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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이 진정한 정념인가?

주변 자료점의 안전 의식 결여에 관한 생각

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최근 몇 년간 우리 지역에서는 비교적 큰 자료점(찾아가는 사람이 많고 복잡함)의 안전 문제로 수련생들 사이에서 큰 파동이 일어났다.

자료를 만드는 수련생이 안전 의식이 부족하거나, 심지어 아예 없는 때도 있어서 아파트 문을 잠그지 않고 열어놓았는데, 자료를 가지러 가는 수련생의 편리를 위한 것이라고 한다. 일부 협조인이나 일반 수련생, 그리고 농촌 수련생들이 그 집으로 자료를 가지러 갔고, 자료를 가지러 간 수련생끼리 자주 마주치게 되며, 그들이 무슨 자료를 원하면 자료를 만드는 그 수련생은 이에 응한다. 나중에 한 수련생은 자료를 가지러 오는 일부 사람이 매우 수상한 것을 발견했다. 한 명만이 아니었고 그를 아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으며 대법제자 같지 않았다. 확인해본 결과 그 사람은 정말 대법제자가 아니었으며 자료를 어디로 갖고 갔는지 지금까지 아무도 모른다.

자료를 만드는 노년 수련생은 귀가 좀 어두워서 자료를 가지러 오거나 교류하러 온 수련생과 대화할 때 목소리가 아주 컸다. 게다가 문을 닫지 않고 말할 때도 주의하지 않아서 수련생들이 그곳으로 가면 아래층에서도 그녀가 어떤 수련생과 세 가지 일에 관해 말하는 내용을 자주 들을 수 있었다. 또 아무개가 방금 자료를 가지러 왔다가 갔다는 둥 특정 수련생을 지명해 말하기도 했다.

수년간 다른 수련생이 이 노년 수련생과 교류했으나 그녀는 받아들이지 않았다. 본인은 전심전력으로 대법을 위해 헌신했고 정념이 강하며 또한 사부님께서 관여하시니 두려울 게 없다고 생각하며, 다른 수련생에게 두려운 마음, 사람의 마음이 있다고 여겼다. 며칠 전 한 수련생이 이 노년 수련생의 건물 아래층에서 이상한 상황을 목격했다. 사복경찰이 잠복하고 있는 것 같았다. 나중에 다른 수련생들도 이 문제를 발견했다. 이런 상황을 겨냥해 우리 현지 수련생들은 급히 모여 심도 있게 교류했다.

사실, 이 노년 수련생이 안전에 주의하지 않는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그러나 왜 지난 몇 년간 이 문제가 개선되지 않은 채 일부 협조인을 비롯한 많은 수련생이 여전히 야단법석을 떨며 그녀 집에 자료를 가지러 갔단 말인가? 누가 이 문제를 조장했는가?

매우 조급해진 어떤 수련생은 안전을 위해, 수련생들이 그녀 집에 자료를 가지러 가는 것을 빨리 차단해야 한다고 했다. 이런 방법은 이전에도 시도해본 적이 있으나, 수련생들이 진정으로 이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지 못해 표면적으로만 해결했을 뿐 마음을 다스리지 않았기에 시간이 흐르자 다시 전철을 밟았다. 게다가 수련생 사이에 일부 간격과 갈등이 발생했다.

나도 안으로 자신을 찾았다. 우리 지역에 이런 일이 일어난 것은 이 방면에서 나도 닦아야 할 것이 있기 때문이며, 안전 문제에 대한 인식에서 행동과 해결책에 이르기까지 고치고 제고해야 할 점이 있다는 것이다.

또한, 다른 수련생의 조급한 마음과 책임감을 보고도 내가 무심했던 것을 보았다. 그래서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고 다짐했다. 나는 비공개적으로 몇몇 수련생을 찾아서 교류한 결과, 어떤 문제든지 고립적으로 존재하는 것이 아님을 발견했다. 이 일에 관련된 많은 수련생의 인식이 대법에서 벗어났기에 이런 장이 만들어진 것이다. 교류에 참여한 수련생들의 네 가지 의견을 여기에 써내 토론하고자 한다.

1. 그녀 집에 자주 자료를 가지러 가는 한 농촌 수련생에게 이 일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묻자 이 수련생은 “저는 그녀의 수련 층차가 높고 정념이 강해서 아무도 그녀를 건드리지 못할 것으로 생각해요”라고 말했다.

2. 주변에서 자료를 만드는 다른 수련생에게 이 일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묻자 “별문제 없는 것 같아요. 문제가 있으면 그녀는 벌써 납치됐겠죠. 이렇게 오래됐는데도 줄곧 잘 있잖아요. 다른 수련생은 납치됐는데 그녀는 아무 일 없으니 문제없는 게 아닐까요?”라고 했다.

3. 어느 법공부 팀의 협조인 수련생에게 이 자료점이 안전에 주의하지 않는 것을 뻔히 알면서 왜 여전히 그녀 집에 자료를 가지러 가는지 묻자, 그 협조인은 자신에게 사심(私心)이 있음을 인식했다고 했다. “편리하고 심지어 자료를 만드는 수련생이 문을 닫지 않는 점이 심리적으로 편했어요. 또 하나는 그녀가 열성적이고 두려운 마음이 없으며 정념이 강한 걸 느꼈어요. 게다가 그녀는 항상 집에 있고 거절하지 않아 갈 때마다 자료를 얻을 수 있었어요.”

4. 물론 일부 수련생은 문제가 있는 것을 의식했지만, 나는 그들의 생각이 법리상에서 그다지 옳지 않다고 생각했다. 이를테면 다음과 같다. “자료를 만드는 수련생이 정념이 강하다고 해도 자료를 가지러 가는 수련생도 정념이 그렇게 강하다고 보장할 수 있나요? 거기에 간 수련생이 정념이 강하지 않고 누락이 있으면 사악(邪惡)이 틈타기 쉽지 않을까요?”

무엇이 정념인지 법으로 가늠해야

나는 밍후이왕에서 이와 관련된 교류 문장을 찾아봤는데, 이 방면의 문제는 전화 안전 문제와 마찬가지로 정말 엄숙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수련생 말에 의하면 잘하지 못하면 ‘피의 교훈’이 된다. 우리가 이 방면에 관한 대법과 밍후이왕의 요구를 명확히 알지 못했거나 잊어버려서 이런 일이 나타나게 된 것이다.

밍후이왕에 게시된 ‘기초부터 시작하는 자료점 세우기 실용 기술 안내서’의 ‘자료점을 안전하게 운영하기 위한 주의 사항’에는 “자료점은 법공부 장소와 최대한 분리해야 한다. 자료점 일은 자료점 수련생과 책임 협조인 수련생 이외 다른 수련생이나 속인에게 알릴 필요가 없으며, 자료점은 최대한 단선(單線) 연락을 취해야 한다. 자료점의 안전 원칙은, 아는 사람이 적을수록 좋으며 개별적인 협조인이나 기술 수련생, 그리고 자료를 전달하는 개별적인 수련생만 알면 된다”라고 되어 있다.

단선 연락, 자료점과 법공부 장소 분리, 말조심, 개별적인 협조인과 기술 수련생 및 자료를 전달하는 개별 수련생만 알도록 하기 등은 자료점을 운영하는 기본적인 주의사항이자 안전 의식이며, 우리가 꼭 지켜야 할 점이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다. “대륙의 정황은 매우 복잡하다. 염두가 조금만 틀려도 구세력은 바로 틈을 잡는다. 따라서 자신의 수련에서, 일하는 동기에서 특히 조심해야 하는데, 당신은 필경 홍색의 공포 환경 속에 있다.”[1]

그렇다면 무엇이 정념인가? 우리의 정념은 대법에서 온 것이므로 반드시 대법의 요구에 부합하고 대법에 동화해야 한다. 대법의 요구에 부합하지 않으면 정념이라고 할 수 없으며, 무엇이든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해서 정념이라고 할 순 없다. 사부님의 요구대로 하겠다는 생각이 바로 정념이며, 사부님의 요구대로 하는 행위가 바로 정행(正行)이다.

따라서 자료점 수련생의 이 방면에 관한 생각과 행위는 사부님과 밍후이왕의 자료점에 대한 요구에 부합하지 않는다. 이 점을 안다면, 이 일에 관해 다양한 생각을 하는 수련생은 이 일을 어떻게 가늠해야 하고 어떻게 해야 할지 자연스레 알 것으로 생각한다.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으면 정념정행한 것이고 문제가 발생했으면 옳지 않다’는 생각은 대법의 표준으로 가늠한 것이 아니라 ‘문제가 발생했는지 여부’로 가늠한 결과라고 나는 생각한다.

자료를 만드는 수련생으로서 지난 몇 해간 줄곧 확고하게 대법 수련의 길을 걸어왔으나, 이 방면에서 마음을 더 조용히 하고 수련생들의 말을 더 생각해보며, 안전에 더 주의하고 이지적이고 지혜롭게 해야 하지 않겠는가? 이 역시 법 속에서 수련해야 할 점이다.

주변 수련생들이 자신과 다른 수련생, 그리고 정체(整體)를 책임지기 위한 이 방면의 대법과 밍후이왕의 요구를 몰랐고, 두려워하지 않는 이런 언행을 정념으로 여기며 심지어 숭배하고 고집했기에 이런 국면이 나타났을 것이다. 이제 수련생들이 법의 표준을 알았으니 모든 일을 법으로 가늠하면 반드시 바로잡을 수 있으리라고 믿는다.

나는 누구를 원망할 생각이 없다. 여러분이 법리에서 함께 깨닫고 바로잡으며, 사부님께서 요구하신 것을 이지적이고 평온하게 할 수 있고, 동시에 사악이 빈틈을 탈 기회를 주지 않길 바랄 뿐이다.

또 다른 문제는 일부 수련생이 말하는 ‘수년간 일부 수련생들 간에 안전을 고려하지 않고 전화하거나, 자료를 가지러 가서 떠들썩하게 대화하며 이름까지 부르는 등 조심하지 않았음에도 자료를 만드는 수련생은 왜 여태껏 문제가 나타나지 않았는지’에 대해 나는 두 가지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다.

첫째, 자비로우신 사부님께서 항상 우리를 보호해주셨기 때문이다. 우리에게 법에 부합하지 않는 점이 일부 있어도, 사부님께서는 법을 위해 헌신하는 우리의 마음을 소중히 여기시고 위험 속에서 매번 다른 사람의 입과 주변에서 일어난 일을 빌려 우리를 깨우쳐주신다. 이번처럼 자료를 만드는 수련생의 집 주변 상황이 이상한 것을 본 수련생이 한 명만이 아니다. 우리는 깨달아야 한다! 사부님께서 조급해하신다! 빨리 자신을 찾고 대법으로 바로잡아 안전 의식을 높여야 한다.

둘째, 사악에게 이용당하고 있기 때문이다. 수련생이 교류문장 ‘수구(修口)와 휴대폰 안전’에서 말한 것과 같다. “예를 들면 한 수련생이 아무개, 아무개라고 하며 다른 수련생의 실명을 말하는 등 수구를 잘하지 못하여 중공(중국공산당) 악당 관계자에게 장기간 도청되면 아무런 비밀을 지키지 못한다. 그 결과 그녀와 접촉했던 자료점은 파괴됐고, 심지어 그녀와 접촉했던 수련생은 감옥에 들어가 박해받아 죽었거나 반면으로 나아갔다. 중공 악당 관계자가 그녀에게서 정보를 얻을 수 있기에 그녀를 건드리지 않은 것이다. 그래도 그녀는 자신이 잘 수련했고 정념이 강하다고 생각한다.”

어떠한 손실과 나쁜 결과가 초래됐든 교류문장에서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비록 정법 수련의 길에 수많은 시련, 온갖 시험과 유혹, 악(惡)의 광적인 탄압이 있어도 우리 정법시기(正法時期) 대법제자는 모두 사전 서약을 실천하고 있고 세 가지 일을 잘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우리의 부주의로 인한 손실을 어찌해야 하는가? 수련자인 우리의 매 걸음은 천신(天神)이 기록하고 있는 것을 모두 알고 있을 것이다. 정말로 이러하다! 길을 바르게 걷는지, 잘하는지 못하는지, 사람을 어떻게 구하고 있는지 등 대법에 준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인 영향을 모두 기록하고 있다. …… 대법제자들의 수련이 끝나고 원만할 때, 안전에 주의하지 않아 악(惡)에 이용당한 이 수련생이 원만할 수 있겠는가? 천신이 이런 기록을 하나하나 열거할 것인즉, 이런 기록은 그녀가 원만할 수 없는 증거가 될 것이다!”

밍후이왕에는 안전에 대한 주의와 채택한 조치 등에 관한 구체적인 교류 문장이 매우 많다. 예를 들면 ‘교훈을 받아들여 법을 사부님으로 삼고 법을 실증하는 길을 평온하게 걷다’, ‘안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다’, ‘우리 지역 수련생 여러 명이 납치된 일에 대한 약간의 반성’, ‘자료점이 교란받지 않은 4대 원인’, ‘안전에 대한 주의는 수련해낸 것’ 등이다. 여러분이 필요하면 보시기 바란다.

종합해서 말하면 우리는 안전 의식을 높이고, 안전을 도모하는 현명하고 효과적인 방식과 조치를 택해서 불필요한 손실을 피해야 한다. 이렇게 해야 사부님께서 맡겨주신 세 가지 일을 보다 안정적으로 잘할 수 있다.

개인적인 심득 교류이니 적절하지 않은 점은 자비롭게 바로잡아주시길 바란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저작: ‘각지설법13-2015년 뉴욕법회 설법’

 

원문발표: 2023년 7월 16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3/7/16/463022.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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