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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기소침해지지 말고 방향을 잃지 말자

글/ 산둥성 대법제자

[명혜망] 올해 들어서서 우리 지역에 비교적 심각한 박해가 일어나 한동안 먹구름이 드리워서 일부 수련생들은 어찌할 바를 몰랐다. 적지 않은 수련생은 수련의 발걸음을 늦췄고, 어떤 수련생은 아예 앉아서 관망했다. 이는 현지 수련생들의 중생 구원에 심각한 영향을 미쳤다.

대법제자가 시련 속에서 자신을 단련하지 못하고 수련의 길에서 넘어졌을 때 다시 일어나지 못하면 박해는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한다. 이것은 사부님께서 원하시는 것이 아니다. 사부님께서는 우리가 고난에 직면했을 때 의기소침해 있지 말고 노군(老君)의 연단로(煉丹爐)에서 강철로 단련되기를 원하신다. 고난 속에서 사부님께서는 우리를 보호하고 계시기에 우리는 제때 안으로 찾고 빨리 제고해야 수련 길을 굳건히 걸을 수 있다. 수련에는 고생과 시련이 있지만 아무리 고생스럽고 힘들어도 이겨낸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수련생 중에는 4가지 상황이 발생했다.

1. 박해가 발생한 후 일부 수련생은 신속하게 납치된 수련생 가족을 찾아가 석방을 요구하러 가라고 재촉했고, 일부 수련생은 묵묵히 뒤에서 수련생 구출 일을 했다. 어렵지만 지혜롭게 가족과 연락해 제때 사악한 박해를 폭로하고 즉시 정의로운 변호사에게 연락해 다른 수련생이 어떻게 반(反)박해를 할 것인지 더 잘 알게 했다. 특히 제때 사악한 악행을 폭로해 악인에게 큰 충격을 안겼다.

2. 평소에 정념정행(正念正行)하며 세 가지 일을 했던 현지 수련생 W는 이번 박해가 일어난 후, 자발적으로 전체 그룹을 묵묵히 조율하면서 식사도 잘 하지 못했지만 대법을 실증하는 일을 잘했고, 제때 수련생들과 연락해 적시에 발정념으로 사악한 박해를 제거했다. W가 아니었다면 다른 수련생들은 인터넷에 접속하는 방법을 모르기에 현재 일어나고 있는 박해를 알지 못했을 것이고, 현지에서 정체(整體)를 이루기 어려웠을 것이다. 또한 W는 대법을 실증하는 일을 차근차근하도록 그들을 격려하고 상황이 심각하다고 해서 사람을 구하는 일을 중단하지 말고 구세력이 안배한 길을 걷지 말라고 격려했다. 그래서 그 지역은 예전처럼 세 가지 일을 했다. 이번 박해로 여러 자료점이 파괴됐기에 일부 수련생은 자료를 가져올 곳이 없게 됐다. W는 상황에 따라 즉각 조율해 호신부(護身符)를 만들 줄 아는 수련생에게 좋은 품질의 호신부 수량을 확보하도록 부탁했고, 인쇄할 줄은 알지만 호신부를 만들 줄 모르는 수련생에게는 진상 자료만 전문적으로 만들라고 부탁했다. 이로써 그 지역 수련생들은 진상을 알리고 정상적으로 세인을 구할 수 있게 됐다. 동시에 W는 두려움을 극복하고 정체를 중히 보며 사람을 구하는 데 집중했다. 이번에 박해받은 한 수련생의 일부 자료는 사부님께서 보호해주셨는데, W는 이 수련생 집에 가서 진상 소책자와 전단지를 모두 갖고 와 신속히 중생에게 나눠줬다.

3. 박해받은 수련생은 심리적 그림자가 좀 컸는데 이런 사람들이 대다수였다. 박해로 인해 가족들도 따라서 놀라서 두려워했고, 이웃들도 이해하지 못했으며, 진상을 아는 사람들도 이해하지 못하고 오히려 수련하는 사람이 이기적이고 가족의 감정을 돌보지 않는다고 비난했다. 박해의 그림자는 큰 바위처럼 박해받은 수련생들의 마음을 짓눌렀다. 어떤 가족은 수련생을 흘겨봤고, 어떤 가족은 수련생을 비난하면서 밖에 나가지 말라고 했다. 어떤 수련생은 거리에서 다른 수련생을 보고도 감히 말을 걸지 못했다. 이런 수련생들은 압박을 받아 우울함을 느꼈고 안심하고 법공부할 수 없었으며, 심지어 법을 아주 적게 배웠다. 대법을 실증하는 일은 아주 적게 하거나 심지어 하지 않았다. 이것은 수련에서 소극적이고 소침해진 것이 아닌가? 이것은 사악의 속임수에 걸려든 것이 아닌가?

4. 어떤 수련생은 박해받지 않았을 때 개인 법공부와 연공은 했지만 기본적으로 사람을 구하는 일은 하지 않았다. 이번 박해에 연루되지 않자 그들은 자신이 무사하다고 생각했고 그들 가족도 아주 좋다고 느꼈다. 그들은 남들 앞에서 본인이 가족들에게 엄격히 요구해 문제가 생기지 않았다고 자랑하기도 한다. 하지만 그들은 정체에 문제가 생겼을 때 자신을 되돌아보지 않았고, 자신을 정체의 입자로 여기지 않았으며, 수련생에 대한 박해에 동질감을 느끼지 않았고, 다그쳐 법공부와 발정념을 해 사악한 박해를 해체하지 않았다. 오히려 수련을 더욱 느슨히 하고 사람 구하는 일을 하지 않았다. 무엇을 했는가? 거리에 앉아 속인과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것은 이것도 잃고 저것도 잃은 것이다. 온종일 수다를 떠는 목적은 그가 일부 수련생들처럼 세 가지 일을 그렇게 중히 여기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함이다. 놀아야 할 때 놀아야 한다면서 많은 시간을 속인과 수다를 떠는 데 보냈고, 가족과 함께 보내는 데 많은 시간을 들였다. 이건 방향을 잃은 게 아닌가?

나는 사부님의 최근 설법이 단지 개별적인 사람에게 하신 설법이 아니라 수련인 전체에 대해 하신 것임을 깨달았다. 표면적으로 보면 수련생들 눈에는 나는 비교적 정진하는 편이지만 나에게 부족한 점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다. 사부님의 설법은 날 따끔하게 경고하신 것 같았고 사부님께서 나와 ​​몇몇 수련생을 말씀하신 것 같았다.

오늘 명혜의 한쪽을 빌려 일부분 현지 수련자들의 상황을 반영하려 한다. 이런 상황은 다른 곳에서도 발생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세 번째와 네 번째 상황에 부닥친 수련생들이 하루빨리 수련 상태를 바로잡고, 하루빨리 자신을 조정하며, 법공부를 많이 하고 발정념을 많이 해 빨리 정법 노정을 따라잡고 서약을 이행하며 사부님을 걱정시키지 말기를 바란다.

내가 이 글을 쓴 것은 수련생을 일깨워주고 나 자신도 채찍질하기 위함이다. 수련 층차가 제한되어 있기에 부족한 점은 수련생 여러분께서 바로잡아주시길 바란다.

 

원문발표: 2023년 10월 1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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