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중국 헤이룽장성 수련생 베이옌(北鴈)
[밍후이왕] 파룬따파를 수련하기 전인 1997년, 남편과 나는 둘 다 성질이 나빴다. 남편은 상당히 짜증을 많이 냈다. 대법을 수련한 후 나는 갈등이 생기면 안으로 찾아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 그래도 평소에 화를 참지 못하고 남편이 나에게 소리 지르면 가끔 말대꾸했다. 내가 말대꾸를 하면 남편은 항상 큰 소란을 피우고 며칠 동안 말하지 않았다.
우리는 매일 이 악순환을 겪었고, 나는 이혼할 생각까지 했다. 그러나 이혼하면 대법의 요구에 따라 하지 못하기 때문에 어찌할 바를 몰라 괴로웠으며 오랫동안 탈출구를 찾지 못했다.
남편을 바꿀 수 없다는 것을 알았고 나는 나를 바꾸기로 했다. 나는 안으로 찾으려고 노력했고 정에 대한 집착을 찾았다. 나는 따뜻하고 든든한 가정을 꾸리고 싶었다. 남과 경쟁하는 집착이 있었고, 비판받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다. 나는 또한 내가 항상 자신을 높게 생각했으며, 질투심도 찾았다. 남편과 나는 학력도 같고 돈도 똑같이 버는데 내가 집안일을 해야 하는 것이 불공평하다고 느꼈다.
사부님께서는 “수련인이 안에서 찾는 이것은 법보(法寶)이다.”[1]라고 하셨다.
나는 부지런히 수련하여 이 고비를 넘기기로 결심했다. 원망과 다투는 것을 버리지 못하더라도 내가 대꾸하지 않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남편이 아무리 부당하게 행동하더라도 나 자신을 변명하거나 남편과 논쟁하지 않기로 했다.
그때부터 남편이 아무리 소리를 질러도 나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물론 그것은 어려웠고 그래서 법공부를 더 많이 했다. 점차 그것이 아무것도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마음이 평화로워졌고, 화를 내는 횟수도 적어졌다. 놀랍게도 내가 자제할 수 있게 되자 남편의 성질이 온화해졌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다.
“우리는 수련 과정 중에서 바로 사람 몸에 존재하는 각종 좋지 않은 것들을 버려야만 비로소 당신이 승화해 올라오게 할 수 있는데, 이 우주의 특성이 바로 이런 작용을 한다. 당신이 당신의 心性(씬씽)을 수련하지 않아 당신의 도덕 수준이 제고되어 올라오지 않고 나쁜 사상, 나쁜 물질이 제거되지 않으면 그가 당신을 승화해 올라오지 못하게 하는데, 당신이 어찌 그것을 일성(一性)이 아니라고 하겠는가?”[2]
그러한 집착은 나쁜 물질이 아닌가? 내가 그것들을 제거하기로 결심하니 사부님께서 그것들을 제거해 주셨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나는 갈등을 겪을 때마다 안으로 찾으면서 나의 집착과 왜곡된 관념을 발견했다. 표면적으로는 남편이 이유 없이 나에게 화를 내지만, 남편은 나의 집착심을 인식하고 제거하도록 나를 도와주고 있었다. 몇 년 동안 말다툼도 하지 않고 남편의 화를 참아 낸 후 마침내 우리 가족은 화목해졌다.
이 과정에서 나는 법공부를 계속했고, 법의 요구에 따라 자신을 가늠했으며, 각종 집착심을 제거했다.
나는 집착을 제거하는 동안 여러 상황에서 마음의 평화와 연민을 유지할 수 있었다. 돌이켜보면 남편은 내가 심성을 향상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남편은 짜증을 냈지만 정직하고 솔직했다. 때때로 남편은 또 화를 냈지만 내가 안으로 찾아 집착을 발견하자마자 진정되었다.
나는 안으로 찾아 자신을 고치면서 내 성격이 타고난 것일 수도 있고 부모에게서 배웠을 수도 있음을 발견했다. 나는 또한 중국공산당의 세뇌 교육 방식, 주로 세뇌 중에 그것이 생겼을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우리는 특정 사람들을 미워하거나 무시하도록 배웠다. 남편의 행동은 나의 관념을 폭로하고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나는 이른바 나의 ‘성격’이 모두 집착이며 제거되어야 함을 깨달았다. 우리는 모든 생각에 주의를 기울이고 집착을 찾아 제거해야 한다.
직장에서 심성을 닦아
내 직장은 국유 기업이었고 사람들이 항상 명성과 개인 이익을 위해 싸우는 곳이다.
나는 대학을 졸업했고, 수련에 들어선 후 대법이 나의 지혜를 열어주어 일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었다. 나는 남들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일을 쉽게 해냈다. 상사들도 내 능력을 인정하고 때로는 중요한 일을 맡기기도 했다.
어느 날 새로운 동료가 왔다. 그녀는 기술이 없었고 개인적으로 우리 상사의 친구이기 때문에 고용되었다. 상사는 내 일을 그녀에게 맡기게 하고 하기 힘든 일은 나에게 배치했다. 작업은 까다로웠고 높은 컴퓨터 기술과 100% 정확도가 필요했다.
나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지만 분개했다. 법공부할 때 사부님께서 질투에 대해 말씀하신 것을 읽었다. 나는 위아래로 다니며 움직이지 않았지만 마음속으로는 분개했다.
당시 나는 오랜 기간에 걸쳐 일하는 과정에 정리한 팁이 많았다. 내가 정리한 것은 일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다. 내가 정리해 놓은 것을 아무도 몰랐기 때문에 나는 새 동료에게 내 노트를 주지 않았다. 나는 그녀에게 내 노트를 주어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했다. 나는 생각했다. ‘그녀에게 내 노트를 줄 필요가 없어. 그러나 나는 그녀를 도와야 해. 왜냐하면 대법은 수련생에게 이타적이고 더 나은 사람, 완전히 선한 사람이 되라고 요구하기 때문이야.’
그렇게 생각하니 나는 분한 마음을 완전히 내려놓지는 못했지만 망설임 없이 그녀에게 정리 노트를 줬다. 나는 마음을 내려놓고 새 직장에 정착하도록 그녀를 도왔다. 우리는 점차 좋은 친구가 되었다.
나는 이전 직책의 지점과 많은 교류가 있었기 때문에 그 지점의 모든 사람이 나에게 아첨하려 했다. 그러다 보니 나는 점차 허영심이 생겼고, 명성을 추구했다. 직위가 바뀌었으니 명예욕과 시기심과 원망을 떨쳐버릴 절호의 기회가 아니었겠는가?
직장에서 심성을 닦을 기회는 많았다. 예를 들어 점심을 먹는 문제다. 우리 부서는 회사의 큰 구내식당에서 멀리 떨어진 작고 고립된 사무실 건물에 있었다. 대부분, 우리는 점심을 먹으러 그렇게 멀리 걷고 싶지 않았다. 처음에는 점심때 함께 음식을 만들어 먹기로 했지만, 대부분 사람은 먹으려만 했지, 요리하려 하지 않았다. 그때 나는 모두를 위해 요리하는 사람이 되었다.
나의 동료들은 모두 내가 수련생인 것을 알고 있었고 나는 자주 수련에 관한 이야기를 했다. 가끔 요리하면서 음식을 낭비하지 말자고 이야기를 나눴다. 나는 그들에게 음식을 낭비하면 업을 짓는다고 말했고 그들은 모두 귀를 기울였다. 나중에 그들은 모두 음식을 낭비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알았고, “남은 건 뒀다가 내일 먹자”라고 말했다.
우리 건물에는 담당하는 청소부가 없어서 우리는 사무실을 직접 청소해야 했다. 나는 공용 공간과 여자 화장실 청소를 자주 했다. 내가 은퇴한 후 한 동료가 “당신이 떠난 후 화장실이 너무 더러워져서 들어갈 수 없다”라고 말했다.
나는 열심히 일했고, 모두에게 친절했고, 남의 단점을 보지 않았다. 모든 동료가 나와 잘 지냈다.
우리 부서는 2012년에 규모를 줄이면서 직원 3명을 해고해야 했다. 경영진은 투표를 통해 떠날 사람 셋을 결정하기로 했다. 모두 엄청난 압박을 받았다. 나는 평온했고 ‘나에게 일어날 일은 사부님께 맡기겠다’라고 생각했다. 투표 후 현장에서 결과가 발표되었다. 나는 남게 됐다.
그 후 우리 부서의 책임자는 말했다. “그거 알아요? 당신은 저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모두가 당신이 남기를 원했습니다!” 부주임은 “당신은 확실히 좋은 사람 같아요. 당신은 수련을 참 잘한다고 생각해요”라고 말했다.
나는 매우 감동했다. 파룬따파는 1999년부터 박해 받았고 모두 내가 수련생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나는 대부분 사람이 여전히 선과 악을 가늠하는 도덕적 기준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좋은 사람이 되도록 가르쳐주고 사람들에게 파룬따파가 얼마나 훌륭한지 보여줄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사부님께 감사드린다.
오랫동안 법을 외우고 싶었지만 혼자 하기 어려웠다. 우연히 한 수련생을 만났는데 그녀는 나와 함께 법을 외울 수 있다고 했다. 그래서 우리는 함께 법을 외우기 시작했다. 우리는 일주일에 두 번, 한 번에 네 페이지씩 외우기로 했다.
사부님께서는 우리에게 단체 법공부 환경을 남겨주셨다. 시간을 정해 수련생들과 함께 법을 외우는 좋은 점은 그 환경이 부지런하고 태만하지 않도록 우리를 격려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쉽게 주의가 산만해지고 중도 하차할 수 있다.
그때 그녀는 이미 법을 여러 번 외웠기 때문에 내 속도는 그녀보다 훨씬 느렸다. 두 번 같이 외우고 나니 기다리게 할 수는 없을 것 같아 그녀를 만나기 전에 집에서 외우고 갔다.
처음 외우기 시작했을 때는 집에서 아무리 잘 외워도 내 차례가 되면 항상 잡념에 사로잡혀 막혔다. 나는 그것이 내가 법을 외우고 싶지 않게 만드는 사상업이며 제거해야 한다고 이해했다. 그런 다음 정신이 산만해질 틈을 주지 않고 최대한 빨리, 한숨에 외웠다. 이렇게 해서 2강 중반까지는 마음이 훨씬 맑아지고 천천히 외울 수 있었고 마음을 다스릴 수 있었다.
네 번 외운 후에 나는 사상업을 많이 제거했고, 연공할 때 집중할 수 있었다. 다른 생각 없이 아주 좋은 상태로 연공 음악을 들을 수 있었다.
맺는말
나는 다른 사람과 갈등을 겪을 때마다 사람 마음이 요동치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그러한 집착은 단단했고 제2의 천성이 되었다. 처음에는 그것들을 알아보지 못했기 때문에 그 집착이 건드려지면 마음이 괴로웠다.
나는 가정 문제를 해결할 다른 방법이 없을 때가 되어서야 비로소 집착을 없애기로 결심했다. 사부님께서 그것들을 제거하도록 나를 도와주셨다. 잘하지 못할 때도 있었지만 매일매일 발전했다. 그것이 바로 수련이었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저작: ‘각지설법9- 2009년 워싱턴DC국베법회설법’
[2] 리훙쯔 사부님 저작: ‘전법륜’
원문발표: 2022년 12월 1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2/12/1/451375.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2/12/1/451375.html
영문위치: https://en.minghui.org/html/articles/2023/1/27/207078.html