가 보름간의 ‘혜택’과 마찬가지였다! 그래서 나는 곧 이 멤버십 카드를 내려놓고 일상으로 돌아왔다.
핸드폰에 대해서는, 집에 돌아오기만 하면 주방, 화장실처럼 법공부하는 곳에서 가장 멀리 떨어진 곳에 핸드폰을 놓는다. 법공부하지 않을 때 핸드폰은 기본적으로 이런 곳에 있다. 아이와 나는 모두 이렇게 하며 누가 처리해야 할 일이 있으면 다른 방에 가서 다 처리하거나 다 보고 돌아오며 핸드폰은 침실에 갖고 들어가지 않는다. 특히 밤에 잘 때는 핸드폰의 교란을 받지 않도록 곁에 두지 않는다.
아이가 공부할 때 자료를 찾아야 한다면 먼저 참고서를 보면 되고, 핸드폰으로 꼭 찾아야 한다면 다 찾은 후 바로 가져간다.
이상은 핸드폰 사용에 대한 내 생각과 방법들이다. 속인 중 깨어 있는 사람들도 핸드폰은 ‘사용’되어야 하고 핸드폰에 의해 ‘사용’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게다가 우리는 막중한 책임을 맡고 있는 대법제자들이며 핸드폰에 집착해 자신에게 불필요한 교란과 번거로움을 일으키게 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이 깨끗한 마음을 남겨 법공부를 더 잘하고 사람을 구해야 한다!
법에 있지 않은 부분이 있으면 수련생 여러분께서 바로잡아주시길 바란다.
원문발표: 2023년 11월 8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3/11/8/467963.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3/11/8/46796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