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아이들마다 잘 대해주어 우리 반 학생들의 성적이 대폭 향상돼

글/ 중국 랴오닝 대법제자

[밍후이왕] 저는 1996년에 파룬따파(法輪大法)를 수련하기 시작한 교사입니다. 수련 전, 세상의 혼탁한 흐름 속에서 나뒹굴며 저는 바쁘게 뛰어다녔습니다. 대법을 얻은 후, 사부님께서 우리 제자들에게 언제, 어디서든지 다른 사람을 위해 생각하고 명·리·정(名利情)을 내려놓으라고 가르치셨습니다. 학부모들은 실직한 후 수입이 적다는 점을 고려해 아이들을 학원에 보내라고 권장하지 않았고, 방과 후 또는 휴일을 이용해 저는 개별 학생들에게 보충수업을 해주고, 학부모가 보낸 돈·물품은 모두 돌려줬습니다.

학부모 모임에서 저는 부모님들에게 말했습니다. “지식을 가르치고 인성을 길러주는 것은 저의 책무이고, 제가 받는 봉급은 제 노력에 대한 보상입니다. 파룬따파를 수련하는 저는 모든 면에서 더욱 다른 사람을 위해 생각해야 합니다. 부모님들도 쉽지 않고 부담도 크시잖아요. 마음 놓으시고, 제가 최선을 다해 아이들을 잘 교육할 테니 협조 부탁드립니다. 아이들이 순수한 분위기에서 자라게 하고, 올바른 선악의 기준으로 진실하고 선량하며 양보하는 미덕을 갖추게 할 것입니다.”

학생의 자질이 높으면 가르치는 데 당연히 힘이 덜 들고 학업 성적도 좋기 때문에 누구나 영리하고 똑똑한 학생을 원합니다. 말을 잘 듣지 않고 말썽 피우고, 우둔하며, 심신장애가 있거나, 한부모 가정이라서 잘 돌볼 수 없는 아이들은 누구나 겁을 먹는데, 학교 지도부는 그런 아이를 다 저에게 보냈습니다.

다른 반 학생은 다 생기발랄하고 바르게 줄을 서는 반면, 우리 반 학생은 뇌종양 수술 후유증으로 눈이 침침하고 늘 똑바로 서지 못하는 아이가 있었고, 나이가 어리고 키가 작은 아이들은 줄지어 서 있는 것이 들쭉날쭉했습니다. 지식 수용 능력의 격차가 크고, 학부모의 배경도 다릅니다. (다른 반 학부모는 기관, 학교, 병원, 상업에 종사하는데 우리 반의 학부모는 대부분 퇴직이나 실직이었습니다. 오늘날 사회 풍조는 바로 이렇습니다. 뒷문으로 들어가서 인맥을 쌓고, 좋은 반을 고릅니다) 학생들의 취학 전 선행학습 기초도 다릅니다.

다른 반 수업에서는 교사가 학생들의 복습을 지도할 뿐인데, 저는 처음부터 수업을 시작해야 했고 수업에 공을 들이고 열심히 노력하지만, 반드시 좋은 결과를 얻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어떤 아이는 선천적 자질이 바로 거기에 머물러 있어서 우리 반은 모든 시험에서 합격률과 우수성이 꼴찌였습니다. 그리고 이런 것들은 저의 경제적 수입과 교사로서의 평판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것은 정말 명예, 이익, 정에 대한 큰 시험이었습니다. 보통 사람들은 이런 불공평한 반 배정을 절대로 받아들이지 않을 것입니다. 저는 대법 수련자이고, 사부님 말씀을 들어야 합니다. 이런 반은 대법제자가 가르쳐야 해서 저는 이 반을 맡았습니다.

저는 모든 아이를 잘 대했습니다. 형편이 어려운 한부모 가정 아이일수록 저의 보살핌이 더욱 필요하다는 것을 압니다.

일요일에는 이 아이들이 우리 집의 어린 손님이 되었고, 연로하신 저의 아버지는 그들의 요리사가 되었습니다. 명절이나 휴일에는 국화산, 압록강 변에 우리 웃음소리가 울려 퍼졌고, 우리의 발자취를 남겼습니다.

반에서는 모두 서로 도왔습니다. 공부든, 다양한 활동에서 공동 노력이든, 순위에 상관없이 편안한 마음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진실, 관용, 인내는 아이들이 인간으로서 지켜야 할 준칙입니다. 반 학기 만에 초기성과를 거두었고, 우리 반 성적이 크게 향상되었으며, 학급 풍조가 바르고 응집력이 강해져 각종 활동에서 모두 앞섰습니다.

아이들이 이렇게 변한 것을 보고 학부모들이 잇달아 감사의 말을 전하여, 저는 말했습니다. “제게 감사하지 마세요. 감사드리려면, 대법 사부님께 감사드리고 파룬따파에 감사드리세요. 대법이 저를 변하게 했고, 아이들을 변화시켰어요. ‘파룬따파하오(法輪大法好-파룬따파는 좋습니다), 쩐싼런하오(真善忍好-진선인은 좋습니다)’를 기억하세요.”

중국공산당이 파룬따파를 박해한 후, 저는 베이징에 가서 청원했다는 이유로 불법 구금을 당했고, 반 전체 학부모들이 함께 시와 구의 관련 부서에 가서 관계자들을 만났습니다. 당시의 그 사악한 환경에서 이들이 정의로운 행동을 할 수 있었던 것은 파룬따파가 학부모, 아이들의 마음에 뿌리를 내렸다는 증거입니다.

(책임편집: 훙양)

 

원문발표: 2023년 7월 7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3/7/7/462692.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3/7/7/462692.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