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아버지의 날’에 아버지를 떠올리면서

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나는 1999년 중공(중국공산당)이 파룬궁을 박해하기 전에 수련을 시작했다. 그때는 학생이었다. 나중에 어머니도 수련하셨는데 아버지는 어머니가 대법을 수련한 후에 심장병이 좋아지는 모습을 보고 우리의 대법을 수련을 매우 지지하셨다. 아버지는 또 우리와 함께 사부님께서 설법하시는 영상을 보고 대법 법리에 젖어 들기도 하셨다.

아버지는 공무원인데 한번은 한 업체가 비디오 플레이어를 뇌물로 보냈다. 다음날 아버지는 어젯밤에 꿈을 꾸었는데 플레이어를 받지 말았어야 했다며 다시 돌려보내셨다.

1999년 7월에 중공 사당(邪黨)이 대법을 박해하기 시작한 후, 나는 베이징에 가서 파룬궁 박해를 멈출 것을 요구했다. 아버지와 어머니는 나에게 돈을 주면서 지지하셨지만 내가 구치소에 감금되자 크게 걱정하셨다. 아버지는 큰물이 빠져나가는 꿈을 꾸고 나서 어머니에게 내가 곧 무사히 집으로 올 거라고 말씀하셨다.

내가 납치된 사건은 온 현(縣)을 떠들썩하게 했다. 작은 현이라 사람들이 모두 알게 됐다. 수련생들은 여러 방법을 찾아 나를 구출하려 했고 경찰에게 날 난처하게 굴지 말라고 말했다.

내가 석방될 때 부모님이 날 기다리고 있었는데 정치보안 과장이 문 앞에서 아버지에게 ○○ 직장에 다니시냐고 물었다. 그리고 아버지에게 내가 대법을 배우지 말게 하라고 충고했다. 아버지는 “안 됩니다”라고 말씀하셨다. 그리고 주민센터와 파출소 사람들이 왜 매일 우리집을 괴롭히고 날 감시하는지 물어보셨다. 정치보안 과장은 “국내 형세라 어쩔 수 없습니다. 공산당이 몰락하면 저는 역사의 죄인이 될 겁니다”라고 말했다.

이후에 나와 어머니는 어쩔 수 없이 타지로 떠돌아다녔고, 아버지는 우리와 함께하기 위해 조기 퇴직하고 타지에서 진상 현수막 만드는 것을 도우셨다.

한번은 내가 집에 없을 때 수련생이 진상 자료를 배포하러 가기 위해 찾아왔다. 그러자 아버지가 자진해서 나서셨다. 늦은 밤이지만 아버지는 자전거를 타고 수련생과 함께 주변 시골로 진상 자료를 배포하러 가셨다.

나는 고향에 갔다가 경찰에게 납치돼 구치소에 갇혔다. 부모님은 매일 구치소에 가서 날 풀어달라고 했지만 어떻게 해도 그들이 풀어주지 않자 아버지는 현의 고위직을 찾아갔다. 그 고위직은 먼 친척인데 그는 아버지가 공안국에 갔었다는 사실을 알고 처벌하려 했으나 아버지는 두려워하지 않았다.

아버지는 그들은 일하는 것보다 부서 간의 관계를 위해 더 적극적으로 뛰어다닌다고 했다. 수련생들도 구출에 나섰으나 공안국에서 여전히 날 풀어주지 않았고 강제노동을 시킬지도 모른다고 했다. 당시 나에게 전해지는 소식들은 모두 절망적이었다. 어머니가 말씀하시기를, 부모님은 낮에는 가서 내 석방을 요구하고, 밤에는 날 생각하다가 서로 눈물을 흘리셨다고 했다. 아버지가 눈물을 흘리면 어머니가 위로해주셨고, 어머니가 눈물을 보일 때면 아버지가 위로해주셨다고 했다.

내 친구의 아버지는 경찰인데 난 오랫동안 그 친구와 연락하지 않았다. 한번은 그 친구가 구치소에 갔다가 날 발견했다. 그는 어머니에게 자신이 누구라고 밝혔고 그 친구가 공안국장과 연락하자 난 석방됐다. 그 친구는 또 다른 수련생들의 구출도 도왔다. 현재 그는 타지에 있는데 나는 늘 전화로 안부를 묻는다.

어머니는 법을 배우기 시작하셨을 때 한편으로는 수련하고 한편으로는 약도 드셨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몸이 완전히 좋아지셨다. 1999년 박해가 시작된 후 어머니는 수련생들과 함께 전단지와 스티커를 배포하셨다. 한번은 시골에 가서 자료를 배포하는데 진상을 모르는 마을 사람이 가로막으면서 파출소로 잡아가려 했다. 어머니는 옥수수밭으로 뛰어들어 도망가셨다. 너무 오래 뛰어 발톱이 빠졌지만 심장병은 도지지 않았다. 그 당시는 어머니의 건강 상태가 가장 좋을 때였다.

우리가 타지에서 떠돌아다닐 때 원래 거주지 경찰들과 ‘610(파룬궁 박해기관)’ 경찰들이 아버지의 월급을 동결시켰다. 어머니는 법공부도 제대로 하지 못했고 중공 사당의 박해를 견디기 어려워하셨다. 어머니는 심장병이 자주 재발하셨고 결국 고향에 돌아온 지 얼마 안 되어 세상을 떠나셨다.

어머니는 심장병 때문에 병원에 자주 입원하셔서 아버지는 여러 번 놀라셨다. 아버지는 우리의 수련을 지지하던 것에서 극구 반대하기 시작하셨다. 심지어 우리가 아버지 앞에서 대법 책을 읽는 것조차 허락하지 않으셨다. 어머니가 세상을 떠나신 후 아버지의 상태는 더욱 나빠져서 분명히 중공 사당의 박해가 초래한 결과지만 오히려 대법을 원망하셨다. 어머니가 대법을 수련한 후 바로 건강을 회복했던 그 시절을 잊으셨고, 사당의 박해로 어머니가 세상을 떠나셨다는 것을 잊으셨다. 아버지는 중공 조직 탈퇴는 동의하셨지만 관념을 바꾸려 하지 않으셨다. 내가 애써 보았지만 효과가 크지 않았다.

씬탕런(新唐人) 위성 수신기가 보급된 후 아버지에게도 하나 설치해드리고 싶었다. 아버지는 씬탕런 TV를 6개월 정도 보고 난 후에야 대법을 반대하지 않았고 숨겨놓았던 대법 책을 나에게 돌려주셨다. 한번은 동네 수련생이 아버지와 함께 공원에서 한담하다가 퇴역 군인을 만났다. 셋이서 이야기하다가 아버지가 씬탕런에서 본 중공 사당의 역사를 이야기했다. 그리고 동네 수련생이 중공 탈퇴를 권하자 퇴역 군인이 바로 탈퇴했다고 했다.

몇 년 전 어느 날, 길에서 경찰이 날 가로막았다. 나는 전화로 아버지께 알렸다. 아버지는 바로 와서 경찰과 이야기했다. 그러나 경찰은 아버지에게 “괜찮아요, 금방 나올 거예요”라고 속이면서 날 파출소로 끌고 갔다. 그들은 나를 쇠의자에 묶고 심문했으며 구치소에 가두려 했다. 아버지와 수련생들은 구출 방법을 생각했다. 내 친구의 아버지는 이미 몇 년 전에 퇴직해 현지 경찰을 몰랐지만 그는 지인들을 통해 방법을 생각했다. 아버지는 줄곧 사건을 따라다니며 공안, 검찰, 법원 측과 계속 교섭했으나 경찰은 ‘증거 자료’를 만들어 검찰원에 날 넘기고 계속해 박해했다.

구출 과정에서 수련생들이 우리 아버지에게 법률 정보를 주었고 아버지는 또 인터넷에서 파룬궁을 박해하는 것은 법적 근거가 없고, 공안부와 국무원에서 정한 14가지 사교에도 파룬궁이 없음을 발견하셨다. 아버지가 경찰 대장에게 이것을 말하자 대장은 “당신이 이렇게 잔소리를 하면 우리는 법을 말하지 않겠습니다”라고 말했다. 법을 집행하는 자가 법도 말하지 않겠다며 이렇게 억지를 부렸지만 아버지는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 각 부서를 찾아다니셨다. 아버지는 모든 부서에 공안, 검찰, 법원이 날 박해하는 것은 위법행위라고 고발하는 편지를 보내셨다.

내 안건이 법원에 도착한 후 아버지는 현지 변호사 사무실을 전부 돌아다니셨지만 감히 나설 변호사가 없었다. 어떤 변호사가 아버지에게 스스로 제1변호인이 될 수 있다고 알려주자 아버지는 법원을 찾아가서 제1변호인이 되겠다고 신청하셨다. 하지만 판사는 동의하지 않았고 아버지에게 법률 지원 변호사 신청 절차를 밟게 했다.

불법 재판이 열리는 날, 많은 사람이 왔고 법원은 떠들썩했다. 나중에 한 경찰이 나에게 “당신이 하찮은 사람으로 알았는데 우리는 정말 놀랐습니다”라고 말했다. 그들은 날 돕는 수련생이 많자 모두 날 대단한 인물로 여긴 것이었다.

아버지는 방청석에서 재판 상황을 모두 적으셨다. 법원 부원장이 경찰에게 지시해 아버지의 펜을 빼앗고 적지 못하게 했다. 검사가 나에게 여러 번 죄를 승인하냐고 물었다. 내가 승인하지 않는다고 하자 검사는 법원에 중형을 내릴 것을 요구했다. 아버지는 국가에서 정한 14가지 사교 중에 파룬궁이 없다는 자료를 제시하셨다. 구치소에 있는 죄수가 내 소식을 듣고 뇌물을 주면 형을 적게 받을 수 있다고 아버지에게 전해주라고 했다. 나는 우리 아버지는 뇌물을 주지 않을 거라고 말했다. 그러나 그 말을 전하려 해도 방법이 없었다.

파룬궁 안건은 모두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결과가 나오기에 기다리는 수밖에 없었다. 오랜 시간 끝에 판결이 나왔는데 감옥에 갈 필요도 없었고 구치소에서 날짜만 채우면 끝이었다. 죄수는 내 아버지가 뇌물을 준 게 틀림없다고 했고 나도 그럴 거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구치소에서 나와서 아버지에게 물었더니 뇌물을 준 적이 없다고 하셨다.

아버지와 수련생들이 날 구출하는 과정에서 아버지는 수련생들이 모두 좋은 사람임을 알게 되셨다. 내가 나온 후 현지 당서기가 사람을 데리고 보러왔다. 당시 내가 집에 없었는데 아버지는 그들에게 “파룬궁을 수련하는 사람들은 모두 좋은 사람입니다”라고 말했다. 서기도 “맞습니다”라고 말했다.

다음 해에 나는 또 납치됐다. 아버지와 친척들이 함께 날 구출해 나는 집으로 돌아왔다. 이번에 아버지는 아예 우리집에서 함께 지내셨다. 아버지는 날마다 씬탕런 TV를 보셨는데 친척을 만나면 씬탕런 내용을 이야기하고 공산당 조직 탈퇴를 권하셨다. 만약 수신기가 잘되지 않으면 조급해하시다가 나중에 아버지도 인터넷으로 보실 줄 알게 되셨다.

아버지는 부패를 증오하셨다. 젊었을 때 사무실의 두 친구가 뇌물로 승진해 국장이 됐다. 그들이 승진했을 때부터 아버지는 그들과 어울리지 않으셨다. 아버지는 중공 관리들의 부패를 꿰뚫어 보고 계셨는데, 씬탕런을 통해 공산당의 사악한 본질을 더 잘 알게 되셨을 것이다.

내가 여러 차례 납치되는 바람에 아버지도 충격을 많이 받으셨다. 나중에 내가 집에 늦게 들어와도 아버지는 걱정하셨다. 아버지는 나중에 뇌졸중으로 세상을 떠나셨지만 그분은 정직하고 양심 있는, 세상에서 제일 좋은 아버지였다.

언젠가 공산당이 없어진 중국 땅에서 자유로운 공기를 마시며 아버지의 날을 행복하게 보낼 수 있는 그런 날이 오기를 기대한다.

 

원문발표: 2023년 6월 15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3/6/15/462011.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3/6/15/46201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